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nect 설치 및 사용 2014-2 컨텐츠제작프로젝트
Brekel 32,64bit setup을 클릭하고 I Agree 클릭
MS Kinet v 1.8 drivers를 체크하고 next 클릭
설치가 되면 brekel을 실행시키고 file install license 클릭
License를 열어주면 등록 완료
Kinect를 연결하고 실행하면 화면이 등장
설정은 3D에서 BVH를 체크해주고 Start Recording을 누르고 다 끝나면 다시 눌러주면 레코딩이 지정한 위치에 BVH,ANI 등의 파일이 생긴다.
모션캡처 활용 새로운 파일을 열어 Biped를 생성한다
모션캡처 활용 1 2 모션패널을 선택 Motion Capture롤을 열어 해당아이콘을 클릭
모션캡처 활용 1 파일확장자를 BVH로 바꾼 후 원하는 모션캡처파일을 오픈
모션캡처 활용 OK 클릭 1
모션캡처 활용 2-2 2-1 생성된 바이패드가 불러들인 모션캡처파일로 인해 모양이 변형된것을 확인 아이콘을 클릭하여 확장자 BIP로 저장
모션캡처 활용 리깅이 끝난 캐릭터 파일을 불러옴
모션캡처 활용 3 2 리깅이 끝난 캐릭터 파일을 불러옴 모션캡처롤에서 해당아이콘을 클릭 방금 저장했던 BIP파일을 불러옴
모션캡처 활용 OK 클릭 1
모션캡처 활용 생성했던 바이패드형태 그대로 모션캡처 파일이 적용된것을 확인
모션캡처 활용 TIP. BVH파일을 BIP파일로 변환하지 않으면 그림과 같이 생성했던 바이패드형태가 일그러지는것을 볼 수 있음
파일 렌더링 2 단축키 F10을 눌러 Render Setup창을 띄움 Time Output에서 Range 선택 후 수치 변경 Render Output에서 Files…를 선택하여 저장위치 확인 후 확장자 AVI로 저장 OK클릭 Render클릭 3 4 5
모션캡처 활용 렌더링에 조금 시간이 소요된 후 완료됨
모션캡처 활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