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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ector Bubble 충돌 검출 게임 설계 3조 강준순, 김훈석, 복현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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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소개 구현 설명 시연 문제점 참고 Q&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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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 충돌 검출? 어떠한 객체가 다른 객체 또는 환경과 충돌 했는지를 알아내는 방법 Example
교차 판정 – 객체들 사이의 교차 여부 판단 (Bounding Circle, Rectangl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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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현 설명 직선과 원의 충돌검출 1. 직선의 방정식 y = mx + d; 2. 원의 방정식
(x-a)² + (y-b)² = r² 3. 합성 후 판별식 (Ax² + Bx + C = 0) D = B² - 4*A*C; y D<0 D=0 D>0 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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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현 설명 선분과 원의 충돌검출 4. 판별식 (D >= 0) x1 ~ x2, 해가 존재 5. 근의 공식
MinX = (-B-√D)/2*A; MaxX = (-B+√D)/2*A; 6. 교차 판정 MaxX >= x1 && MinX <= x2 D>0 x1 x2 MaxX Min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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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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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점 벡터(선분)의 이동 계산식이 복잡 시간 복잡도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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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도서 Game Programming Gems 2 <2.7장> 재귀적 차원 클러스터링 : RDC 알고리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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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 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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