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말의 힘 풍영 초 등 학 교 교사 오은진.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말의 힘 풍영 초 등 학 교 교사 오은진."— Presentation transcript:

1 말의 힘 풍영 초 등 학 교 교사 오은진

2 물 결정

3 사랑합니다 감사합니다

4 짜증나, 죽여버릴거야. 망할 놈

5 양파실험

6

7

8 양파실험 방법 양파 4개를 준비한다. 물을 갈아주는 시간 등 모든 조건을 같게 한다. 사랑과 미음을 주는 양파에 라벨을 붙혀 혼동하지 않도록 한다. 2주간 틈이 날 때 마다 사랑과 미움을 준다.

9 양파실험 주의점 묵은 양파로 하는 것이 좋다. (햇양파를 사용할 경우 신문지에 싸서 냉장고에 2주간 보관 후 사용) 칭찬, 사랑하는 말을 장난으로 하는 일이 없도록 사전에 주의시킨다. 신념과 믿음을 가지고 교사가 먼저 해 본 후 학생들에게 전달한다.

10 밥실험

11 밥실험 검색창에 ‘말의 힘’ 검색 MBC아나운서국에서 밥을 이용하여 말의 에너지가 미생물에 미치는 영향 실험

12 양파와 밥 실험을 해야 하는 이유 학습은 학생의 생활과 경험과 관련 지어 이루어져야 한다.
양파와 밥은 우리 주위에서 쉽게 접할 수 있고 실험과정과 결과를 짧은 시간에 관찰할 수 있다. 양파외 고구마 등과 같이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말이 생명체에 미치는 영향을 체험할 수 있다.

13 계속적인 지도와 좋은 정보로 아이들이 변화될 때까지
물결정체,양파실험,밥실험의 공통점 말이란 마음을 쓰는 것 말에는 정보와 에너지가 실리는 것 우리 주위에 보여지는 현상은 결국 마음의 작용 계속적인 지도와 좋은 정보로 아이들이 변화될 때까지


Download ppt "말의 힘 풍영 초 등 학 교 교사 오은진."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