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GL Project = Solar System = 20051433 김민지20051515 박유나
목 차 팀 명 및 팀 구성원 개발 목적 프로젝트 소개 구현시 변경사항 실제구현 6. KEY 구성 7. 화면구현 8. 개발 환경 9. 참고 자료
팀 명 및 구성 ▧ 팀 명 - OutSider ▧ 구성원 20051433 김민지 20051515 박유나
개발 목적 OpenGL의 사용범위 확대. 그래픽 프로그래밍에 대한 정확한 이해. 개개인의 능력 향상.
프로젝트 소개 ▧ 주 제 ▧ 내 용 ▧ 특 징 - Solar System - 태양계의 전체 구성도 ▧ 주 제 - Solar System ▧ 내 용 - 태양계의 전체 구성도 ▧ 특 징 텍스쳐 매핑을 통한 사실적인 행성 모양 및 무늬 태양계의 전반적인 위치와 공전 및 자전 구현 행성에 대한 설명 추가
실제 구현 거리 크기 위성크기 태양 3 수성 5.2 0.038 금성 5.8 0.095 지구 7 0.1 0.3 0.03 화성 8 0.053 목성 9.3 1.127 토성 14.5 0.944 천왕성 17.5 0.4 해왕성 20 0.388 명왕성 23 0.018
키 구성 PageUp : 확대 M, m : 움직임 PageDown : 축소 N, n : 정지 A, a,방향키← : 왼쪽으로 이동 D, d ,방향키→: 오른쪽으로 이동 W, w, 방향키↑ : 위쪽으로 이동 S, s, 방향키↓: 아래쪽으로 이동
화면 구현 실행하면 이런 모습의 태양계가 나온다. 이 때, 마우스를 클릭한 후 움직이는 방향대로 화면도 따라 움직인다.
화면 구현 그리고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 원하는 행성을 선택하면, 그 행성에 해당하는 설명이 나온다.
개발 환경 Windows XP Microsoft Visual C++ 6.0 OpenGL
참고 자료 이병국 교수님 홈페이지 OpenGL 관련 사이트 OpenGL 관련 서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