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5과 부정사 I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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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EY POINT 1 ∥지각동사는 감각의 활동을 나타내는 동사 를 뜻한다. 이러한 동사들은 목적보어로서 원형부정사를 쓴다. 다음과 같은 동사들이 이에 속한다. 지각동사 feel 느 끼다 hear 듣다 listen to 듣다 look at 보 다 see 보다 watch 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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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브리어 “ 야레 ( ירא )” 에 대한 이해 박영준. 기본적으로 “ 두려워하다, 놀라다 ” 를 의미하 는 히브리어 동사 “ 야레 (ירא)” 와 이 단어의 파생어는 구약에서 435 번 쓰였는데, 주로 시편 (83 번 ), 신명기 (44 번 ) 그리고 지혜 (48 번.
정의 의문사가 있는 의문문이 다른 문장의 일부가 될 때 주어와 동 사의 위치가 바뀌게 되는데 이것을 간접의문문이라고 한다. 간접의문문 A Do you know what time it is? I don’t understand why they are angry. No one.
→ 「 too+ 형용사 [ 부사 ]+to 부정사」는 ‘ 너무 ~ 해서... 할 수 없다 ’ 라는 의미 로 이때의 to 부정사는 정도를 나타내는 부사적 용법으로 쓰였다. too ~ to 용법 A → 「 so+ 형용사 [ 부사 ]+that+ 주어 +cannot+ 동사원형」으로.
수 동 태 1. 능동태와 수동태 능동태: 주어가 동작을 가하는 문장. 「∼가 ∼을 한다」 He writes a letter.
제자들의 발자취 - 수리아의 안디옥Ⅰ 본문 행 11: 그 때에 스데반의 일로 일어난 환난으로 말미암아 흩어진 자들이 베니게와 구브로와 안디옥까지 이르러 유대인에게만 말씀을 전하는데 20. 그 중에 구브로와 구레네 몇 사람이 안디옥에 이르러 헬라인에게도 말하여.
구문론 문장의 5형식 문장을 해석하는 순서 동사,분사,부정사가 서로 어울려서 나타날 때 주어를 찾아라 목적어를 찾아라
문장이란 문장의 종류 접속사 품사 동사 부정사 형용사 부사 전치사 불 변사.
125. 사순절(2).
현재분사 a sleeping baby = a baby who is sleeping
마가복음 9장.
마가복음 7장 장로들의 유전과 부정한 것(7:1-13) 더러운 것에 관한 것(7:14-23) 수로보니게 여인(7:24-30)
마가복음 10장 이혼에 대하여 가르치시다 어린 아이들을 축복하시다 재물이 많은 사람 죽음과 부활을 세 번째로 이르시다
신약성서 비유 이해 율리허에 의하여 한 비유에 한 교 훈이라는 원칙이 자리를 잡았다.
성 시 교 독 79. 요한복음 15장.
125. 사순절 2.
마가복음 4:35-5:43 바람과 바다를 잔잔하게 하시다(마 8:23-27; 눅 8:22-25
로마서 3장.
제 18 장 < 시제 일치와 화법 >.
Chapter 2 Unit 4 인칭대명사 be동사와 대명사.
Chapter 8 Unit 19 부가의문문 / 선택의문문 문장의 종류.
제11장 부정사 부정사란? 동사의 목적보어 용 법 의미상의 주어 형 성 평 가 (1) 형 성 평 가 (2)
또 이르시되 너희는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 마가복음 4장 8절 말씀 -아멘-
제11장 고린도 전후서.
제7장 전치사 by before above over to after with under in on into of for
나무가 견고 하려면? 집이 견고 하려면? 뿌리가 튼튼해야 합니다 기초가 튼튼해야 합니다.
사람들이 귀신들린 자를 많이 데리고 예수께 오거늘 예수께서 말씀으로 귀신들을 쫓아 내시고 병든 자들을 다 고치시니
108. 임직식 2.
막 1:9-45 세례를 받으시다 시험을 받으시다 갈릴리에서 복음을 전파하시 다 어부들을 부르시다
Lesson 3 For Our Green Earth 관계부사 계속적 용법의 관계대명사 which.
형동사(Причастие).
동 명 사 동명사 란? 현재분사와의 비교 용 법 to부정사와의 비교 형 성 평 가.
제2과 현재 능동태 직설법.
1. 본문을 선택한다. 2. 선택한 본문의 본문비평 문제를 살펴본다. 3. 본문을 번역한다. 4. 본문의 구조를 분석한다.
제6과 종말론.
바넘효과 [Barnum effect] 사람들이 보편적으로 가지고 있는 성격이나 심리적 특징을 자신만의 특성으로 여기는 심리적 경향. 19세기 말 곡예단에서 사람들의 성격과 특징 등을 알아 내는 일을 하던 바넘(P.T. Barnum)에서 유래하였다. 1940년대 말 심리학자인.
사랑의 확증 롬5:8.
수 동 태1 1. 수동태 2. 형식에 따른 수동태 3. 주의해야 할 수동태 4. 형성평가.
바울과 로마의 그리스도들, 1:    먼저 내가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너희 모든 사람에 관하여 내 하나님께 감사함은 너희 믿음이 온 세상에 전파됨이로다  9    내가 그의 아들의 복음 안에서 내 심령으로 섬기는 하나님이 나의 증인이 되시거니와 항상 내 기도에.
Chapter 2 Unit 2 be동사 be동사와 대명사.
부대상황의 분사구문 • ‘접속사+주어+동사’의 의미를 가진 분사가 이끄는 구를 분사구문이라 한다.
또 이르시되 너희는 온 천하에 다니며 만민에게 복음을 전파하라 마가복음 4장 8절 말씀 -아멘-
원전 석의 2 헬라어 동사: 현재 로마서 1:1-7.
avgaqo,j 선한 avgaphto,j 사랑받 은 avgio,j 거룩한 e;scatoj 마지막 e[teroj 다른
제 4 강 롬 3:1-8 유대인의 더 나음이 무엇인가? 라는 질문으로 시작된 3;1~20의 내용 중 3:1~8은 만일 모든 사람이 죄를 지었다면 유대인이라고 나은 것이 없다. 하나님께서 자신의 백성을 축복하시기로 약속했으면, 유대인들은 택함 받은 백성으로 합당한 행동을.
원전석의 3강.
중성 명사 e;rgon과 중성 관사 to,의 격변화
동작의 방향을 통해본 전치사 dia!대격 u`pe,r!대격 epi!속격( 여격 eij!대격 ek!속격 pro,j!대격 avpo!속격 dia,!속격 pata!대격 u`po,!대격 kata,!속격.
★나의 꿈! ☆ 6학년 2반 26번 최수인.
성경주석 방법 1. 본문을 선택한다. 2. 선택한 본문의 본문비평 문제를 살펴본다. 3. 본문을 번역한다.
Chapter 02 Unit 4 3형식과 4형식 문장의 형태.
제16과 부정과거 수동태와 미래 수동태.
제16장 수 동 태 1. 수동태 2. 형식에 따른 수동태 3. 주의해야 할 수동태 4. 형성평가.
원전석의 9강, 롬 7:1-12.
제18과 제3격변화 명사(2).
팝 테스트 1) u`mei/j evste ta. avgaphta. te,kna tou/ qeou/( h`mei/j de. ginw,skomen to.n ku,rion to.n di,kaion) 2) h` ge. avlh,qeia th/j evxousi,aj ouvk.
제8과 미완료 직설법.
단어와 문장 해석 테스트 1 avnaginw,skw 2 suna,gw 3 pei,qw 4 e;rhmoj
자신을 기쁘게 하지말라 (15:1-13) 15장은 지금까지 바울이 주장했던 유대적 그리스도인과 이방인 그리스도인을 향한 권면의 결론이다. 그런 연유로 이 부분에서 대상이 어떤 한 무리에게만 제한 되지 않고 모든 사림이 대상이다.여기에서 바울은 모두가 주 안에서 하나될 것을.
제23과 가정법.
다음의 문장들을 번역 하시오 1) o` ui`o.j ble,pei tou.j avposto,louj tou/ qeou/)
진리표를 이용한 타당성 증명 진리표(truth table) : 단순 문장들이 진리값을 상이하게 가질 수 있는 가능한 모든 경우를 남김없이 열거한 표 (ex) 오늘은 날씨가 맑거나 비가 올 것이다. 오늘은 날씨가 맑다 비가 온다 오늘은 날씨가 맑거나 비가 올 것이다. T.
제14과 제1부정과거 능통태와 중간태.
헬라어 제7과 eivmi와 디포넌트 동사.
제20과 부정과거 능동태와 중간태 분사.
제27과 형용사와 부사.
원전석의 6강 지시대명사 롬 4: 9-15.
제19과 현재분사.
소돔 사람들의 죄와 롯.
제22과 완료와 과거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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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5과 부정사 II

단어 a;xioj( &a( &on 적합한 dei/ 필수적이다 e;xesti 합법적이다 euvaggelizomai 복음을 전파하다 qe,lw( qelh,sw( hvqe,lhs a 바라다 me,llw 하려고하다 me,lei 관심을 갖다 ovfei,lw 빚지다 qauma,zw 놀라다 lupe,w 슬퍼하다 pa,scw 고난당하다 evcqro,j 원수 crei,a( h` 필요 evpau,rion 다음 날에 kalw/j 잘 pa,ntote 항상 pri,n 전에

147. 부정사의 성격 (1) 명사와 동사의 혼합, 부정사는 동사 이면서도 인칭과 수를 취하지 않으며, 또한 명사이면서도 성과 격을 취하지 않는다. (2) 행위의 시간을 나타내지 않는다. 접두모음을 갖지 않는다. 부정사는 현재, 부정과거, 완료 시제를 취한다. 현재는 선적인 행위 부정과거는 점적인 행위, 완료시제는 완료된 행위 를 나타낸다. 명령법과 가정법의 경우 처럼 현재와 부정과거를 해석적으로 구별하는 데 어려움이 있다.

148. 부정사의 형태 (1) 현재 부정사 능동태 중간/수동태 lu,ein lu,esqai (2) 제1부정과거 부정사 능동태 중간/수동태 lu,ein lu,esqai (2) 제1부정과거 부정사 능동태 중간태 수동태 lu/sai lu,sasqai luqh/nai (3) 제2부정과거 부정사 lebei/n lebe,sqai labh/nai

(5) 미래 부정사 신약성서에 오직 여섯 번 나오는데, 그 중 에서 eivmi,의 미래 부 정사인 e;sesqai가 네 번 나온다) 능동태 중간태 수동태 lu,sein lu,sesqai luqh,sesqai 149) 부정사의 용법 149)1 동사적 용법 목적어를 취하거나 부사의 조정을 받기도 한다 1) 주종사의 구체적인 목적을 표현하기 위하여 ouvk h=lqon katalu/sai avlla. plhrw/sai 마 5( 17 나 는 폐기하기 위함이 나니라 완성하기 위하여 왔다

(2) 전치사 + 관사 + 부정사 관사를 가지 부정사가 전치시의 목적어로 사용되어 시간, 이유, 목적 등의 개념을 나타낸다. 1. 전에: pro, ! tou/ ! 부정사 evleu,somai pro. tou/ luqhnai to. e`ro,n 나는 그 성 전을 파괴되기 저에 올 것이다) 2) 후에: meta. ! to, ! 부정사 3) 동안에 evn ! tw/| ! 부정사 4) 때문에 dia, ! to, ! 부정사 5) 하도록 eivj ! to, ! 부정사

149.2 명사적 용법 (1) 동사의 주어 1. dei/ to.n ui`o.n tou/ avnqro,pou polla. paqei/n 인자가 많은 고난을 받는 것이 마땅하다 눅 9(22 (2) 서술 주격 a;xioj 가치있는( dunato,j 할수 있는( i`kano,j 충분 한 함께 사용된다 1) ouvdei.j du,natai evlqei/n pro,j me) 아무도 내게 올수 없다 (3) 목적어 주동사의 행위를 구체화 하기 위하여 사용 한다 1) o` vIhsou/j h;rxato dida,skein tou.j lo,gouj tou/ qeou/

149.3 비인칭 동사와 함께 (1) dei/ 필연적이다( 해야 한다 1) dei/ me kai. r`w/mhn ivdei/n 내가 로마도 보아야 한 다 (2) dokei/ 좋게 보인다 ti. u`mi/n dokei/ 너에게 무엇이 좋게 보이는냐 (3) e;xesti 가능한( 합법적인 ouvk e;xestin soi e;cein auvth,n 네가 그녀를 취하는 것이 합법적이 아니다 (4) me,lei 관심을 갖는다( 돌본다 kai. ouv me,lei auvtw/| peri. tw/n proba,twn 그는 양들에 관하여 관심을 갖지 않는다)

149.4 w[ste ! 부정사 부정사와 함께 사용되어 결과를 나타낸다 1. kai. evqera,peusen auvto.n w[ste to.n tuflo.n blepei/n 그리고 그가 그 소격을 치료해서 그 결과로 그 소경이 보고 있었다. 149.5 그 밖의 용법, evge,neto 일어나다( 발생하다 표현이 아주 흔하다 (1) kai. evge,neto kai. ! 동사 (2) kai. evge,neto ! 동사 (3) kai. evge,neto kai. ivdou, ! 동사 (4) kai. evge,neto ! 부정사

150. 간접화법 150.1 간접 서술 (1) o[ti ! 직설법 1) le,gei o[ti ble,pei to.n avpostolon 그는 그가 그 사도를 본다고 말한다 (2) 부정사와 함께 le,gousin auvto.n me,nein 그들은 그가 머물러 있다고 말한다 (3) 분사와 함께 ei;damen tina. evkba,llonta daimo,nia 우리는 어떤 사람이 귀신들을 추방하는 것을 보았다

(4) 대명사의 대격 부정사 e;legon oi` a;nqrwpoi auvto.n ei=nai to.n profh,thn 그 사람들이 그가 그 선지자였다고 말하고 있었다 150.2 간접질문 1. auvto.j ga.r evgi,nwsken ti, h=n evn tw/| avnqrw,pw|) 사람 안에 무엇이 있는 것을 그 자신이 알았기 때문이다 150)3 간접 명령 tw/| Pau,lw| e;legon dia. tou/ pneu,matoj mh. evpibai,nein eivj vIerosaluma) 그들은 바울이 예루살렘에 올라가지 말아야 할 것을 성령으로 말미 암아 바울에게 말하고 있었다.

연습 1. To,te o` VIhsou/j avnh,cqh eivj th.n e;rhmon u`po. tou/ pneu,matoj peirasqh/nai u`po. tou/ diabo,louÅ peirasqh/nai 부정과 과거 수동 시험하다 2) tou/to de. e;legen peira,zwn auvto,n\ auvto.j ga.r h;|dei ti, e;mellen poiei/nÅ e;mellen 하려하다 3) nu/n de. zhtei/te, me avpoktei/nai a;nqrwpon o]j th.n avlh,qeian u`mi/n lela,lhka h]n h;kousa para. tou/ qe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