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E-센서보드.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E-센서보드."— Presentation transcript:

1 E-센서보드

2 아두이노(Arduino) Arduino is an open-source electronics platform based on easy-to-use hardware and software. It's intended for anyone making interactive projects.

3 아두이노(Arduino) 아두이노는 사용하기 쉬운 하드웨어와 소프 트웨어를 기반으로 한 오픈 소스 전자 플랫 폼이다. 아두이노는 인터액티브 프로젝트를 만들려 는 모든 사람을 위한 것이다.

4 아두이노(Arduino) Microcontroller ATmega328(8bit) Operating Voltage 5V
Input Voltage (recommended) 7-12V Input Voltage (limits) 6-20V Digital I/O Pins 14 (of which 6 provide PWM output) Analog Input Pins 6 DC Current per I/O Pin 40 mA DC Current for 3.3V Pin 50 mA Flash Memory 32 KB (ATmega328) of which 0.5 KB used by bootloader SRAM 2 KB (ATmega328) EEPROM 1 KB (ATmega328) Clock Speed 16 MHz

5 아두이노(Arduino) 소프트웨어 영역에서 하드웨어 영역까지 …
알고리즘은 소프트웨어에만 있는 것이 아 니라 사물의 동작 원리 속에서도 작용하고 있음을 깨닫게 함.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연계 작용-효과 증폭 “생각의 폭을 넓힐 수 있다”

6 아두이노(Arduino)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자 부품을 직접 연 결하고 전원을 제어한다는 것
학습을 지도하고 하드웨어 문제 발생시 처리를 지원해야 하는 교사 입장 한정된 시간 내에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를 완성해야 하는 조건

7 아두이노(Arduino)

8 E-센서보드 직접 피측정 대상에 접촉하거나 그 가까이서 데이터를 알아내어 필요한 정보(情報)를 신호로 전달하는 장치를 총칭해서 센서(감지기)라 한다. 인간의 감각으로는 측정 할 수 없는 수치(數値)도 잴 수 있어 위험이 따르는 작업 기계에도 많이 부착하게 되었다. 산업용 로봇에는 없어 서는 안 되는 장치. 응용 범위가 확대됨에 따라 최근에는 인텔리전트 센서 등 정보나 수치를 스스로 계산, 판단, 처리하는 보다 높은 기능의 센서도 개발되어 실용화되 고 있는데, 가까운 예로 냉난방 기구의 온도 센서, 방범 용 센서 등을 들 수 있다.

9 E-센서보드 동력을 이용하여 기계를 동작시키는 구동 장치. 메카트로닉스 분야에서는 어떤 종류 의 제어 기구를 갖고 있는 전기 모터 혹은 유압이나 공기압으로 작동하는 피스톤 · 실 린더 기구를 가리킨다.

10 E-센서보드 각종 제어 기기나 로봇 등에서 움직이는 부분의 힘을 발생 시키는 기구를 말한다. 주 로 계전기나 전동기가 이에 해당하며, 다른 에너지를 기계적인 일로 변환하는 부분을 말한다.

11 E-센서보드 전자제품의 부품 간 회로를 연결할 때 전 선을 사용하지 않고 보드에 회로를 그려 전 기를 통할 수 있게 만든 것이다. 모든 전자 제품에 쓰인다. 보통 딱딱한 고체 판에 회로 를 그린 것을 경성인쇄회로기판(PCB),구부 러지는 특성을 갖춘 것을 연성인쇄회로기판 (FPCB)이라고 한다.

12 E-센서보드

13 E-센서보드

14 E-센서보드

15 E-센서보드

16 엔트리 & E-센서보드 playentry.org

17 엔트리 & E-센서보드 엔트리 접속 엔트리 만들기 하드웨어 연결 코딩 하드웨어 운영

18 엔트리 & E-센서보드


Download ppt "E-센서보드."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