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ardGame 보드게임 따라가기.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3. 메소드와 변수 SCJP 자격증 프로젝트 발표자 : 최선웅. 1. 메 소 드 개 념 2. 메 소 드 양 식 3. 메 소 드 변 수 4. 메 소 드 예 제 5. 참 고 문 헌 / 자 료 목 차.
Advertisements

Ⅰ. 연산자 Ⅱ. 제어 구조. 연산자 : 할당 연산자 - 사용자가 정의한 변수에 임의의 값을 저장하는 기능 strvar = strVar1+ “ Hello ”
변수와 조건문 빛나리 36 호 박승운. 파이썬 쉽게 사용하기 Python IDLE 사용 FILE - New File 로 파일 만들기 Run – Run Module 로 실행하기.
1/ 편집 기능 사용하기 – 실습 1 글자 모양을 바꾸고 싶은 곳을 블록 설정 [ 글자 모양 ] 대화 상자에서 [ 글꼴 ] ‘ 궁서체 ’, [ 글자 색 ] ‘ 토마토색 ’ 으로 선택 → [ 설정 ] 클릭 → 글자 모양 변경.
스마트 KTC 사용자 매뉴얼 스마트폰용 모바일학생증 앱 설치 및 기본기능. 강원관광대 스마트 KTC 앱 설치 강원관광대학교 모바일학생증 앱 ( 이하 ‘ 스마트 KTC’ 로 명명 ) 은 안드로이드폰은 Google Play Store, 아이폰 은 App Store 에서 무료로.
MS 워드 2007 기초 사용법 MS 워드 2007 시작하기와 종료 MS 워드 2007 화면의 구성요소 MS 워드 2007 단축키 ( 기초 ) MS 워드 2007 표 그리기 MS 워드 2007 화일변환.
Android 프로그램개발 환경. 학습 목표 ■ 교육 목표  JDK 설치  JDK 환경 설정  Eclipse 설치  Android SDK 설치  ADT Plug-in 설치  Android Virtual Device(AVD) 설치  Android 예제 프로그램.
앱인벤터 기초과정 (1차시) ㈜헬로앱스 강사: 김영준 목원대학교 겸임교수.
어서와 Java는 처음이지! 제20장 실전프로젝트 #2.
기초C언어 제1주 실습 강의 소개, C언어 개요, Cygwin/Eclipse 사용 컴퓨터시뮬레이션학과 2016년 봄학기
OpenCV 안드로이드 연동 환경설정 OpenCV-Android 를 다운 받습니다.
Image & Video processing
Report #5 - due: 4/13 다음 10*5의 희소 행렬 A, B를 고려하라.
PUzzleAlarm 컴퓨터 응용과학부 최범모.
윤 홍 란 다이알로그(대화상자) 윤 홍 란
모 바 일 게 임 제 작 한국IT전문학교 박재성.
Lesson 5. 레퍼런스 데이터형.
ATMEG2561 & TFT-LCD를 이용한 MOBILE DEVICE 구현
Lesson 9. 예외처리.
07. 메뉴와 대화상자 제목. 07. 메뉴와 대화상자 제목 메뉴를 작성하고 사용하는 방법을 배운다. 토스트의 다양한 출력 방법을 알아본다. 대화상자의 사용법을 익힌다.
홍익대학교 메일 시스템 구축 Outlook 설정 매뉴얼.
마우스(Mouse) 다루기 컴퓨터응용 및 실습 I.
Communication and Information Systems Lab. 황재철
1. C++ 시작하기.
Heesang kim PL/SQL 3 Heesang kim.
WinCE Device Driver 실습 #3
WinCE Device Driver 실습 #2
로고 화면 만들기 자료번호 애니메이션 기본 화면 구성 및 설명 기본 화면 구성 설명
10장. 예외처리.
11장. 1차원 배열.
스크래치 언어 이해 스크래치 이용법 습득 고양이가 말을 하며 움직이는 예제 작성
C#.
사용자 함수 사용하기 함수 함수 정의 프로그램에서 특정한 기능을 수행하도록 만든 하나의 단위 작업
인터넷응용프로그래밍 JavaScript(Intro).
박성진 컴퓨터 프로그래밍 기초 [09] 배열 part 1 박성진
LCD Controller Colorbar
WindowsXP 설치와 동시에 해야 할 일 Windows XP 완벽한 설치
영상처리 실습 인공지능연구실.
홍익대학교 메일 시스템 구축 그룹웨어 메일 이전 하기.
CHAP 5. 레이아웃.
체크포스 설치 안내서 ㈜ 체크빌.
2D게임 프로그래밍 1차 발표 자료 정재훈.
Day-27(Tue_10.16) 파일 서비스 설정 AD 가 설치된 환경에서 DHCP 설치 할 경우 권한 자격을 주어야함.
파워포인터 활용 수영문화센터 전명복 만듦.
Eclipse CDT에서 프로젝트를 Export 하고 Import 하는 방법
Bingo 빙고 따라가기.
컴퓨터 프로그래밍 기초 - 8th : 함수와 변수 / 배열 -
문자열 컴퓨터시뮬레이션학과 2015년 봄학기 담당교수 : 이형원 E304호,
컴퓨터 프로그래밍 기초 [01] Visual Studio 설치 및 사용방법
Fucntion 요약.
객체기반 SW설계 팀활동지 4.
11. 어댑터뷰 제목. 11. 어댑터뷰 제목 리스트뷰와 그리드뷰 활용법을 배운다. 갤러리와 스피너의 사용법을 익힌다.
Kernel, Ramdisk, JFFS2 Porting
DK-128 개발환경 설정 아이티즌 기술연구소
에어 PHP 입문.
STS 또는 Eclipse 에서 프로젝트를 Export 하고 Import 하는 방법
WZC 무선 연결 방법 (Windows 7 Ver.).
안드로이드 앱 개발과정 Step1. 기초과정 강사 : 정 훈 희.
기초C언어 제2주 실습 프로그래밍의 개념, 프로그램 작성 과정 컴퓨터시뮬레이션학과 2016년 봄학기 담당교수 : 이형원
12 그리드 시스템.
1. Vista Wireless LAN 설정하기
11장 배열 1. 배열이란? 1.1 배열의 개요 1.2 배열의 선언과 사용.
1. 인터넷 보안 옵션 레지스트리 등록 Config Setup 클릭.
동적메모리와 연결 리스트 컴퓨터시뮬레이션학과 2016년 봄학기 담당교수 : 이형원 E304호,
과제물 3호 3번 문제 설명자료.
어드민 로그인 ID : admin 비밀번호 : 서보테크 1. 제품소개 등록 - MISUBISHI
Docker Study 6~7.
Power Point 예제 디자인 적용 (서식) - (디자인적용) - (원하는 디자인 선택)
6 객체.
Chapter 11. 문서 인쇄 및 파일 형식.
Presentation transcript:

BoardGame 보드게임 따라가기

프로젝트 만들기 File > New > Android Application Project 를 선택 Application Name 를 입력 [Next >] 를 선택

프로젝트 만들기 Create custom launcher icon 의 체크 해제 [Next >] 를 선택

프로젝트 만들기 [Next >] 를 선택

프로젝트 만들기 [Finish] 를 선택

프로젝트 확인 설정했던 이름으로 프로젝트가 완성이 됨 Ctrl+F11 으로 빌드 하면 “Hello world!” 글자가 화면에 보임 MainActivity.java : 작업할 자바 파일 activity_main.xml : 화면을 구성할 파일

보드게임 화면 구성 하기 결과 화면에 대한 구상하기 구상한 화면 표현하기

보드게임 화면 구성 하기 화면의 구성을 레이어로 분할 하여 표현하시 구역별로 나누어서 그룹으로 관리하기

보드게임 코딩하기 BGPanMask 배열 Unit1 : 지금 위치 Unit1Move : 옴길위치 Dice : 주사위 구성된 화면 즉 map 과 동일하며, 실제 화면과 코드에서의 내용을 연결하는 기준. Unit1 : 지금 위치 Unit1Move : 옴길위치 Dice : 주사위 isroll : 굴린 횟수 isDicerolling : 주사위 선택중

보드게임 코딩하기 버튼 이용하기 버튼 리스너 연결하기

보드게임 코딩하기 버튼 처리 버튼을 누른 횟수에 따른 처리로 구분 버튼 글자 바꾸기 주사위에 대한 굴림을 표현하기 위해서 핸들러 사용 주사 굴림을 표현

보드게임 코딩하기 버튼 처리 주사위 선택결과에 대한 처리 Unit1Move = (Unit1 + Dice)%BGPanMask.length; 지금 위치에서 부터 주사위 숫자만큼 이동 “%BGPanMask.length”를 이용하여 배열의 인덱스의 범위를 못 벗어나게 함

보드게임 코딩하기 버튼 처리 유닛의 이동을 표현하기 위해 핸들러를 사용함 유닛이 선택한 이동 위치까지 이동 중에 선택한 위치에 대한 정보를 변경하면 안됨 일시적으로 버튼에 대한 처리를 제한함

보드게임 코딩하기 주사위 핸들러 주사위가 굴러가는 표현하는 동안 계속 주사위 핸들러를 지연 시간 후에 동작하도록 함 덱스트 뷰의 글자를 바꾸게 함

보드게임 코딩하기 유닛 핸들러 if(DisplayUnit()) 이동중이면 다시 유닛 핸들러를 지연 시간 후에 동작하게 함 화면을 그리고 그린 후에 boolean 타입으로 결과를 반환함 False : 마지막 위치까지 감 True : 이동중 이동중이면 다시 유닛 핸들러를 지연 시간 후에 동작하게 함

보드게임 코딩하기 화면 그리기 if(Unit1==Unit1Move) 지금 위치와 갈려고 하는 위치에 대한 비교 Unit1 = (Unit1+1)%BGPanMask.length; 위치를 이동함 Unit1는 증가 전에는 그 위치에 있는 이미지를 지움 증가 후에 이동된 위치에 이미지 그림

보드게임 코딩하기 화면 그리기 public boolean DisplayUnit() 리턴 타입이 boolean False : 마지막 위치까지 감 True : 이동중

보드게임 코딩하기 전체 코딩에 대한 내용 변수와 함수 선언이 된 위치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