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ndle Graphics System & GUI MATLAB Handle Graphics System & GUI
Contents 1. Handle Graphics System 2. GUI 프로그래밍 기초 3. Exercises DSRL
Handle Graphics System Computer Graphics 만들어내는 데 필요한 성분들(즉, 그래픽 객체(Graphics Object)에 고유한 핸들을 부여하고, 이들 그래픽 객체들을 계층에 따라서 연결하여 하나의 그래프를 만들어내는 체계 DSRL
Handle Graphics System Handle Graphics Hierarchy DSRL
Handle Graphics System DSRL
Handle Graphics System Figure Object에 부여한 고유한 이름(즉, 1, 2,…) Root Object는 하나만 존재하므로, 0 propertyname 이란? 제어의 대상에 관련된 효과의 종류 propretyvalue 이란? 제어의 대상에 새롭게 부여한 효과의 값 DSRL
Handle Graphics System 전형적인 사용방법 : set.m set(handle, propertyname, propertyvalue) : 주어진 그래픽 객체(handle)가 갖고 있는 propertyname을 새로운 propertyvalue로 고쳐줍니다. 전형적인 사용방법 : get.m Propertyvalue = get(handle, propertyname) : 주어진 그래픽 객체(handle)가 갖고 있는 propertyname에 활당된 propertyvalue를 얻는다. DSRL
GUI 프로그래밍 기초 전형적인 사용방법(Syntax) : uicontrol.m a) h = uicontrol(‘propertyname’, ‘propertyvalue’, … ‘propertyname’, ‘propertyvalue’) : 현재, 활성화되어 있는 Figure Object에 지정한 propertyname과 propertyvalue에 맞게 Uicontrol 요소들을 첨가해 줍니다. b) h = uicontrol(fig_handle, ‘propertyname’, ‘propertyvalue’, … : 여기서, Fig_handle은 Uicontrol Object를 첨가시킬 figure Object의 handle을 의미합니다. DSRL
GUI 프로그래밍 기초 Pushbutton Uicontrol 요소들 중에서 default style DSRL
GUI 프로그래밍 기초 Pushbutton DSRL
GUI 프로그래밍 기초 Check Box와 Radio Button DSRL
GUI 프로그래밍 기초 Check Box와 Radio Button DSRL
GUI 프로그래밍 기초 Edit Box와 Static Box DSRL
GUI 프로그래밍 기초 Edit Box와 Static Box DSRL
GUI 프로그래밍 기초 Edit Box와 Static Box DSRL
GUI 프로그래밍 기초 Popupmenu와 List Box DSRL
GUI 프로그래밍 기초 Popupmenu와 List Box Text Section Popupmenu Section Axes Section Frame Section List Box Section DSRL
GUI 프로그래밍 기초 Popupmenu와 List Box DSRL
GUI 프로그래밍 기초 Slider의 사용 방법 Edit Box Section Static Text Section Sliderbar Section DSRL
GUI 프로그래밍 기초 Slider의 사용 방법 DSRL
Exercises 다음과 같은 GUI프로그램을 작성하시오. 섭씨온도와 화씨온도를 자동으로 변환하는 GUI프로그램 (단, 섭씨온도는0~100℃, 화씨온도는32~212℉의 범위로 제한) 변환식 DSR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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