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담이나 관용표현 사용하여 글쓰기 다섯째 마당 국어(말듣쓰) 6학년 1학기 마음을 나누며-되돌아보기 9/9 수업 수업 계획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나만의 스피커 만들기 귀인초부설영재학급 6 학년 박 원근 6 학년 윤 성원. 목차 연구 동기 및 목적 이론적 배경 연구 방법 및 과정 결론 및 고찰 연구 결과.
Advertisements

I am Computer I am Computer 4 장 데이터의 표현 방식과 연산 4.1 아날로그신호와 디지털 신호 4.2 숫자의 표현 방식 4.3 문자의 표현 방식 4.4 문자, 숫자를 제외한 데이터의 표현방식 4.5 컴퓨터에서의 정보처리 : 연산 4.6 데이터의 처리.
부산지방법원 박 효 관 수석부장판사 [ 법, LAW, 法 ]  규범  규범의 종류 개인 => 약속, 가정 => 가훈, 운동 => 규칙, 학교 => 교칙, 사회 => 전통, 윤리, 도덕, 법 사람은 혼자서 살 수 없는 존재이므로 공동체 생활이 필요 => 공동체.
빅맥 지수란 ? 각 나라의 구매력평가를 비교하는 경제지표 1986 년 9 월 영국의 경제 전문지인 이코노미스트에서 처음 사용 미국 맥도널드사의 햄버거 제품인 빅맥 가격을 달러로 환산한 후 미국 내 가격과 비교한 지수.
과제제안서 ( 영상처리를 이용한 골프 도우미 ) 이종원 박준도 박현욱 황성수 조성건.
EBSi 활용 입시설명회 확실한 연계, 만점의 지름길. 2 EBS 수능 연계 진행 현황 EBS 수능 연계 진행 현황 수능 연계를 위한 EBS 의 준비 수능 연계를 위한 EBS 의 준비 EBS 활용 방법 EBS 활용 방법.
김상근 실장 룩 미디어는 고객의 요구를 100% 수용합니다. 룩 미디어는 특정 테마 의상과 선별 노선으로 주목도를 높이도록 도와드립니다.
1 앤디앰잉크존 제안서 앤디앰잉크존 부천점 앤디앰잉크존 소개 1. 1 일반 개요 ◈ 대리점 본부 : 앤디앰잉크존 사업부 ◈ 도 메 인 : ◈ 대리점 본부 설립일 : 2000 년 10 월 27 일 ◈ 주 소 : ( 본사 / 공장.
경북대 바이오 메카트로닉스 사업단 취업캠프 일정표 ㈜커리어 인스티튜트 경력개발팀 엄도용 Tel M.P

Flash SSD (Solid State Disk)
朝鲜语视听(一) 辽宁省教育软件大赛参赛作品.
생명과학과 장형란 수학과 이선주 수학과 황민아
메모장 다루기 A. 메모장 실행법 시작>모든 프로그램> 보조 프로그램>메모장 Notepad
2011 대한민국브랜드대전 & 제4회 경기도프랜차이즈박람회
청소년 저작권 교실(1) 이영수(자안심재단 기획실장).
001 이찬진 사장 "아이폰 부가사업으로 승부수"` 연합뉴스 구분 내용 비고 기사 요약
싸이월드 동영상 서비스 솔루션 MovieUP 커스터마이징 개발완료 보고서.
06장. <A> 태그로 하이퍼링크 설정하기
(금) 08:30 1월중 월간 업무 (금) 08:30 1월중 월간 업무.
3D 애니메이션 제작 -SKY RUNNER-.
17 20 정보보안 개인정보보호 능력 향상 마침표 없는 정보보호!.
음반시장 분석 과 목 : 매니지먼트 WS 2 담 당 교 수 : 박 필 원 학 과 : 연예매니지먼트과
정보과학 영재교육 여름캠프 한국정보과학아카데미 기간: 2013년 8월 12일(월) ~ 2013년 8월 17일(토)
국내 최초 음악 오디오 드라마 소설 우리나라 삼국지 원작 임 동 주 연출 김 기 덕 해설 김 종 성.
1강 – 음악 환경.
CHAP 20. 멀티미디어.
제 12장 멀티미디어.
9장 사운드 9.1 사운드의 본질 9.2 사운드의 디지타이징 9.3 사운드 처리 9.4 압축 9.5 파일 형식 9.6 MIDI
audio/video Chapter 3 Part 1
멀티미디어.
김상조 부장 , KTX용산역 광고 –제안서(수정 ) 씨에스와이커뮤니케이션㈜ 김상조 부장 , 서울시.
Multimedia Programming 18: GraphEditor
Software Engineering Project
제9장 IS-LM-BP 모형 제1절 BP곡선의 도출 제2절 BP곡선과 정책효과 제3절 물가수준의 변화와 IS-LM-BP모형
게임 다운중.....
09장. 재미있게 활용할 수 있는 태그 <EMBED> 태그로 멀티미디어 홈페이지 만들기
2D 게임 프로그래밍 박건우.
참가 지원서.
■ EUK 공급부품 문제점 및 개선 내용 19 PNL EVA 개선 전 (문제점) 개선 후 (개선내용) 현상 및 원인 개선
치매이해와 케어.
본 강의 교안은 교육목적용으로 제작되었으며, 이용 시 출처를 반드시 밝혀 주셔야 합니다.
불편함의 Solution.
플래시 CS3 사운드 활용하기 지리학과 염순성.
■ Avi, mp4, wmv 겹친 2중 동영상 파일의 구동
제7장 총수요곡선 제1절 총수요곡선의 도출 제2절 재정 및 통화정책과 총수요곡선의 이동 제3절 총수요곡선의 수학적 도출
하드웨어 vs 소프트 웨어 볼 수 있다. 만질 수 있다. 볼 수 없다. 만질 수 없다. 키보드, 마우스 ? 하드웨어
Ⅳ. 컴퓨터와 생활 오 산 중 학 교.
기술가정 2학년 1학기 4. 컴퓨터와 생활 > 1) 소프트웨어의 활용 > 4-6/11 소리 자료는 어떻게 만들까?
주차 시 가시영역 확보를 위한 파노라마 영상처리
청소년 우울증 인식 개선 프로그램 안녕하세요..오늘은 jumping blue 세 번째 시간이자 마지막 시간입니다.
리코더 주법을 익혀 합주하기 종달새의 하루 음악 4학년 1학기 종달새의 하루(3/3) 제작의도 첫 화면입니다. 활용방법
커 GO 비 의 to 홈 게임공학과 박혜원.
새로운 도약을 위한 기업의 기술혁신역량 강화 국가과학기술자문회의 최 영 락 위원.
[투팩] 메신저백 (TP-MB02) 수연대리님, 투팩 메신저백 상세페이지 요청 드립니다.
언 론 홍 보 담당: 최성재교수.
드릴링머신 1. 구멍은 기계부품에서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형상으로(단순체결 볼트구멍 , 정밀 조립구멍, 큰구멍 작은구멍, 깊은구멍 , 얕은구멍 등) 드릴링머신은 주로 원형구멍 가공하는 공작기계임.
정보 기기의 종류와 특성 5학년 2학기 실과.
조도센서(cds)를 이용한 라이트 트레이서
한메일 클라우드 전략.
부분 2부 합창하기 음악 5학년 1학기 8. 숲 속을 걸어요 (2 /3) 제작의도
LTSystem in Korea since 2011
2017년도 클라우드형 스마트 공장 보급사업 설명회 개최 안내
■ Avi, mp4, wmv 겹친 2중 동영상 파일의 구동
뮤지션의 저작권 & 음반유통.
■ Avi, mp4, wmv 겹친 2중 동영상 파일의 구동
국내 최초 음악 오디오 드라마 소설 우리나라 삼국지 원작 임 동 주 연출 김 기 덕 해설 김 종 성.
홈페이지 사이트맵 사람in 도서 고객센터 자료실 회사소개 마이페이지 단행본 영어 일본어 중국어 기타 외국어 공지사항 이벤트
마나 회복 시스템 – 기획 의도  기획 의도 ► 현재 존재하는 액션이 강조된 Morpg(던파류)에서는 모두 기존 MMORPG(리니지류)와 같이 HP/MP/스킬 쿨타임이 존재하는 방식을 공통되게 사용하고 있다. 하지만 위와 같은 방식은 MORPG처럼 휴식/전투의.
학교규칙 제 개정 절차 및 사례 일시 : 강사 : 삼계중 김세홍.
Presentation transcript:

속담이나 관용표현 사용하여 글쓰기 다섯째 마당 국어(말듣쓰) 6학년 1학기 마음을 나누며-되돌아보기 9/9 수업 수업 계획 - 초기 화면으로 본 차시의 학습 주제를 제시함 - ‘수업계획’을 누르면 전체 수업의 흐름을 알 수 있는 교수 • 학습 과정안 슬라이드로 링크됨. - ‘수업활동’을 누르면 실제 수업시 활용할 수 있는 교수•학습내용 및 멀티미디어 자료를 포함한 슬라이드로 링크됨. 수업 계획 수업 활동

교수학습과정안 교 과 명 국어(말하기.듣기.쓰기) 학년·학기 6학년1학기 쪽수 140-143 단 원 명 계획 교 과 명 국어(말하기.듣기.쓰기) 학년·학기 6학년1학기 쪽수 140-143 단 원 명 다섯째마당-마음을 나누며-한걸음 더 차 시 9/9 학습주제 이야기가 주는 교훈을 속담이나 관용 표현을 사용하여 글 쓰기 학습목표 이야기가 주는 교훈을 속담이나 관용 표현을 사용하여 글을 쓸 수 있다. 학습환경 교단선진화교실 활동유형 학습조직 학습활동 [도입] 1. 관용표현의 뜻 생각하기 [전개] 2. ‘이항복’의 깨달음 듣기 3. ‘거북이의 경솔함’ 듣기 4. 이야기의 교훈 적기 5. 이야기가 주는 교훈 글로 쓰기 6. 속담이나 관용표현 알아맞히기 [정리] 7. 잘한 모둠 찾기 정보안내 정보분석 정보만들기 전체학습 개별학습 모둠학습 - 교수- 학습 과정안을 보여주는 화면임 - 교수 학습 활동 내용은 각 학급의 실정에 맞게 재구성 될 수 있음 학습자료 ‘이항복의 깨달음’ ‘거북이의 경솔함’ 이미지 및 소리자료, 차시안내 준비물

속담이나 관용표현 사용하여 글쓰기 1.도입 : 관용표현의 뜻 생각하기 2.전개 : ‘이항복의 깨달음’ 듣기 수업활동 안내 속담이나 관용표현 사용하여 글쓰기 1.도입 : 관용표현의 뜻 생각하기 2.전개 : ‘이항복의 깨달음’ 듣기 3.전개 : ‘거북이의 경솔함’ 듣기 4.전개 : 이야기의 교훈 적기 5.전개 : 이야기가 주는 교훈 글로 쓰기 - 학습 안내를 위한 슬라이드로 각 단계의 학습 내용으로 링크 되어 있고 학습 흐름을 파악할 수 있도록 함. 6.전개 : 속담이나 관용표현 알아 맞히기 7.정리 : 잘한 모둠 찾기

1.관용표현의 뜻을 생각해 봅시다. 고개를 못 들다 몹시 부끄러움 비행기를 태우다 추켜 세우다 코앞에 닥치다 2 추켜 세우다 지금까지 배웠던 관용 표현의 뜻을 생각해 보는 슬라이드 코앞에 닥치다 3 어떤 일이 시일이 얼마 남지 않다

2. ‘이항복의 깨달음’ 들어 봅시다. ‘이항복의 깨달음’을 들어보는 슬라이드. 첨부된 소리는 MP3파일로 소리가 들리지 않는 컴퓨터에서는 wav파일로 변환하는 것이 좋음

2. ‘이항복의 깨달음’을 들어 봅시다. ‘이항복의 깨달음’을 들어보는 슬라이드. 첨부된 소리는 MP3파일로 소리가 들리지 않는 컴퓨터에서는 wav파일로 변환하는 것이 좋음 다시듣기

이항복이 작은 쇳조각을 모아 큰 독에 채우는 것을 보고 생각나는 속담은 무엇입니까? 2. ‘이항복의 깨달음’을 들어 봅시다. 이항복이 작은 쇳조각을 모아 큰 독에 채우는 것을 보고 생각나는 속담은 무엇입니까? 티끌 모아 태산 ‘이항복의 깨달음’을 듣고 생각나는 속담을 이야기 하게 한 후 정답(티끌 모아 태산)을 제시한다.

3. ‘거북이의 경솔함’을 들어 봅시다. ‘거북이의 경솔함’을 들어보는 슬라이드. 첨부된 소리는 MP3파일로 소리가 들리지 않는 컴퓨터에서는 wav파일로 변환하는 것이 좋음

3. ‘거북이의 경솔함’을 들어 봅시다. ‘거북이의 경솔함’을 들어보는 슬라이드. 첨부된 소리는 MP3파일로 소리가 들리지 않는 컴퓨터에서는 wav파일로 변환하는 것이 좋음 다시듣기

척하는 것을 보고 생각나는 관용 표현은 무엇입니까? 3. ‘거북이의 경솔함’을 들어 봅시다. 거북이 자기가 죽을지도 모르고 잘난 척하는 것을 보고 생각나는 관용 표현은 무엇입니까? 제 발등을 찍었다. ‘거북이의 경솔함’을 듣고 생각나는 관용 표현을 이야기 하게 한 후 정답(제 발등을 찍었다.)을 제시한다.

4. 이야기의 교훈을 적어 봅시다. 이항복의 깨달음 작은 것을 모으면 크게 쓸 수 있다. 거북이 경솔함 두 개의 이야기에서 얻을 수 있는 교훈을 생각하는 슬라이드 역시 먼저 생각 할 시간을 주고 나중에 답을 제시한다. 잘난 척하기보다는 깊이 생각하고 말해야 한다.

5. 이야기가 주는 교훈을 글로 써 봅시다. 교훈을 주는 이야기를 생각하여 봅시다. 그리고 속담이나 관용 표현을 사용하여 이야기가 주는 교훈을 글로 써 봅시다. 교훈을 주는 이야기를 생각하고 속담이나 관용표현을 사용하여 이야기가 주는 교훈을 책이나 공책에 쓰도록 한다.

6. 속담이나 관용표현을 알아 맞추어 봅시다. 표현하고 싶은 속담이나 관용 표현 생각하기 표현하는 방법 모둠별로 생각하기 1 2 속담이나 관용표현 알아 맞히는 활동으로 모둠별로 편을 정하여 하는 것이 효율적일 것이다. 표현하고 싶은 속담이나 관용 표현을 생각하고 어떻게 표현 할 것인지 의논하게 하는 활동을 한다.

6. 속담이나 관용표현을 알아 맞추어 봅시다. 몸짓으로 표현하고, 알아맞히기 3 실제로 속담이나 관용표현을 몸짓으로 표현하는 활동 여기에 있는 동영상은 예시자료이며 슬라이드 변환시 자동으로 실행됨 부분적으로 보고 싶으면 마우스로 동영상을 클릭하면 재생과 일시정지가 이루어짐

7. 잘한 모둠을 찾아 봅시다. 가장 잘 한 모둠 찾아 상주기 알아맞힌 속담이나 관용 표현의 뜻 적기 1 2 정리 단계로 가장 잘 표현한 모둠을 뽑고 알아맞힌 속담이나 관용 표현의 뜻을 알아보는 활동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