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수 원.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수 원."— Presentation transcript:

1 수 원

2 수원 수원은 경기도 중남부 에 있고, 경부선 철도가 지나가며, 서울까지 전 철이 연결되어 있는 곳 입니다 수원의 특산 물은 수원갈비이며, 관 련 인물은 정조입니다. 수원에는 수원 화성이 있는데, 수원 화성은 세 계에서 인정한 유네스코 문화 유산입니다.

3 수원 화성 수원화성은 수원의 문화유산 인데,이 화성을 쌓는데 들어간 벽돌은 모두 69만 5천개 이고,화성의 둘레는 5.7킬로미터, 성벽의 둘레는 평균 5미터 입니다.수원화성은 수원의 관련인물인 정조가 세웠습니다.

4 수원의 특산물, 수원 갈비 수원의 특산물인, 수원 갈비!!!! 수원 갈비는1940년대 수원 영동 시장 싸전거리에서 이귀성씨가 ‘화춘옥’ 이라는 간판을 걸고 시작한 것이 바로 ‘수원갈비’의 시초였습니다. 처음에는 해장국을 시작하면서 해장국에 갈비를 넣어주는 것으 로 시작을 하다가 갈비에 양념을 해 구운 것을 팔기 시작하여, 수원갈비는 유명해 지기 시작 하였습니다.

5 수원 화성 문화재 수원 화성 문화제는 수원시에서 열리는 축제입니다.축제 기간은 ~ 까지 입니다. 체험행사 : 화성 축성 체험, 궁중 문화 체험 참여행사 : 화성글짓기,화성 그 리기, 팔달문 지역 시장거리 축 제,음식문화축제,국제 자매도시 공연축제,한복맵시 선발대회 등 이 있습니다.

6 -정인선


Download ppt "수 원."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