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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12월 6 일 대강절 둘째주 주일낮예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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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강절 둘째주 2015년12월6일 주일낮예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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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12월 6 일 대강절 둘째주 주일낮예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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찬송 99장 찬송 98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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왕이신 나의 하나님이여 내가 주를 높이고 영원히 주의 이름을 송축하리이다 내가 날마다 주를 송축하며
예배로 부름(Call to Worship) 왕이신 나의 하나님이여 내가 주를 높이고 영원히 주의 이름을 송축하리이다 내가 날마다 주를 송축하며 여호와는 광대하시니 크게 찬양할 것이라 그의 광대하심을 측량치 못하리로다 (시145: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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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하나님께서 구별하신 거룩한 주일을 기억하고 성전으로 찾아 왔습니다.
자비로우신 주님, 메마른 광야처럼 거친 세상 길에서 허덕이며 방황하던 저희들이 오늘은 하나님께서 구별하신 거룩한 주일을 기억하고 성전으로 찾아 왔습니다. 우리의 마음과 뜻과 정성을 다하여 예배하오니 받아 주옵소서. 주님께서 베풀어 주시는 사랑 안에서 우리의 상한 마음과 곤한 영혼이 평안과 안식을 맛보게 하옵소서. 우리가 드리는 찬송과 기도와 예물을 기쁘게 받으시는 예수님 이름으로 기원하옵나이다. 아멘. 예배의 기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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찬송 538 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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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백의 기도1 자비가 풍성하신 주님, 살아 계신 하나님께 경배하기 전에 먼저 겸손한 마음으로 지난날을 돌아봅니다. 벌써 한 해가 저물어 가고 있건만, 저희들은 하나님을 섬기는 일과 영혼을 돌보는 일은 뒷전으로 미루어 놓은 채, 세상 일에만 매달려 살다가 대강절을 맞이했습니다. 주님! 말씀대로 살지 못했던 우리가 너무나 어리석었음을 고백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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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가슴을 두드리며 회개하오니 우리가 지은 죄와 허물을 용서해 주옵소서
이렇게 가슴을 두드리며 회개하오니 우리가 지은 죄와 허물을 용서해 주옵소서. 대강절을 통해 예수님을 내 마음 중심에 모시며 성탄을 온전히 준비하는 성도와 가정, 속회와 교회가 되게 하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고백의 기도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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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가 아직 죄인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대한 자기의 사랑을 확증하셨느니라 (롬 5:8) 용서의 선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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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표기도 유영순 권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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믿음의 빛 로마서 4: 18-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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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8 아브라함이 바랄 수 없는 중에 바라고 믿었으니 이는 네 후손이 이같으리라 하신 말씀대로 많은 민족의 조상이 되게 하려 하심이라
4:19 그가 백 세나 되어 자기 몸이 죽은 것 같고 사라의 태가 죽은 것 같음을 알고도 믿음이 약하여지지 아니하고 4:20 믿음이 없어 하나님의 약속을 의심하지 않고 믿음으로 견고하여져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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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21 약속하신 그것을 또한 능히 이루실 줄을 확신하였으니
4:22 그러므로 그것이 그에게 의로 여겨졌느니라 4:23 그에게 의로 여겨졌다 기록된 것은 아브라함만 위한 것이 아니요 4:24 의로 여기심을 받을 우리도 위함이니 곧 예수 우리 주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를 믿는 자니라 4:25 예수는 우리가 범죄한 것 때문에 내줌이 되고 또한 우리를 의롭다 하시기 위하여 살아나셨느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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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랑의빛 믿음의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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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강절 초 사랑의 빛 믿음의 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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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강절 블랙 프라이데이 (Black Friday)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미국에서는 추수감사절(11월 4주차 목요일)부터 연말까지가 최대 쇼핑시즌이다. 소매업체 1년 매출의 70%가 이때 이뤄진다. 그 시발점이 추수감사절 다음날인 블랙 프라이데이. 유통업체의 회계장부가 붉은색(적자)에서 '흑자(black)'로 돌아선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 롬12:2 +과거 말씀 육신 (성육신) +미래 재림주 +현재 임마누엘 예수님의 오심을 소망중에 간절히 기다리는 절기. (보라:기다림,소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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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19:18 네 이웃 사랑하기를 네 자신과 같이 사랑하라
지극히 작은 자 하나에게 한 것. (완성) 마25:40 임금이 대답하여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너희가 여기 내 형제 중에 지극히 작은 자 하나에게 한 것이 곧 내게 한 것이니라 하시고 25:46 그들은 영벌에, 의인들은 영생에 들어가리라 하시니라 이삭줍기 레19:9 너희가 너희의 땅에서 곡식을 거둘 때에 너는 밭 모퉁이까지 다 거두지 말고 네 떨어진 이삭도 줍지 말며 19:10 네 포도원의 열매를 다 따지 말며 네 포도원에 떨어진 열매도 줍지 말고 가난한 사람과 거류민을 위하여 버려두라 나는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이니라 2) 품꾼사랑 (아랫사랑) 레19:13 너는 네 이웃을 억압하지 말며 착취하지 말며 품꾼의 삯을 아침까지 밤새도록 네게 두지 말며 19:14 너는 귀먹은 자를 저주하지 말며 맹인 앞에 장애물을 놓지 말고 네 하나님을 경외하라 나는 여호와이니라 3) 노인공경 레19:32 너는 센 머리 앞에서 일어서고 노인의 얼굴을 공경하며 네 하나님을 경외하라 나는 여호와이니라 4) 거류민 (이방인) 사랑 레19:33 거류민이 너희의 땅에 거류하여 함께 있거든 너희는 그를 학대하지 말고 34 너희와 함께 있는 거류민을 너희 중에서 낳은 자 같이 여기며 자기 같이 사랑하라 너희도 애굽 땅에서 거류민이 되었었느니라 나는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이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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규율사회 / 성과사회 피로사회 (한병철 박사) 타인과의 갈등 / 자기와의 갈등 범법자,광인 / 우울증환자,낙오자
규율사회 / 성과사회 -- 해서는 안된다 / - 할 수 있다 (부정의 사회) (긍정의 사회) 타인과의 갈등 / 자기와의 갈등 (타인착취) (자기착취) 범법자,광인 / 우울증환자,낙오자 강령이니라 -- kremavnnumi(2910, 크레만뉘미) 매달다 hang. 고전 헬라어 문헌의 용법--동사 크레만뉘미(Homer 이래)는 '매달다, 막대에 매달다, 매달리다'를 의미한다. 2 신약성서-- (b) 마 22:40: "이 두 계명이 온 율법과 선지자의 강령이니라". 여기에서는 이 동사가 비유적으로 '의존하다'라는 의미를 갖는다(한글개역에서는 "강령"으로 번역됨). 본문의 비유는 다른 모든 계명들을 하나의 못, 다시말해 사랑의 법에 의존시킨다.. 많은 계명들이 사랑의 계명에서 논리적으로 유래하는 것도 아니고, 또 사랑의 계명으로 논리적으로 축소될 수도 없다. 사랑하라고 하는 하나의 명령은 믿음으로 행하는 모든 행동의 기본 법칙이다. (역주-마 22:40을 직역하면 "모든 율법과 선지자가 이 두 계명에 매달리느니라[의존하느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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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로 사회와 피로 교회 -- 신성관 목사 1. 한병철 교수는 근대사회는 ~해서는 안 된다.의 부정의 사회였다면 후기 근대사회는 ~할 수 있다가 최상의 가치가 된 긍정의 사회로 변했다고 말한다. 긍정성의 과잉은 자아의 피로와 좌절감과 우울증을 낳는다는 평가를 내린다. 2. 어쩌면 한국 교회는 현재 “피로교회”라고 볼 수 있다. 교회 또한 ~하면 안 된다는 율법주의적 교회에서 ~할 수 있다는 과잉 긍정과 믿습니다 아멘을 강조하는 교회로 변화되고 있다. 3. 요즘 강의를 다니며 사역자들의 이야기를 듣다보면 모두 공통되게 말하는 것이 “피로하다”라는 것이다. 근데 이러한 피로감은 사역자뿐만 아니라 성도들도 피로하다는 말을 자주 한다. 이것은 어쩌면 믿음 과잉, 봉사 과잉, 프로그램 과잉 때문일 수 있다. 4. 많은 성도들은 왜 자신은 “믿음”의 “아멘” 고백으로 열심히 가르침대로 했지만 왜 현실은 지옥 같은지 왜 현실은 변하지 않는지 좌절감을 느끼며 아파한다. 성도들에게 긍정의 과잉은 현실의 문제와 구조의 문제보다는 간증자 처럼 변하지 못하는 자신의 믿음과 긍정을 탓하면서 더 큰 아픔을 낳고 있다. 33절 곧 내가 나의 법을 그들의 속에 두며 이제 여호와는 백성들의 내적인 성품의 변화를 주실 것이며, 그렇게 해서 그들로 하여금 순종할 수 있도록 할 것임을 선언하신다. 즉 여호와는 그들의 마음에 그의 율법을 기록할 것인 바 이는 곧 성령의 역사로 말미암아 성도의 삶에 전인적이고도 획기적인 변화가 일어나게 될 것을 암시한다(롬8:1-11). 한편 옛 언약은 돌 위, 혹은 책에 기록되었었다(출 24:7;31:18;신 4:13). 그리고 기록될 장소로서의 '마음'이란 표현은 17:1에서는 죄와 관련되어 쓰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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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로 사회와 피로 교회 -- 신성관 목사 4. 많은 성도들은 왜 자신은 “믿음”의 “아멘” 고백으로 열심히 가르침대로 했지만 왜 현실은 지옥 같은지 왜 현실은 변하지 않는지 좌절감을 느끼며 아파한다. 성도들에게 긍정의 과잉은 현실의 문제와 구조의 문제보다는 간증자 처럼 변하지 못하는 자신의 믿음과 긍정을 탓하면서 더 큰 아픔을 낳고 있다. 33절 곧 내가 나의 법을 그들의 속에 두며 이제 여호와는 백성들의 내적인 성품의 변화를 주실 것이며, 그렇게 해서 그들로 하여금 순종할 수 있도록 할 것임을 선언하신다. 즉 여호와는 그들의 마음에 그의 율법을 기록할 것인 바 이는 곧 성령의 역사로 말미암아 성도의 삶에 전인적이고도 획기적인 변화가 일어나게 될 것을 암시한다(롬8:1-11). 한편 옛 언약은 돌 위, 혹은 책에 기록되었었다(출 24:7;31:18;신 4:13). 그리고 기록될 장소로서의 '마음'이란 표현은 17:1에서는 죄와 관련되어 쓰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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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3:33 뱀들아 독사의 새끼들아 너희가 어떻게 지옥의 판결을 피하겠느냐
23:23 화 있을진저 외식하는 서기관들과 바리새인들이여 너희가 박하와 회향과 근채의 십일조는 드리되 율법의 더 중한 바 정의와 긍휼과 믿음은 버렸도다 그러나 이것도 행하고 저것도 버리지 말아야 할지니라23:24 맹인 된 인도자여 하루살이는 걸러 내고 낙타는 삼키는도다 23:25 화 있을진저 외식하는 서기관들과 바리새인들이여 잔과 대접의 겉은 깨끗이 하되 그 안에는 탐욕과 방탕으로 가득하게 하는도다23:26 눈 먼 바리새인이여 너는 먼저 안을 깨끗이 하라 그리하면 겉도 깨끗하리라 23:32 너희가 너희 조상의 분량을 채우라 23:33 뱀들아 독사의 새끼들아 너희가 어떻게 지옥의 판결을 피하겠느냐 33절 곧 내가 나의 법을 그들의 속에 두며 이제 여호와는 백성들의 내적인 성품의 변화를 주실 것이며, 그렇게 해서 그들로 하여금 순종할 수 있도록 할 것임을 선언하신다. 즉 여호와는 그들의 마음에 그의 율법을 기록할 것인 바 이는 곧 성령의 역사로 말미암아 성도의 삶에 전인적이고도 획기적인 변화가 일어나게 될 것을 암시한다(롬8:1-11). 한편 옛 언약은 돌 위, 혹은 책에 기록되었었다(출 24:7;31:18;신 4:13). 그리고 기록될 장소로서의 '마음'이란 표현은 17:1에서는 죄와 관련되어 쓰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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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음의 성전. 말씀. 보이는 성막 (성전), 할례 짐승제사 십계명 돌판 구약 신앙과 신약 신앙의 차이 구약 – 외형적인 신앙
신약 – 내면적, 마음의 신앙 마음의 성전. 마음의 할례. 강령이니라 -- kremavnnumi(2910, 크레만뉘미) 매달다 hang. 고전 헬라어 문헌의 용법--동사 크레만뉘미(Homer 이래)는 '매달다, 막대에 매달다, 매달리다'를 의미한다. 2 신약성서-- (b) 마 22:40: "이 두 계명이 온 율법과 선지자의 강령이니라". 여기에서는 이 동사가 비유적으로 '의존하다'라는 의미를 갖는다(한글개역에서는 "강령"으로 번역됨). 본문의 비유는 다른 모든 계명들을 하나의 못, 다시말해 사랑의 법에 의존시킨다.. 많은 계명들이 사랑의 계명에서 논리적으로 유래하는 것도 아니고, 또 사랑의 계명으로 논리적으로 축소될 수도 없다. 사랑하라고 하는 하나의 명령은 믿음으로 행하는 모든 행동의 기본 법칙이다. (역주-마 22:40을 직역하면 "모든 율법과 선지자가 이 두 계명에 매달리느니라[의존하느니라]"). 마음에 새긴 말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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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음은 심히 부패한 곳 -------
---- 마음은 심히 부패한 곳 렘17:9]만물보다 거짓되고 심히 부패한 것은 마음이라 누가 능히 이를 알리요마는 [시14:1]어리석은 자는 그의 마음에 이르기를 하나님이 없다 하는도다 그들은 부패하고 그 행실이 가증하니 선을 행하는 자가 없도다 [시53:1] 막 7:20 또 이르시되 사람에게서 나오는 그것이 사람을 더럽게 하느니라 7:21 속에서 곧 사람의 마음에서 나오는 것은 악한 생각 곧 음란과 도둑질과 살인과7:22 간음과 탐욕과 악독과 속임과 음탕과 질투와 비방과 교만과 우매함이니7:23 이 모든 악한 것이 다 속에서 나와서 사람을 더럽게 하느니라 33절 곧 내가 나의 법을 그들의 속에 두며 이제 여호와는 백성들의 내적인 성품의 변화를 주실 것이며, 그렇게 해서 그들로 하여금 순종할 수 있도록 할 것임을 선언하신다. 즉 여호와는 그들의 마음에 그의 율법을 기록할 것인 바 이는 곧 성령의 역사로 말미암아 성도의 삶에 전인적이고도 획기적인 변화가 일어나게 될 것을 암시한다(롬8:1-11). 한편 옛 언약은 돌 위, 혹은 책에 기록되었었다(출 24:7;31:18;신 4:13). 그리고 기록될 장소로서의 '마음'이란 표현은 17:1에서는 죄와 관련되어 쓰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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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들은 내 백성이 될 것이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31:31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보라 날이 이르리니 내가 이스라엘 집과 유다 집에 새 언약을 맺으리라 31:33 그러나 그 날 후에 내가 이스라엘 집과 맺을 언약은 이러하니 곧 내가 나의 법을 그들의 속에 두며 그들의 마음에 기록하여 나는 그들의 하나님이 되고 그들은 내 백성이 될 것이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새로운 말씀이 아닙니다. 폐하려 온 것이 아니라 완전케하심...신30:11.잠4:4 [마5:17]내가 율법이나 선지자를 폐하러 온 줄로 생각하지 말라 폐하러 온 것 이 아니요 완전하게 하려 함이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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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 보라 내가 오늘 생명과 복과 사망과 화를 네 앞에 두었나니 너희는 나를 불러 주여주여 하면서도
신30:11 내가 오늘 네게 명령한 이 명령은 네게 어려운 것도 아니요 먼 것도 아니라 12 하늘에 있는 것이 아니니 네가 이르기를 누가 우리를 위하여 하늘에 올라가 그의 명령을 우리에게로 가지고 와서 우리에게 들려 행하게 하랴 할 것이 아니요 13 이것이 바다 밖에 있는 것이 아니니 네가 이르기를 누가 우리를 위하여 바다를 건너가서 그의 명령을 우리에게로 가지고 와서 우리에게 들려 행하게 하랴 할 것도 아니라 14 오직 그 말씀이 네게 매우 가까워서 네 입에 있으며 네 마음에 있은즉 네가 이를 행할 수 있느니라 15 보라 내가 오늘 생명과 복과 사망과 화를 네 앞에 두었나니 너희는 나를 불러 주여주여 하면서도 어찌하여 나의 말하는 것을 행치 아니하느냐? 눅6:46 잠 4:4 아버지가 내게 가르쳐 이르기를 내 말을 네 마음에 두라 내 명령을 지키라 그리하면 살리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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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랙 프라이데이 (Black Friday)
너희는 이 세대를 본받지 말고 오직 마음을 새롭게 함으로 변화를 받아 하나님의 선하시고 기뻐하시고 온전하신 뜻이 무엇인지 분별하도록 하라. 롬12:2 대강절 예수님의 오심을 기대하는 절기 블랙 프라이데이 (Black Frida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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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단의 기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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찬송 542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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봉헌과 목회기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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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도의 교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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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도의 교제 ♥사랑하고 축복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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찬송 464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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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중) 아멘, 저희와 함께 하옵소서. 파송의 선언 (인도자)
하나님의 말씀을 따라 성령의 능력을 힘입어 예수 그리스도의 종으로 섬김과 봉사, 선교와 전도의 사명을 다하기 위하여 세계 속으로 나아갈지어다. (회중) 아멘, 저희와 함께 하옵소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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축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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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 12월 6 일 대강절 둘째주 주일낮예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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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님과 예수님과 성령님과 동행하는 대강절이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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