기 독 론 발표 2조 : 박찬미, 신경민, 박소은, 임강혁, 이상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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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랑하고 축복합니다 ! 요한복음 3 장 17 절 -21 절 포기, 진정한 용기. 17 하나님이 그 아들을 세상에 보내신 것은 세상을 심판하 려 하심이 아니요 그로 말미암아 세상이 구원을 받게 하려 하심이라 18 그를 믿는 자는 심판을 받지 아니하는 것이요 믿지 아 니하는.
( 복음과 복음의 능력 각인 ). * 어떻게 각인을 바꿀 것인가 ? 1) 생각  응답의 장소 ( 빌 1:9~10) 2) 마음  응답의 힘 ( 일심, 전심, 지속 ) 3) 뇌  굉장한 능력을 만드는 곳.
성부 – 우리의 창조 성자 – 우리의 구원 성령 – 우리의 성화. 세례 성부와 성령과 성령으로.
예수님 알기 24 기 비전학교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초대만찬 : 지금보다 더 나은 삶을 위해 2013 년 5 월 4 일 토요일 저녁 6 시 30 분 평화교회 제 2 예배당 2 층 식당 1강1강1강1강.
사례 중심의 광고기획론 강미선 지음. 1. 애니콜 ( 제일기획, 2007, 28 회 금상 ) 애니콜 ( 제일기획, 2007, 28 회 금상 ) 2. 삼성 갤럭시탭 ( 제일기획, 2012, 33 회 동상 ) 삼성 갤럭시탭 ( 제일기획, 2012, 33 회 동상 )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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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많은 사람들 참된 진리를 모른채 주님 곁을 떠나 갔지만 내가 만난 주님은 참 사랑이었고 진리이고 소망 이었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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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이르시되 너희는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 마가복음 4장 8절 말씀 -아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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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 독 론 발표 2조 : 박찬미, 신경민, 박소은, 임강혁, 이상준

1. 기독론이란? 예수그리스도의 인격과 사역에 대해서 다룬다. 그리스도의 인격에 신성과 인성의 결합관계 기독교 신학에서 가장 중요한 논의 신학의 핵심 신앙과 삶의 핵심, 결론

2. 그리스도의 명칭 1. 예 수 2. 그리스도 3. 인 자 4. 하나님의 아들 5. 주(Lord)

3. 예수 그리스도는 어떤 분 이신가? 1.사람의 아들로서의 예수님 2.고난의 사람으로서의 예수님 3.영광의 예수님

1.종교다원주의는? 종교 다원주의란 다양한 많은 종교들이 평 화적으로 공존해야 한다는 당위성을 말한 다. 모든 종교는 구원과 신을 보장한다는 <종교의 소위 가치중립>을 주장하는 <종교 신학>

존 힉(John Hick)의 정의 첫째는 존재론적으로 많은 신들이 있다는 가설 둘째는 한 종교만이 하나님을 경배하는 반면 다른 종교는 잘못된 우상을 섬긴다는 가설 셋째는 하나님은 한 신으로, 그가 만물을 창조하였고 만물의 주가 되는데, 다른 모든 종교 는 궁극적으로 이 한 하나님을 섬긴다는 가설

2.종교다원주의의 등장원인 첫째, 종교 다원주의는 서구 사회의 변화 에서 일어난 것이다 둘째, 서구의 많은 사람들은 기독교에 실 망을 느끼고 동양종교에 관심을 기 울이기 시작 셋째, 서구와 제3세계의 반 서구 감정이 종교 다원주의를 부채질

2.종교다원주의의 등장원인 넷째, WCC의 종교 대화는 결과적으로 종교 다원주의를 초래하였다. 다섯째, 비서구 세계의 문화적 정체감 회복이 종교 다원주의에 큰 자극적 요인 여섯번째, 현 시대를 풍미하는 상대주의와 민 주화가 종교 다원주의의 직접, 혹은 간접 적 요인으로 작용. 20세기에 철학, 사회학, 문화 인류학 등은 진리의 절대를 거부하고, 상대성을 강조한다.

3. 종교다원주의가 갖고 있는 매력들 첫째, “기독교나 불교나 유교나 모든 종교가 다 한 하나님을 믿고 착하게 살자고 하는 것인데, 굳이 특정 종교를 믿어야 할 이유가 없지 않은가?” 라는 보통 사람들의 질문에 대해 긍 정적으로 대답해준다는 점. 둘째, “종교의 다원성을 인정하는 것은 현재 잠복하고 있을 뿐 아니라 때로는 ‘훼불사건’등을 통해 표출되는 종교 간의 갈등을 손쉽게 해결할 수 있는 길이다”라고 주장하는점. 셋째, “그 동안 전통적인 기독교회는 타종교에 대해 지나칠 정도로 배타적이었는데, 이제 타종교에 대해 관용하며 대화와 협력을 추구하려고 하는 것은 사상적으로 훨씬 성숙해가는 길”이요 “(무르)익은 신앙”이라고 주장하는 점.

3. 종교다원주의가 갖고 있는 매력들 넷째, 우리의 역사 속에 깊이 뿌리를 내리고 우리 삶의 형식과 내용이 된 동양종교의 가치를 높이 평가하여 우리의 전통문화와 종교에 대한 자긍심을 높이고 서구적인 해석의 틀에서 벗어나게 해준다는 점. 다섯째, “불신자가 구원받을 수 없다”는 기독교 교리가 비현실 적이며 독선적임을 감안할 때 매우 매력적으로 보임. 여섯째,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고민하게 되는 조상들 의 구원 문제를 해결해 준다는 점. 일곱째, 시대의 흐름에 부응하는 사상으로 보인다는 점.

4. 종교다원주의와 기독교 1. 성경적 반응(미 4:5) 2. 초기 기독교와 타종교 3. 현대 기독교와 타종교의 만남

“신의 길 인간의 길” 쟁점 SBS 는 이 방송을 통해 지구상의 분열과 갈등이 평화와 화해를 지향하는 종교에서 발생한다며 다양한 종파를 소개했다. 그런데 SBS는 전통 기독교가 이단적 견 해로 간주하는 종교다원주의(타 종교도 구원이 있다는 주장)의 시각에서 전통 기독교의 교리를 폄하하고 있다.

“신의 길 인간의 길” 쟁점 1. 이슬람 시아파 순교자 이맘 후세인을 신성 시하여 그의 죽음을 예수의 죽음과 동일한 차 원으로 왜곡. 2. 선과 악, 천국과 지옥이란 이원론이란 유대교에는 없었던 것인데, 기독교에서 만든 것 이라고 왜곡한다. 3. 기독교 복음주의와 근본주의가 타 종교와 전쟁을 일으킨다고 왜곡하고 있다.

“신의 길 인간의 길” 쟁점 4. 한국에서의 기독교부흥을 근본주의 선교사의 문자주의 기독교의 산물로 왜곡하고 있다. 5. 종교다원주의의 시각에서 예수만 구원이 있다고 주장하는 기독교는 경전주의 기독교요, 다원주의시대에 맞지 않는 닫힌 사고방식이라고 왜곡한다. 6. 기독교를 이슬람교 또는 존 힉(John Hick) 처럼 무명의 일신론 종교로 왜곡한다.

결 론 (1) 여러 종교들이 함께 주어져 있는 종교 다 원적 상황에 살고 있다는 사실을 인식하고 결 론 (1) 여러 종교들이 함께 주어져 있는 종교 다 원적 상황에 살고 있다는 사실을 인식하고 (2) 삶의 모든 부분에서 선하고 의롭고, 진실된 삶을 실천하여 주의 이름을 거룩하게 하고 (3) 자신이 소망을 두고 있는 근거, 이유에 대 해 묻는 이들에게는 논리적으로 설명하고 변호할 수 있는 준비를 하되, 이 모든 증거 와 설득을 온유와 존경심, 그리고 선한 양 심 을 가지고 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