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자연치유를 위한 5가지 요소] 하나 유익미생물의 회복 둘 균형 잡힌 영양섭취 셋 점막과 세포막의 회복 넷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자연치유를 위한 5가지 요소] 하나 유익미생물의 회복 둘 균형 잡힌 영양섭취 셋 점막과 세포막의 회복 넷"— Presentation transcript:

1 [자연치유를 위한 5가지 요소] 하나 유익미생물의 회복 둘 균형 잡힌 영양섭취 셋 점막과 세포막의 회복 넷
소장기능의 회복과 면역증강 다섯 심신의 회복

2 1. 유익미생물의 회복 인체 내 유해균의 활동 억제 장 운동의 정상화 점막보호 NK 세포, 대식세포의 활성화 항암작용 성장Hormone 분비 Serotonin 분비 Vitamin 생성

3 위생가설

4 알레르기성 질환의 연도별 변화 (대상 : 초등학생, 출처 : 대한소아 알레르기 호흡기학회) 단위 - %

5

6 2. 균형 잡힌 영양섭취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Macronutrient. - 몸을 구성하고 생명활동에 필요한 에너지원
- 생명활동은 동화작용(소화흡수)과 이화작용(에너지소비, 노폐물 배 설)의 연속적인 대사를 통해 이루어 진다. 생명활동에 필요한 요소 Micronutrient. - Mineral, Enzyme, Vit, Phytochemical. - 특히 주요미네랄 (Mg, Zn, S, K, Ca, Cr, Se)이 결핍되지 않도록 주의 해야 한다. - 가장 좋은 미네랄 원 : 갯벌음식, 과일류, 채소류

7 연도별 남여 암 발생자 추이 (단위 : 명) 자료 : 중앙암등록본부

8 세계 기아인구수 추이 [출처 : UN FAO(식량농업기구) 보고서]
2009년 2010년 세계 기아 인구수 10억 2천만 명 9억 2천 5백만 명 (약 9.6% 감소) 미량 영양소의 결핍(Hidden Hunger) 드러나지 않는 굶주림- 전 세계 개도국, 선진국 포함 약 20억 명으로 추산 고혈압, 당뇨, 각종 암, 면역질환 등의 발병원인.

9 3. 점막과 세포막의 회복 점막 세포막 - 주로 분비와 흡수기능을 담당한다. - 질병과 매우 깊은 관련이 있다.
- 외부와 직접 맞닿는 내벽을 이루는 부드럽고 끈적한 조직. - 주로 분비와 흡수기능을 담당한다. - 질병과 매우 깊은 관련이 있다. - 병원균의 활동억제, 표피보호, 음식물 흡수를 돕는다. (점막의 세포분화와 성장, 기능에 중요한 영양소) - 글루타민, 필수지방산, Zn, Mucin, 베타카로틴, Vit-C, Vit-U. - 양배추, 바지락, 낙지 등 갯벌음식, 청국장, 김치 등 발효음식. 세포막 - 인체에서 생명활동이 가장 활발하게 일어나는 곳. - 세포의 내, 외를 구분하는 역할로 매우 중요하다. - 외피에 길고 짧은 당 사슬이 있어서, 각 세포들은 독자적인 기능을 수행하거나 다른 세포와 정보교환을 통해 물질의 출입 에 관여한다. - 무, 당근, 우엉, 버섯, 현미 등에 들어있는 복합당은 세포막의 당 사슬 구 축 및 회복에 도움이 되는 재료들이다.

10 장 점막 모식도

11

12 항 감염 기능

13 세포막 (Plasma membrane) 인지질과 단백질로 구성된 이중 막 구조적 지지, 물질수송, 효소반응 조절

14

15 3xglucse < folding > (~dozen steps)

16 세포 - 세포간 의사소통 : 당질부호 (sugar code)

17 건강한 신체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세포들은 반드시
서로에게 대화를 해야 한다. 그들의 언어는 세포 표면에 있는 복합당질촉수가 다른 세포표면을 건드리면서 이루어진다. 자연계에 존재하는 200종의 단당류 중 8가지가 세포 표면에 복합당질을 구성하는 요소로 알려져 있다. (출처 : 하퍼 생화학.)

18 섬모가 없는 세포의 암 전이과정

19 4. 소장기능 회복과 면역증강 장(腸)은 인체 면역기능의 70~80%가 활동하는 중요 관문. 면역은 외부에서 들어온 병변으로 부터 우리 몸을 지키는 기능. 올바른 정보인식으로 아군과 적군을 명확히 구별할 수 있는 능력도 면역의 의미다. 이러한 중요 역할을 담당하는 주요장기 – 소장 소장기능 회복, 정상화 = 면역증강 면역의 본래 의미는 단순히 이물질을 배제하는 것만이 아니라, 비자기를 배제하기 위해 먼저 자기란 무엇인가 하는 아이덴티 티를 확립하는 작용이다. 면역이 약해지면 존재로서 자기를 규 정하는 힘도 약해져 자기가 붕괴될 불안에 직면하게 된다. -면역의 의미론-

20 5. 심신의 회복 몸과 마음은 하나다 (心身一如). - 마음의 문이 열려야 세포의 문도 열린다.
마음의 문을 열고, 긍정적이며 용서할 줄 아는 마음가짐이 회복 탄력성을 키워 질병을 근본적으로 치유할 수 있다. 인체도 자연의 이치처럼 생명유지를 위하여 내부환경을 변화 시키지 않거나 일정하게 유지하려는 작용을 끊임없이 한다. - 항상성(Homeostasis) 이는 자율신경계와 내분비계의 상호협력으로 외부환경과 체내 변화에 대응하여 체내환경을 일정하게 유지하는 것이다. 질병치료는 근본적으로 올바른 영양섭취와 마음가짐을 통해 인체가 지니고 있는 자연치유력인 조절능력(항상성)이 회복될 수 있게 해야 한다.

21 대우주를 이해해야 소우주에 대한 올바른 방향을 잡을 수 있으며 대우주의 땅이 살아나야 소우주의 땅인 토가 살아난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22 인체 소화부속기관

23 인체 소화관

24 소화 과정

25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비타민, 무기질, 물 위장 (소화 , 흡수) 몸 밖 몸 안 포도당 아미노산 지방산 간 소변 대변
위장 (소화 , 흡수) 소변 (수용성 노폐물) 대변 (지용성, 큰 노폐물) 몸 밖 몸 안 포도당 아미노산 지방산 (해독) 독소 걸러내순환시킴 독소 배출 타액 : 무색이며 약산성을 나타냄, 구강내 윤활제, 소화효소 함유 타액조성 : 99.5% 수분, 0.5% 전해질과 아밀라제 혈액순환/ 림프순환 산소, 영양 내독소 (노폐물) 세포 세포

26 장간 순환 모식도

27 암 예방에 좋은 음식 육류섭취를 줄이고 채소 중심의 식단 등 푸른 생선 미역, 파래 등 해조류 - 갯벌음식
된장, 청국장, 김치 등 - 발효음식 십자화과 채소 - 양배추, 브로콜리, 케일 등 마늘,양파, 무, 생강 버섯류 셀레늄 - 통 곡류, 견과류

28 푸드파마 제품의 효율적인 활용을 위한 베이스. 1. 환자가 어렵게 생각하더라도 몸만들기는 반드시 시켜야 한다.
2. 간단한 몸만들기 방법은 기상후 바로 정미환수액100cc에 물 100cc를 타서 먹도록 한다. 만약 정미환수액을 줄 수 없을 경우 우엉차에 5~6방울의 조선간 장을 타먹게 시킨다. 몸이 냉한 환자는 생강과 건강을 염두에 둔다. 3. 아침에는 소생주즈 즉 복합당을 반드시 만들어 먹도록 지시한다. 4. 3일후부터 점심은 자유식을 권해도 된다. 5. 저녁에는 재생주스 즉 과일당을 먹도록 한다. 6. 자기전에 정미환수액을 복용토록 한다. 7. 모든 환자는 반드시 소생순을 아침 저녁으로 먹도록 한다. 1회100cc정도 8. 레시피대로 못해먹는다면 재료는 다 들어가게 하고 맛있게 숙성시켜서 먹 도록 한다. 9. 미역을 적어도 일주일에 세번은 먹도록 해야 한다. 국. 초무침. 데쳐먹거나 10. 모든 환자는 들깨를 먹도록하고. 천연발효식초를 하루에 30cc정도 물에 타 서 먹게한다. 11. 견과류중 호두를 하루에 2개~6개를 먹도록 한다. 12. 몸만들기는 1주일. 10일. 14일을 기본으로 진행해야 한다. 13. 생명죽은 하루에 한포 정도 복용시킨다(소장점막회복을 위해서 생식필요)

29 녹 정 나 래(산제) ▪유기농 보리순 : 26% 78g, 생리활성성분이 가장 풍부하다. ▪유기농 무청 : 23% 69g 최고의 비타민제이며 완전한 조혈제이다. ▪유기농 민들레 : 20% 60g 천연 항생제이며 최고의 간 기능 개선제이다. ▪국내산 케일 : 11% 33g, 채소 중 엽록소가 가장 풍부하다. 녹황색 채소 중 카 로티노이드 함량도 최고로 많다. ▪국내산 홍화 : 13% 39g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어혈을 풀어준다. ▪유기농 삼채 : 7% 21g 유황을 가장 많이 함유한 식물이다. ▪미네랄 중 유황(S)의 함량을 높이기 위해 식물성 유황을 많이 함유 하고 있는 삼채를 구성약재로 활용하였다. 이는 식물 Mg과 함께 인 체의 진통, 진정, 해독 작용을 증가시킬 수 있는 근간이 되므로 목적 형 제제 중 가장 많은 질환에 적용할 수 있는 다 빈도 활용 제제이다. ▪엽록소는 생체의 대사 작용을 원활하게 촉진시키는 영양소의 집합 체이며 무기질과 비타민이 풍부하여 질병에 대한 대응력을 높이고, 인체 면역기능 안정화에 절대적으로 필요한 제품이다. ▪생야채를 먹는 것보다 몸에 흡수가 더 잘 되며 녹즙보다 훨씬 많은 엽록소를 어디서나 손쉽게 대량 섭취할 수 있다.

30 튼 튼 나 래 주성분 : 식이유황(삼채, 마늘, 솔잎, 양파)
유기농 보리순 : 18%, 사과의 60배가 들어있는 V-C는 피부, 골격, 혈관, 연골 등의 결합조직을 구성하는 주요 단백질인 콜라겐의 합성에 관여한다. ▪유기농 무청 : 12%, 무청에 많이 포함되어 있는 철분이 콜라겐 합성에 필요 한 효소의 보조인자로 작용한다. ▪오행초 추출물 : 1.5% ▪유기농 삼채 : 12%, 식이유황 다량 함유 ▪국내산 케일 : 12%, 칼슘의 보고 ▪ 국내산 홍화 : 9%, 홍화에 많이 포함되어 있는 아연이 콜라겐 합성에 필요한 효소의 보조인자로 작용한다. ▪미강 추출물 : 1.5% ▪국내산 솔잎 : 6%, 식이유황 함유 ▪국내산 마늘 : 6%, 식이유황 함유 ▪국내산 다시마 : 6% ▪국내산 양파 : 6%, 식이유황 함유 ▪국내산 건강 : 3% ▪혼합유산균 : 3% ▪효모 : 3% ▪청국장균 : 0.4% ▪천일염 : 0.6% 삼채의 식이유황, 보리새싹의 비타민 C, 홍화의 아연, 무청의 철분 등의 성분 이 체내에서 콜라겐을 합성하여 인체의 모든 점막을 튼튼하게 해주고 관절 염과 암 등에서 안전하게 지켜준다. 유황은 신비스런 해독작용을 하고 뼈를 강하게 하며. 골수를 충만하게 하고, 근육을 튼튼하게 한다. 또한 세포 재생능력이 강하여 우리 몸의 기둥인 뼈와 관절의 질병을 가지고 있는 분들에게 특히 필요한 제품이다. 그리고 유황은 피부의 탄력성을 유지시켜 주고, 피부를 깨끗하게 하며, 탈모 를 방지하고, 당뇨병 치료제의 주성분일 정도로 당뇨병에도 탁월하다.

31 유 니 나 래 ▪혈액독소 질환에 광범위하게 적용하여 활용할 수 있는 목적형 제제 이다.
▪국내산 모로헤이야 : 17% 51g ▪유기농 신선초 : 20% 60g ▪국내산 울금 : 20% 60g ▪유기농 미강 : 23% 69g ▪국내산 솔잎 : 20% ▪혈액독소 질환에 광범위하게 적용하여 활용할 수 있는 목적형 제제 이다. ▪혈열(血熱)을 제거하면서도 냉성(冷性)으로 인한 피해를 주지 않는 제제이다. ▪고혈압, 고지혈증, 당뇨병, 중풍, 어혈로 인한 순환장애 등의 치료에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제제이다. ▪모로헤이야는 뮤틴이라는 미끈미끈하고 걸쭉한 수용성 식물섬유소를 다량 함유하고 있으므로 변비개선에 아주 효과적이다. 울금은 혈관신생 억제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발암을 억제하고 담즙분비를 촉 진하는 기능이 뛰어나 간장기능을 강화하는 효과가 탁월하다. 신선초는 인삼보다 더 많은 유기 게르마늄을 함유하고 있어 간에 쌓인 독소 들을 배출시켜 줄 뿐만 아니라 혈액 속의 유해물질을 배출하여 혈액을 깨끗 하게 해준다. 솔잎의 테르펜이라는 물질은 혈관질환의 원흉이 되는 콜레스테롤과 노폐물 제거에 효과가 좋다. 미강은 노폐물을 흡착하여 체외로 배출하는 작용이 탁월한 피틴산과 풍부한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으므로 혈액을 깨끗하게 해주고 장을 깨끗하게 비우 게 해준다.

32 힘찬나래 유기농 미강 66%, 대두(국내산) 22%, 오행초 엑기스 3.5%, 함초 엑기스 3.5%, 혼합 유산균 2%, 효모 3% 미강과 단백질의 보고인 대두에 식물성 유산균을 접균시켜 발효과정이 이루어지 도록 함으로써 미강과 대두가 갖는 우수한 영양성분은 물론이고 식물성 유산균으 로 인한 효능을 얻을 수 있도록 한 미강 발효식품이다. 식품이 발효되면 본래 가지고 있던 영양소의 효능도 크게 증대되며 효소가 풍부하 게 생성되어 건강에 놀랄 정도로 효과가 좋은 식품이 된다. 오행초의 특성 오행초는 항암성분이 풍부하고 발암물질을 분리하는 특수효과와 각종 난치병을 고쳐주는 신비의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 함초의 특성 함초는 숙변과 몸속의 불필요한 지방을 분해하여 배출함으로 신체를 정화시키고 체질을 개선하여 질병에 대한 저항력과 치유력을 증진하는데 도움을 준다. 미강을 발효시키면 소화가 어려운 고분자들도 발효균의 효소에 의해 저분자로 분 해되어 소화 흡수가 쉬워진다. 몸 안에 효소가 충분하면 소화가 잘 되어 속이 편안 해지며, 소화된 음식이 영양소로 만들어져 체내 곳곳으로 흡수가 잘 된다. 반면에 효소가 부족하면 아무리 좋은 것을 먹어도 소화흡수가 되지 않고, 영양이 몸으로 가지도 않고 비타민도, 미네랄도, 호르몬도 제 기능을 할 수 없다.

33 비움나래 몸속에 쌓인 독소를 효과적으로 배출하고 해독하며 세포의 부활작용을 활성 화시킨다.
돼지감자 : 장을 정화하며 장운동 활성화 ▪ 다시마 : 장운동을 촉진하여 배변을 도움 ▪ 모로헤이야 : 지독한 변비 개선 ▪ 민들레 : 장내 유산균 증식에 유용 ▪ 함초 : 숙변을 분해하여 몸 밖으로 내보내고 장운동을 도와 변비 치료 ▪ 보리새싹 : 대장벽을 자극하여 장운동 촉진 ▪ 무청 : 장운동을 촉진하고 유연하게 하여 변비 에 좋음 ▪ 울금 : 대장에 쌓인 노폐물을 밖으로 배출 ▪ 우엉 : 장을 청소하고 장운동 촉진 ▪ 현미호분층 : 중금속 등 유해물질의 배설 촉진 ▪ 오행초 발효 효소액 : 디톡스 효과가 있어 장 관리에 필수 ▪ 효모 : 우수한 천연 영양보급제이며 면역력 증 강식품으로 정장작용도 함 ▪ 유산균 : 위산(pH3.5)과 체온(35~42℃)에서 음식이 소화되는 17시간 동안 에 500배가 증식 되는 특허 받은 유산균 생감자를 잘 활용해야 한다.

34 근골격계질환에 대한 대처법 근골격계질환에서 우리가 유의해야 할점은 유황을 머리속에 떠올리고 콜라겐 을 생각해야 하며 어혈을 어떻게 제거할 것인가를 우선 생각해야 한다. 그런데 모든 질환에서 우리는 소장점막에서 어떻게 유효성분을 흡수시킬것인 가를 먼저 생각하는 습관을 가져야 한다. 그러므로 효소제제를 우선적으로 공 급시켜야 하므로 비움나래를 떠올리고 만약 기가 부족하다면 미강액과 힘찬 나래를 동시에 떠올리면 된다. 콜라겐을 합성시키기위해 아연과 콜라겐의 공급원으로 바지락을 자주 복용토 록 해야 한다. 북어머리로 육수를 내서 모든 국재료에 육수를 넣어드시게 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한방적인 고찰은 풍. 습. 열. 한. 등이 어떻게 협잡되었는가를 생각해야 하며 반 드시 근골이 약해져있나는 확인해야 하는데 대부분 근골이 약해져 있으므로 강근골제를 반드시 써야한다.. 통치방으로는 우선 기혈을 보하고 강근골제인 두충. 속단. 우슬. 상기생. 오가 피. 해동피. 진교. 목과. 계혈등. 구척. 골쇄보등을 가하고 반드시 구어혈제를 생 각해야 하며, 비오거나 눈오느날 심하다하면 풍습을 치고 겨울에 심하다면 온 리제를 가미하면 근골격계질환은 시간이 필요할 뿐이지 대부분 음식과 약으 로 완치가 가능하다. 막걸리를 잘활용하는 것이 좋다.

35 심.뇌혈관계질환에 대한 대처법 1.혈관의 탄력성을 높이고 혈관벽을 강화하고 고지혈증을 없애고 나트륨을 어 떻게 배출할 것인가에 중점을 둔다. 2. 정미환수액을 반드시 기억한다. 그리고 미나리와 콩 그리고 나트륨을 배출할 수 있는 칼륨이 많이 함유한 식품을 떠올린다. 복숭아를 하루에 한개복용. 3. 혈관질환에는 반드시 유니나래를 기본으로 처방한다. 솔잎과 울금. 그리고 모로헤이아 신선초가 가지고 있는 특성을 잘 생각해야 한다. 4. 오메가-3를 보충하기 위해서 각종견과류와 등푸른생선 그리고 들깨와 아마 씨를 음식으로 충분히 섭취하도록 지시한다. 5. 몸 만들기만 잘해도 혈관질환의 50%는 좋아지기 시작한다. 6. 한방적인 고찰로는 불면. 불안. 홍조. 역상기. 다몽등을 해결하기 위해 천완보 심단과 시모를 항상 생각해야하고 만약 음인일경우에는 천왕보심단과 시호게 지를 생각한다. 두처방을 합방하면 각종 심장질환에 아주 효과적이며 협심증 및 부정맥. 각종 갱년기 장애에도 아주 우수한 효과가 있다. 7. 심신은 항상 서로 교톻하므로 원지를 생각하고 조증에는 그 근본인 육미나 팔미를 합방한다. 8. 현대인의 질병은 거의 과영양과 스트레스로 인한 질병이 많으므로 간화를 항상 염두에 둬야하며 혈관을 깨끗이 하는것에 초점을 둬야 한다.

36 피부질환에 대한 대처법 1. 피부질한중 과민반응과 염증반응에 해당하는 아토피와 건선. 담마진. 여드름 등에 대해서 고찰해 보겠다. 2. 우선 피를 맑게 하는 것에 주안점을 둔다. 3. 그러기 위해서는 장누수로 인한 독소와 프로테인 플라그의 유입을 철저히 막 아야 하며 장점막을 살려내고 대장의 상황을 정상화시켜야 한다. 4. 몸만들기가 가장 중요하다. 그래야 장점막이 살아난다. 그리고 각종 독소와 프로테인 플라그를 없애기 시작한다. 5. 녹정나래와 유니나래를 합방한다. 그리고 소생순은 반드시 먹도록 하고 미역 도 반드시 먹도록 한다. 6. 한방적인 고찰로는 피부의 혈열과 조증이 거의 대부분이다. 장점막을 살리면 서 시호청간탕(방약합편). 육미와의 합방만으로 대부분의 증상이 한달안에 호 전되며 유극층에서 일어나는 변화에 대한 대처는 선제적으로 환자에게 주지 시키는 것이 좋다. 완전 뒤집어지는 경우가 종종있으며 복약을 중지하고 복용 량을 줄여서 서서히 증량하면 그 모든 것이 좋아지며 또한 반드시 흑을 생각해 야 한다. 조청과 바나나만으로도 장점막을 일정부분 정상화시키면 어린아이의 경우 좋아지는 경우도 있다. 100%습열일때는 인진호탕과 시호청간(일관당)을 처방하면 된다.

37 소화기계질환에 대한 대처법 소화기계질환에서 우선 고려해야할 것은 장누수문제다.
그러므로 모든 위장질환에서 우리는 소장점막에서 어떻게 유효성분을 흡수시킬것 인가를 먼저 생각하는 습관을 가져야 한다. 효소제제를 폭탄처럼 공급시키면 상피 세포가 정상으로 회복되게 미강액을 1회 50cc합방해야 한다. 장이 나쁜 증상들이 현저할 때는 파래된장국을 자주 먹게하면 가스도 없어지고 장 독소로 인한 미식거림과 설사도 멏게 된다. 양배추와 파래는 점막을 재생시키는 효과가 우수하므로 잘 활용하고 특히 무말랭 이를 잘활용해야 한다. 한방적인 고찰로는 시호제를 반드시 합방하고 궤양일 경우 오적골. 패모. 천련자. 현 호색을 생각하고 위무력증에는 식초를 반드시 생각하고 소생순처방은 어떠한 경우 에도 잊지 않도록 해야 한다. 장점막이 약해서 설사를 자주할시는 윤장환이 최고이며 차겨우에는 이중탕. 안중산 을 처방하고 담이 있을 경우에는 반하제를 합방한다. 열증일 경우 연라환을 처방하면서 프로바이오틱스를 같이 처방하면 효과는 극대화 된다. 그런데 참고할 것은 한열협잡이 대부분임도 명심해야 한다. 장점막을 살리기위해서 반드시 콜라겐을 생각하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울금과 민들레도 반드시 기억해야 한다. 마지막으로 흑은 모든 처방에 필수불가결하게 들어가야 한다. 미생물을 살리고 장 독소를 제거하기 위해서 반드시 필요하다. 소화기계 이상에 중완과 관원을 사혈하면 치료효과가 극대화 된다.

38 호흡기계질환에 대한 대처법 비염. 천식등 과민반응과 염증반응에 푸드파마제품이 취약한 것은 사실이지 만 몸만들기를 하면 우선 1/3은 효과를 보인다. 여기서도 우리는 소장점막에서 어떻게 유효성분을 흡수시킬것인가를 먼저 생 각하는 습관을 가져야 한다. 그리고 기본에 충실한 접근을 하면 된다. 우선 콜라겐을 합성시키기위해 아연과 콜라겐의 공급원으로 바지락을 자주 복용토록 해야 한다. 북어머리로 육수를 내서 모든 국재료에 육수를 넣어드시 게 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참고적으로 콜라겐 복합당만으로도 우수한 효과가 있다. 기관지나 폐조직등의 상피세포를 정상화시키는게 우선이다. 한방적인 고찰은 풍. 습. 열. 한. 담등이 어떻게 협잡되었는가를 생각해야 하며 차서 온경우에는 소청룡탕을 기본방으로 접근하다. 열증일 경우에는 시호청간과 청상보하환을 기본으로 접근하다. 여기서의 취약 점은 열담을 없애지 못하므로 소함흉탕을 합방한다. 삼소음에 적절한 가미를 하면 한열협잡을 모두 치료하는 기본이 되며 여기서 도 시호제는 반드시 합방을 원칙으로 한다. 한방치료에서 항상 염두에 두어야 할것이 담이다.

39 간 신장질환에 대한 대처법 간장병이나 신장에 어떤 질환이 있을시에 대부분의 닥터들은 한약을 절대 못 먹게 하니 우리 요법이야 말로 접근 용이성이 너무 좋다 하겠댜. 기본에 충실한 접근을 하면 된다. 우선 흑을 염두에 둔다. 많은 간장질환에 일본에서는 감자요법을 많이 쓰는 편이니 감자를 꼭 기억하 자. 생감자요법.. 간장병이나 신장병 공히 중요시 해야할 사항이 장누수이다. 그러므로 미강액 과 힘찬나래를 반드시 기억해야 하며 프로바이오틱스를 생각하고 두 질환공 히 소생순을 염두에 두고 복용시켜야 한다. 모든 염증에 오메가-3는 필수이니 오메가-3가 많이 들어있는 음식군을 항상 머리속에 그리고 있어야 한다. 신장질환에서 신부전일경우 우리요법의 효율성이 떨어진다. 왜냐하면 대부분 의 엽록소 제제는 자칫 고칼륨 혈증을 유발한 가능성이 너무 많기 때문이며 과 일당. 복합당등 몸을 만드는데 있어서도 필연적으로 뒤 따르는 것이 고칼륨혈 증이다. 그러므로 대부분 신중하게 접근해야 한다. 간신질환치료의 근본은 소장점막을 살려서 독소의 유입을 막고 어떤 원인이 었건 간신조직에 쌓여있는 어혈을 제거하고 간신이 서로 모자 지간이므로 항 상 동일시해서 생각하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중요하다.

40 약국엑스제의 쉬운 활용법(초제시 웬만한 병에는 어혈제를 반드시 첨가함)
양적인약 마황탕. 계지탕. 소청룡탕. 마황부자세신탕. 삼소음. 향소산. 곽향정기산. 평위산. 오령산. 독활기생탕. 반 하백출천마탕. 보화환. 계지복령환. 오적산. 음적인약 황련해독탕. 삼황사심탕. 당귀육황탕. 온청음. 용담사 간탕. 형개연교탕. 마황감석탕. 은교산. 패독산. 사위 탕. 청상보하환. 인진호탕. 소함흉탕. 당귀작약산. 대 황목단피탕. 궁귀교애탕. 천왕보심단. 대시호탕. 방풍 통성산. 백호탕. 서각지황탕 시호제를 항상 염두에 두고 처방한다. 현대인의 많은 병은 간주소설이 안되서 오는 경우 多

41 질환별 엑기스제제의 대처법 두통 - 열이냐 한이냐를 구분해서 적절히 하면 대단히 효과 좋은 두통 약
불면 - 천황보심단. 산조인탕. 육군자탕. 시호가용골모려탕. 계지가용 골모려탕 온담탕. 감맥대조. 자음영신탕. 가미영신환. 고암심신환. 구원 심신환. 가미귀비탕. 안구 건조증 - 고본환청단(천문동.맥문동,건지황.숙지황.120 인삼.백출. 산약.구기자60 우슬.석곡.행인.초결명.감국.토사자.지각40 영양각.서각. 방풍.청상자32 오미자.감초.황련.천궁28) 기국지황환. 보간환. 청간탕. 유행성 결막염 - 석결명산(강활20 형개10 목적20 석결명40 결명자40 치자20 청상자20 적작약20 대황20) 알레르기성 비염 - 소청룡탕.마부세. 형개연교탕. 청상방풍탕. 구내염 - 천황보심단. 온청음. 인진호탕. 청위산. 입냄새 - 반하사심탕(반하12. 황금6. 황련2. 인삼. 감초. 대추6. 건강6). 백 호탕(지모10.갱미16. 석고30. 감초4) 삼황사심탕 치통 - 사위탕. 청위산(승마. 목단피. 생지황. 황련. 당귀). 반하사심탕. 백호탕. 팔미나 육미

42 역류성 식도염 - 반하사심탕. 반하후박탕. 선복화대자석탕. 시호제
위궤양 위염 - 제산제+시호제(시호계지탕 - 시호.반하8. 계지.인삼.황 금.작약4. 감초2 생강.대추);사역산. 시호가용골모려탕. 시호계지건강 탕. 대시호탕 등 안중산(계지4.8. 현호색.모려4. 사인.감초1.6. 소회향2. 양강8);속이 냉한 경우 아주 好 과민성대장증후군 - 이중탕. 계지가작약탕. 진무탕 합 시호제(대체로 차고 간기울결) 치질및 변비 - 을자탕(시호. 승마. 황금. 대황. 당귀. 감초). 대승기탕(대 황4~6. 지실.망초6. 후박10) 조위승기탕(대황12. 감초 망초6) 소승기탕(대황12. 후박6. 지실12) 후박 삼물탕(후박16.대황8. 지실7) ; 승기탕류는 장청소의 의미가 있음. 조한 경우 절대 쓰면 안됨. 진교창출탕((방풍2.8 진교4 창출2.8 도인니4 당귀1.2 조각인4 택사1.2 황백2 빈랑1.2 대황0.8) 빈번하게 을자탕과 진교창출탕합방(풍습열일 때). 요실금 - 팔미나 육미 전립선비대증 - 팔미나 육미 야뇨증 - 계지가용골모려탕. 시호가용골모려탕. 상표초산(상표초6. 인 삼.복신8. 당귀.구판12. 용골8. 원지6. 창포4) 대상포진 - 사물. 육미. 팔미 합 용담사간탕 방광염 - 오림산(복령6. 택사.차전자. 활석. 목통. 치자. 황금. 당귀. 적작 약. 감초 3)

43 가성콜레라 - 오령산 합 곽향정기산. 오령산 합 소시호탕
아토피 - 사물 육미. 황련해독. 시호제의 합방. 불임 - 온경탕((반하, 맥문동8 당귀.천궁.작약.인삼.계지. 아교.목단피.생강.감초4 오수유2) 조경종옥탕(향부자.숙 지6 당귀신.천궁4 백작약3.2 백복령3.2 진피.목단피.현호 색3.2 애엽2 오수유4 건강3.2 관계2 생강3편) 아주심한 어 혈적에 의한 경우;혈부축어탕 생리통 - 계지복령환 대영전(숙지황12 당귀.구기자8 두충 8 우슬6 감초.육계4) 노인피부염 - 당귀음자(형개4 방풍6 백질려6 황기4 감초3 숙지황6 당귀10 천궁.백작6 하수오4) 보제의 활용법 - 보기제 보양제 보음제 보혈제. 보중익기탕. 가미귀비탕. 십전대보탕. 사군자탕. 사물탕. 육미지황탕. 팔미지황탕. 연령고본단. 쌍화탕 냉대하 - 탁리소도음(허증). 용담사간탕(실증) 틱 - 억간산가진피반하(당귀 백출 백복령 조구등8 천궁5 시호 감초4 진피6. 반하8) A D H D - 사청환외에 간양을 억제하는 약 多用.

44 결론 푸드마마요법의 최고의 단점은 번거롭다는 것이다. 그러나 모두에 설명한 것 만 프린트해서 환자한테 제공하면 가장 기본적인 것은 충족되는 것이며 몸만 들기는 반드시 실천하도록 독려해야만 치료효과가 극대화 된 다는 것을 다시 한번 명심해야 하며 아울러 소생순 또한 반드시 복용토록 해야 한다. 몸 만들기에서 우리요법의 단점은 삶은 관계로 비타민이 파괴된다는 점이다. 그러므로 제철 과일이니 채로를 하루에 한번은 먹도록 해야한다. 수박. 참외. 딸기. 포도. 호박. 가지. 복숭아. 정보력을 잊어선 안되며 그러기 위해서 항상 제품들을 제시간에 복용토록 하 는 것이 상당히 중요하다. 앞서도 강조한바 우리 몸의 70%정도는 콜라겐으로 이뤄져있으니 우선 콜라겐 을 합성시키기위해 아연과 콜라겐의 공급원으로 바지락을 그리고 비타민 씨 를 위하여 보리새싹이나 각종 채소과일류를 복용케 하고 식이유황섭취를 위 하여 마늘. 무. 양파. 브로콜리등을 자주 복용토록 해야 한다. 북어머리로 육수 를 내서 모든 국재료에 육수를 넣어드시게 하는 것도 한 방법이다. 실제적으로 많은 약사님들은 시간에 쫓기어 상담시간을 할애하지 못해 우리 요법의 우수성을 알면서도 환자들에게 전달을 제대로 못하는 게 사실이다. 처 음부터 어렵다면 한가지 한가지 음식에 대해서 던져줘야 한다. 그러면 결국 환 자는 마음을 열고 상담을 요청하게 되어있다.


Download ppt "[자연치유를 위한 5가지 요소] 하나 유익미생물의 회복 둘 균형 잡힌 영양섭취 셋 점막과 세포막의 회복 넷"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