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xture Mapping Example 고려대학교 컴퓨터 그래픽스 연구실
Texture Mapping (u, v) coordinate system (x, y) coordinate system (0, 1) (0, 1) (1, 1) (0, 0) (0, 0) (1, 0) (1, 0) (u, v) coordinate system (x, y) coordinate system
Texture Mapping Procedure Rendering하려고 하는 삼각형의 꼭지점에, 맞대응 될 (u, v) 좌표[Texture를 입히고자 하는 bitmap image의 좌표]를 정의 Linear interpolation을 이용하여 삼각형을 rendering하는 작업과 동시에, 이에 대응되는 (u, v)좌표를 interpolation 후 bitmap image의 pixel 값을 가져온다.
Texture Mapping Example T0=(u0, v0) P1 T4=(T0*1+T1*2)/3 2 T5=(T1*1+T3*1.5)/2.5 1.5 2 1 1 T=(T4*1+T5*2)/3 T1=(u1, v1) 1 P2 P3 T2=(u2, v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