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강백준 ( 정자초 4 학년 ) “3D 프린터 ” 가 세상을 바꿀 것이라고 합니다. 무궁무진한 가능성 : 뭐든지 만들 수 있다 ! 원하는 물건을 돈주고 산다  내가 만든다 !! 미래산업을 바꿀 7 대 파괴적 혁신기술 !!! ( 삼성경제연구소 ) 21 세기 기술혁명 !!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강백준 ( 정자초 4 학년 ) “3D 프린터 ” 가 세상을 바꿀 것이라고 합니다. 무궁무진한 가능성 : 뭐든지 만들 수 있다 ! 원하는 물건을 돈주고 산다  내가 만든다 !! 미래산업을 바꿀 7 대 파괴적 혁신기술 !!! ( 삼성경제연구소 ) 21 세기 기술혁명 !!"— Presentation transcript:

1

2 강백준 ( 정자초 4 학년 )

3 “3D 프린터 ” 가 세상을 바꿀 것이라고 합니다. 무궁무진한 가능성 : 뭐든지 만들 수 있다 ! 원하는 물건을 돈주고 산다  내가 만든다 !! 미래산업을 바꿀 7 대 파괴적 혁신기술 !!! ( 삼성경제연구소 ) 21 세기 기술혁명 !!

4 우리 인류에게 편리함과 위험을 동시에 주지는 않 을까요 ?

5 이런 궁금증을 갖고 저는 아래와 같은 목차로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3D 프린터 개요 1) 3D 프린터란 무엇인가 ? 2) 3D 프린터의 시초 3) 3D 프린터의 원래 사용목적 4) 3D 프린터의 작동원리 5) 3D 프린터와 일반프린터의 차이점 II. 3D 프린터의 쓰임 ( 현재 ) 1) 3D 프린터의 쓰임 2) 3D 프린터의 장단점 3) 3D 프린터의 단점을 해결하는 방법 III. 3D 프린터의 미래 IV. 결론

6 I. 3D 프린터 개요 1) 3D 프린터란 무엇인가 ? 우리가 현재 쓰고 있는 프린터는 원본이 평면 (2D) 이건 입체 (3D) 이건 상관없이 무조건 평면 (2D) 을 복사해 냅니다. 따라서, 입체인 사람 얼굴을 복사기에 넣어도 복사 결과물은 평면 (2D) 입니다.

7 I. 3D 프린터 개요 1) 3D 프린터란 무엇인가 ? 하지만, 3D 프린터는 입체를 입체로 복사해 냅니다. 즉, 강호동 아저씨 얼굴도 입체로 복사해 낼 수 있습니다 ^^

8 I. 3D 프린터 개요 1) 3D 프린터란 무엇인가 ? 3D 프린터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

9 I. 3D 프린터 개요 2) 3D 프린터의 시초 3D 프린터는 생각보다 꽤 오래 전에 만들어졌습니다. 1987 년 3D Printers 사가 SLA-1 를 처음 시장에 내놓은 것이 3D 프린터의 시초라고 합니다. 이 프린터는 플라스틱 액체를 굳혀 물건을 만드는 프린터였습니다. 1 대당 가격이 수천만원이 넘어 쉽게 팔리지 못했었다고 합니다.

10 I. 3D 프린터 개요 3) 3D 프린터의 원래 사용목적 원래 3D Printer 를 만든 목적은 상품을 시장에 정식으로 내놓기 전에 모형을 만들기 위해서였다고 합니다. 볼펜 회사를 예를 들면, 새로 개발한 볼펜을 시장에 팔기 전에 미리 평가하기 위해서 매번 실제 볼펜 모형을 만들려면 돈과 시간이 많이 듭니다. 볼펜과 똑같이 생긴 모형을 3D 프린터로 만들어, 손에 잡고 종이에 그어보면 “ 잡기 편한지,” ” 심이 제대로 나오는지,” 등을 알 수 있습니다. 건물을 만드는 회사나, 자동차를 만드는 회사의 경우, 3D 프린터로 모형을 만 들면 훨씬 편리하겠지요 ?

11 I. 3D 프린터 개요 4) 3D 프린터의 작동원리 디자인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컴퓨터로 입체형태를 구성합니 다 이 형태를 수평으로 잘게 자른 데이터를 3D 프린터로 전송합 니다 3D 프린터가 각 층별 로 형태에 따라 노즐 을 통해 재료를 분사 하고, 소재를 응고시킵니다 이런 과정을 각 층별 로 진행해서 전체형 태를 복사해 냅니다 3D 프린터는 원재료를 얇은 막으로 겹겹이 쌓아올리거나 ( 위의 설명한 방식입니다 ) 원재료 덩어리를 깎아 입체적인 모양으로 프린트합니다.

12 I. 3D 프린터 개요 4) 3D 프린터의 작동원리 이러한 작동원리로써 3D 프린터는 아래와 같은 결과물들을 얻을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13 I. 3D 프린터 개요 5) 3D 프린터와 일반프린터의 차이점 3D 프린터일반 프린터 재료의 종류 -68 가지의 다양 한 재료들 재료의 종류 -1 가지 재료 - 보통 아주 가는 플라 스틱 실이나 가루 재료 - 잉크 결과물 - 입체결과물 - 평면 미치는 영향 - 필요한 거의 모 든 것을 만들 수 있음 미치는 영향 - 원하는 결과물 을 평면으로 인쇄함 만들 수 있는 것의 범위 - 아 주 많음 ( 세상의 거의 모든 입체 ) 만들 수 있는 것의 범위 - 잉 크로 찍어 낸 복사 결과물 인쇄 후 - 액체에 담가서 가루 녹이기 인쇄 후 - 불어서 잉크를 말리 기

14 기대해 주세요. 감사합니다 !!


Download ppt "강백준 ( 정자초 4 학년 ) “3D 프린터 ” 가 세상을 바꿀 것이라고 합니다. 무궁무진한 가능성 : 뭐든지 만들 수 있다 ! 원하는 물건을 돈주고 산다  내가 만든다 !! 미래산업을 바꿀 7 대 파괴적 혁신기술 !!! ( 삼성경제연구소 ) 21 세기 기술혁명 !!"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