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gile Agile 방법론 중 XP에서는 사용자와 개발자가 함께 한다. XP 적용 룰 예 ) Pair Programming, 이터레이션(스크럼:스프린트), 2~4주 단위의 릴리즈. 테스트 주도 개발, 노 파티션 등..
기민한 Agile 방법론 중 XP에서는 사용자와 개발자가 함께 한다. XP 적용 룰 예 ) Pair Programming, 이터레이션(스크럼:스프린트), 2~4주 단위의 릴리즈. 테스트 주도 개발, 노 파티션 등..
Waterfall 출처 : 위키백과 (Waterfall model.png)
우리의 문제
진짜 문제(고객이 원하는 것)가 뭔지 모르는 경우가 많다
몰 라
출처 : 정열맨
이미지 출처 Amazon.com
익스트림 프로그래밍 (eXtreme Programing, XP) 스크럼 크리스털 패밀리 (크리스털 클리어 등) Feature-Driven Development Adaptive Software Development (ASD) 익스트림 모델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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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과 상호작용을 공정과 도구보다 작동하는 소프트웨어를 포괄적인 문서화보다 고객과의 협력을 계약 협상보다 애자일 소프트웨어 선언문 우리는 직접 개발하면서 또 남이 개발하는 일을 도와주면서 소프트웨어 개발의 더 나은 방법을 발견하고 있다. 이 작업을 통해 우리는 아래 것들을 가치있게 여기게 되었다. 개인과 상호작용을 공정과 도구보다 작동하는 소프트웨어를 포괄적인 문서화보다 고객과의 협력을 계약 협상보다 변화에 응대하기를 계획을 따르는 것보다 이 말은, 오른쪽에 있는 것들에 가치가 있긴 하지만, 우리는 왼쪽에 있는 것들에 더 많은 가치를 둔다는 것이다. http://agilemanifesto.or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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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자일 선언문의 바탕에 깔린 원칙들 우리는 다음 원칙들을 따른다: 우리는 가치있는 소프트웨어를 일찍 그리고 계속적으로 인도함으로써 고객을 만족시키는 것을 최우선으로 한다. 비록 개발 후반부라도 요구사항의 변경을 환영한다. 애자일 프로세스는 고객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 변화를 원동력으로 삼는다. http://agilemanifesto.org/
사업부 사람들과 개발자들은 프로젝트 기간동안 매일 함께 일해야만 한다. 의욕에 찬 사람들을 중심으로 프로젝트 팀을 구성한다. 동작하는 소프트웨어를 2주에서 2개월 간격으로 자주 인도하며, 그 간격은 짧으면 짧을수록 좋다. 사업부 사람들과 개발자들은 프로젝트 기간동안 매일 함께 일해야만 한다. 의욕에 찬 사람들을 중심으로 프로젝트 팀을 구성한다. 그들이 필요로 하는 환경과 지원을 제공하고, 그들이 프로젝트를 완료할 것을 의심하지 않는다. http://agilemanifesto.org/
정보를 교환하는 가장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방법은 얼굴을 맞대고 이야기 하는 것이다. 동작하는 소프트웨어가 진척 상황을 가늠하는 개발팀 내에서 혹은 개발팀과 정보를 교환하는 가장 효과적이고 효율적인 방법은 얼굴을 맞대고 이야기 하는 것이다. 동작하는 소프트웨어가 진척 상황을 가늠하는 가장 중요한 척도이다. 애자일 프로세스는 지속 가능한 개발을 촉진한다. 후원자들, 개발자들과 사용자들은 일정한 속도를 계속 유지할 수 있어야 한다. http://agilemanifesto.org/
끊임없는 관심은 기민성(Agility)을 강화시킨다. 단순함 – 꼭 필요하지 않은 것을 최대한 덜 탁월한 기술과 뛰어난 설계에 대한 끊임없는 관심은 기민성(Agility)을 강화시킨다. 단순함 – 꼭 필요하지 않은 것을 최대한 덜 개발하는 기술 – 은 필수적이다. 최고의 아키텍쳐, 요구사항과 설계는 자율적인 팀으로부터 나온다. 정기적으로 어떻게 하면 팀이 더 효과적으로 운영될 수 있을까를 돌아보고, 그에 따라 팀의 행동을 조율하고 수정한다. http://agilemanifesto.org/
출처 : 정열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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