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찬양클릭 하나님의 형상을 따라 하나님의 모양대로 하나님의 영으로 된 사람 빚 진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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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라 함은 세 위位의 하나님이신 성부와 성자와 성령을 이르시는 말씀이니
태초에 하나님은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우리가 사람을 만들자[창 1:26]> 하셨으매 <우리>라 함은 세 위位의 하나님이신 성부와 성자와 성령을 이르시는 말씀이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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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의 형상을 따라>는 성부하나님의 형상을 따랐다는 것이요, <우리의 모양대로>라 함은 사람으로 이 땅에 오실 예수님의 모양대로 만들었음이며, <우리가 사람을 만들자>하심은 <그에게 잉태된 자는 성령으로 된 것이라[마 1:20]>했듯이 성령으로 사람을 만드셨듯이 영혼靈魂과 육체까지도 하나님의 형상을 따랐음을 추론推論할 수 있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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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스겔서 1장에 사람의 한계限界에서 환상을 통하여 본 하나님의 형체形體를 설명하고 있으나 <여호와의 영광의 형상의 모양이라[겔 1:28]>했듯이 하나님 본체本體는 아니며 다만 <영광의 형상>인지라 <하나님은 영이시니[요 4:24]>어떠한 형체에 매이는 분이 아니기 때문에 성경 어디에도 하나님의 본체 모습이나 본체 형상을 설명하지 않고 있으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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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는 하나님의 영광의 광채시요 그 본체의 형상이시라[히 1:3]>며 오히려 <예수님께서 하나님 본체의 형상임>을 말씀하니 <그 안에는 신성의 모든 충만이 육체로 거하>신 것입니다.[골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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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창조하신 이의 형상을 따라 지식에까지 새롭게 하심을 입은 자[골 3:10]>, <하나님을 따라 의와 진리의 거룩함으로 지으심을 받은 새 사람[엡 4:24]>이라 말씀하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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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식과 의와 진리의 거룩함 등은 하나님의 형상의 중요한 성질性質에 부속附屬되는 속성屬性으로 <하나님의 형상을 따랐다>는 뜻은
사람의 육체는 물론 <영혼>과 <마음>을 더욱 하나님의 형상을 따라 지으셨음으로 <사람의 영혼은 여호와의 등불이라 사람의 깊은 속을 살피느니라 [잠 20:27]>함과 같이 사람의 마음에 <양심良心>을 두시어 가책呵責하심은 사람 스스로 하는 일이 아니요, 하나님의 형상이 가르치는 것임을 알아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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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의 마음에 <양심良心>을 두시어 가책呵責하심은 사람 스스로 하는 일이 아니요,
하나님의 형상이 가르치는 것임을 알아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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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의 모양대로> 사람을 지으셨다는 말씀은
어느 필요한 시점을 이미 여호와이레(준비) 하시어 사람으로 이 땅에 보내실 <그리스도의 모양>대로 만들었음을 뜻하는 것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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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초에 간교한 뱀<사탄, 온 천하를 꾀는 자[계 12:9]>를 에덴동산에 함께 두시어 여자를 꾀어 <선악과>를 통하여 여자와 <여자의 후손 : 예수그리스도>와 <원수>가 되게 하시므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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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땅에 오실 것을 태초에 계시啓示하신 것입니다.
사람의 불순종으로 인하여[창 3] 하나님의 심판을 통한 구원 계획(하나님 속에 감추어졌던 비밀의 경륜[엡 3:9])을 이루려 하신 것으로 이미 하나님께서는 사람의 모양으로 이 땅에 오실 것을 태초에 계시啓示하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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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그에게 잉태된 자는 성령으로 된 것이라[마 1:20]>는 마태의 말씀은
물론 예수님이신 그리스도를 지칭한 말씀인데 성경에서 <성령으로>된 일은 <지혜의 말씀을, 지식의 말씀을, 믿음을, 병 고치는 은사를, 능력 행함을, 예언함을, 영들 분별함을, 각종 방언 말함을,방언들 통역함을>주시어 유익하게 하시며[고전 12:7~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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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갈 수 없느니라[요 3:5]>
예수님께서도 <사람이 물과 성령으로 나지 아니하면 하나님의 나라에 들어갈 수 없느니라[요 3:5]> 하심은 창조 때에 하나님의 형상을 닮은 영을 <사람>의 마음속에 이미 심어놓으셨음을 내포內包하는 말씀인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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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능자의 기운이 나를 살리시느니라[욥 33:4]>
욥기에도 <하나님의 영이 나를 지으셨고 전능자의 기운이 나를 살리시느니라[욥 33:4]> 했으니 사람을 지으시는 분은 <하나님의 영> 즉, <성령>이심을 알 수 있으며, 에스겔서에서도 <또 내 영을 너희 속에 두어[겔 36:27]>, <내가 또 내 영을 너희 속에 두어[겔 37:14]>, <내가 내 영을 이스라엘 족속에게 쏟았음이라[겔 39:29]>하심과 에스겔서에서도 <또 내 영을 너희 속에 두어[겔 36:27]>, <내가 또 내 영을 너희 속에 두어[겔 37:14]>, <내가 내 영을 이스라엘 족속에게 쏟았음이라[겔 39:29]>하심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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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의 영혼과 육체는 모두 하나님의 형상(영)과
특히, <나 여호와가 이 일을 말하고 이룬 줄을 너희가 알리라[겔 37:14]>하셨으매 사람의 영혼과 육체는 모두 하나님의 형상(영)과 모양을 따라 성령님께서 지으신 것을 확정確定 할 수 있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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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후에 내가 내 영을 만민에게 부어 주리니[욜 2:28]>,
더구나 <그 후에 내가 내 영을 만민에게 부어 주리니[욜 2:28]>, <그 때에 내가 또 내 영을 남종과 여종에게 부어 줄 것이며 [욜 2:29]>하셨는데 여기서 <그 후>, <그 때>라 함은 <그 날 곧 내가 유다와 예루살렘 가운데에서 사로잡힌 자를 돌아오게 할 그 때[욜 3:1]>를 말씀하시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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궁극窮極에는 메시아를 보내실 때를 이르시는 말씀으로 만민(모든 육체)이 영적으로 해방됨을 암시暗示하시고 계신 것이며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우리가 사람을 만들고>, <모든 것을 다스리게 하자[창 1:26]>라는 말씀에는 이미 하나님의 영을 받을 <보배를 담을 질그릇[고후 4:1~15]>으로 만들어 놓으셨다는 뜻이 되는 것이니 다만, 이러한 심히 큰 능력은 하나님께 있고 우리에게 있지 아니함을 깨닫는 자 에게입니다. [고후 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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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므로 <사람>을 첫 번째 지으시는 이도 <성령님>이시오,[마 1:20]
사람을 거듭나게 하여 천국으로 이끄시는 이도 하나님의 영(성령)임을 알 수 있는 것이니[요 3:5] 성경 구약에서는 <하나님께서 직접 그의 백성 전체를 인도> 하셨으나 [출애굽기] 신약에서는 예수님께서도 선택적選擇的으로 <제자>를 택하셨을 뿐 아니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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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너희를 택하여 세웠나니[요 15:16]>하신 것처럼 <택함>은 하나님의 주권主權인 것입니다.
성령님께서도 역시 선택적으로 임하심[행 2:3]을 알 수 있으며, <청함을 받은 자는 많되 택함을 입은 자는 적으니라 [마 22:14]>하시고 <너희가 나를 택한 것이 아니요 내가 너희를 택하여 세웠나니[요 15:16]>하신 것처럼 <택함>은 하나님의 주권主權인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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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들은 예수님께서 이 땅에 똑 같은 모양으로 하나님의 내면적인 형상은 겉으로 드러나지 않았고,
오셨으므로 하나님의 형상을 가지고 오신 줄을 몰랐으며, 하나님의 내면적인 형상은 겉으로 드러나지 않았고, 더욱이 안식일을 범할 뿐만 아니라 하나님을 자기의 친 아버지라 하여 자기를 하나님과 동등으로 삼으심에[요 5:18] 세상이 그를 죽이고자하였으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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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수님의 모양은 <사람>들과 같았지만 <형상>은 <하나님의 형상>을 지니셨기 때문이며
그 제자들 또한 <세상에서 썩어질 것을 피하여 신성한 성품에 참여하는 자[벧후 1:4]>가 되었으매 미워하였으니[요 17: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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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리석게도 세상 사람들은 <하나님의 형상과 모양>은 <사람>과 다른 줄로 생각을 했기에
수많은 표적을 보이시며 하나님의 말씀을 전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자기들과 같은 <사람의 형상과 모양>으로 오신 하나님을 오히려 믿지 않았으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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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보는 것은 사람과 같지 아니하니 사람은 외모를 보거니와 나 여호와는 중심을 보느니라[삼상 16:7]>하심 같이
사람이 <모양>으로 보고 판단함이 얼마나 어리석은 것인가를 여실히 증명하고 계신 것이며 하나님의 <모양>보다는 <형상>인 <영혼>과 <마음>을 따라야 함을 일깨우시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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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서 <우리의 형상을 따라 우리의 모양대로 우리가 사람을 만들자[창 1:26]>하심은 사람의 불순종으로 인하여
하나님의 심판을 통한 구원 계획(하나님 속에 감추어졌던 비밀의 경륜[엡 3:9])을 이루시기 위하여 태초부터 예수님을 사람으로 이 땅에 보내실 바를 계획하셨던 계시啓示의 말씀인 것이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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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을 숨기는 것은 하나님의 영화[잠언 25:2]>라고 했으며 <감추어진 일은 우리 하나님 여호와께 속하였거니와[신 29:29]>했으니
<일을 숨기는 것>은 하나님의 본성으로 우주적 통치 및 세상의 통치 속에 신비의 요소로 감추어진 인간의 지식을 초월하는 하나님의 비밀의 행적行跡인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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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나님께서 호렙 산 불길 중에서 말씀하시던 날 어떤 형상도 보이지 아니하신 것은[신 4:15]
우상을 조각하고 만들어 세워 섬기기를 좋아하는 죄악에 빠진 <사람>의 속성을 잘 아시기 때문에 그렇게 행하여 스스로 부패하여[신 4:16] 더욱 깊은 세상(사탄)의 죄악의 늪에 빠짐으로 <주께서 세우신 것[히 8:2]>, <손으로 짓지 아니한 것 곧 이 창조에 속하지 아니한 더 크고 온전한 장막[히 9:11]>인 <새 하늘과 새 땅>과 <새 예루살렘>성전을[계 21] 상속받지 못할까봐서 긍휼하심으로 그 백성들에게 친히 명령하신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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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자의 형상이든지, 여자의 형상이든지, 어떤 짐승의 형상이든지, 어떤 새의 형상이든지, 어떤 곤충의 형상이든지, 어떤 어족의 형상이든지,
어떤 곤충의 형상이든지, 어떤 어족의 형상이든지, 해와 달과 별들, 하늘 위의 모든 천체 곧 너희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천하 만민을 위하여 배정하신 것을 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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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혹하여 그것에 경배하며 섬기지 말라[신 4:16~19]하신 것임에도 불구하고
<아무 것도 온전하게 못할 율법[히 7:19]>의 굴곡 된 잣대로 온전하신 하나님의 형상과 모양으로 이 땅에 오신 예수님을 오히려 십자에 못 박으니 이는 성경을 응하게 하신 것입니다.[마 26: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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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떠한 <우상>과 <형상>과 <신상>도 만들지 말 것을 명령하신 하나님께서 다만, <순금으로 등잔대를 쳐 만들되 그 밑판과 줄기와 잔과 꽃받침과 꽃을 한 덩이로 연결[출 25:31]>하라 하시면서 <살구꽃 형상의 잔>을 만들라는 명령을 모세에게 하시는데 <살구꽃 형상>이 무엇이기에 <형상>만들라고 하신 것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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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어 성경에는 <아몬드 꽃(almond blossoms)>으로 씌어 있으니
<살구꽃 형상>은 영어 성경에는 <아몬드 꽃(almond blossoms)>으로 씌어 있으니 <살구꽃>과 <아몬드 꽃>은 생김새는 비슷할지 모르지만 그 열매는 완전히 다른 것을 모르고 번역 하였으리란 만무한 것으로 그렇게 번역한 것을 볼 때 그 꽃 종류 보다는 꽃의 형상이 가지는 의미意味와 내용이 더욱 중요하기 때문이 아니겠는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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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므로 하나님의 말씀은 단순한 글자보다는 그 속에 담긴 뜻에 더 큰 의미가 있는 것이며,
속뜻을 깨달아야 함에 역점力點을 두어야 하는 것이며 <살구꽃>이나 <아몬드 꽃>의 형상은 <아론의 지팡이에 움이 돋고 순이 나고 꽃이 피어서 살구 열매가 열렸더라[민 17:8]>함과 같이 부활의 예표豫表이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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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일에는 야곱의 뿌리가 박히며 이스라엘의 움이 돋고 꽃이 필 것이라 그들이 그 결실로 지면을 채우리로다[사 27:6]>했으니 <움이 돋고 꽃이 필 것>이란 말씀처럼 부활을 예징例徵한 <형상>이기 때문에 등잔대에 <형상>을 만들라고 하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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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일곱 촛대는 일곱 교회니라[계 1:20]>하셨으매 일곱은 온전함을 뜻하고 촛대와 등잔대는 주님 앞에 온전한 모든 교회며, 예수님은 등잔(등불[계 21:23])이 되시며, 등잔대의 <가지>는 교회(성도)들의 초대교회 같은 그리스도 안에서 공동체의 사랑(연합)을 뜻하고[계 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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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잔대의 <살구꽃>이나 <아몬드 꽃>의 형상은 부활을 뜻하니 예수님 앞에 <온전한 교회>를 통한 <예수님과의 연합>을 이루어 <그리스도의 부활> 및 궁극의 <부활을 이루는 성도>들을 의미하는 <형상>이기에 하나님께서 모세에게 일러 만들라고 하신 이 <형상>은 금이요 금은 하나님의 본성을 뜻하니 금 등잔대는 하나님의 본성을 나타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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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불어 등잔대의 기름은 성령을 뜻하는데 예수님께서는 <그가 내 영광을 나타내리니 [요 16:14]>하시듯이 기름은 등잔(등불)을 밝히는 절대적 필요 요소이듯이 예수님께서는 <내가 그를 너희에게로 보내리니[요 16:7]>하시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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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시리니[요 16:13]>하시는데
<진리의 성령이 오시면 그가 너희를 모든 진리 가운데로 인도하시리니[요 16:13]>하시는데 성령님은 기름이신 자신을 태워(제자를 일깨워) 어둠(세상)에 등잔불을 밝히시므로(예수님의 영광을 나타냄) 제자들의 모든 행할 바를 깨닫게 하시며 모든 행위를 바로 행하도록 하시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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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수님은 성령이 오시면 <장래 일을 너희에게 알리시리라[요 16:13]> 하시는데
여기서 <장래 일>이란 <내 것을 가지고 너희에게 알리시겠음이라[요 16:14]>는 말씀으로 곧 예수님의 죽음과 부활에 관한 예언이며, 성령님께서 오시어 등잔의 불(예수님 영광 : 부활)을 밝히시니 아무 의미를 모르던 <조금 있으면 너희가 나를 보지 못하겠고 또 조금 있으면 나를 보리라[요 16:16]>하신 예수님의 죽음(곡하고 애통[20절])과 부활(해산한 기쁨[21절])을 두고 하신 말씀이고, <구하라 그리하면 받으리니 너희 기쁨이 충만하리라[24절]>하신 것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마 6:33]>를 이르시는 것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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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서 <부활>에 대하여 도마는
<내가 그의 손의 못 자국을 보며 내 손가락을 그 못 자국에 넣으며 내 손을 그 옆구리에 넣어 보지 않고는 믿지 아니하겠노라>함에 예수님께서 <네 손가락을 이리 내밀어 내 손을 보고 네 손을 내밀어 내 옆구리에 넣어 보라> 하심에 만지고 넣어본즉 <나의 주님이시요 나의 하나님이시니이다>하였으니[요 20:25~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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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는 영적인 부활도 부활이려니와 육적인 부활을 이루셨음을 내포함과 같이 하나님의 부활의 능력이 어떠함을 여실히 증명하신 것이며 <너희는 그리스도의 것이요 그리스도는 하나님의 것[고전 3:23]>인바 우리의 육체도 잘 보존해야 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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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수님의 중보기도와 합치合致를 이루는 영적<연합聯合>의 말씀입니다.
또, <나는 포도나무요 너희는 가지라 그가 내 안에, 내가 그 안에 거하면 사람이 열매를 많이 맺나니 나를 떠나서는 너희가 아무 것도 할 수 없음이라[요 15:5]>하신 이 말씀은 <아버지께서 내 안에, 내가 아버지 안에 있는 것 같이 그들도 다 하나가 되어 우리 안에 있게 하사 세상으로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을 믿게 하옵소서 내게 주신 영광을 내가 그들에게 주었사오니 이는 우리가 하나가 된 것 같이 그들도 하나가 되게 하려 함이니이다 곧 내가 그들 안에 있고 아버지께서 내 안에 계시어 그들로 온전함을 이루어 하나가 되게 하려 함은 아버지께서 나를 보내신 것과 또 나를 사랑하심 같이 그들도 사랑하신 것을 세상으로 알게 하려 함이로소이다[요 17:21~23]>하신 예수님의 중보기도와 합치合致를 이루는 영적<연합聯合>의 말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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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말씀의 핵심核心은 하나님께서 명령하신 등잔대의 <살구꽃>이나 <아몬드 꽃>의 형상의 부활을 이루기 위하여 <그리스도와 연합>은 필요불가결必要不可缺함을 이르심인데 그 연합(사랑)을 이루는 도구道具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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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가 아버지의 이름을 그들에게 알게 하였고 또 알게 하리니
이는 나를 사랑하신 사랑이 그들 안에 있고 나도 그들 안에 있게 하려 함[요 17:26]>이라 기도하신 것처럼 <하나님의 이름을 앎으로 예수님을 사랑하신 하나님의 사랑을 <연합(가지)>을 통하여 공급 받는 것임은 등잔대를 통한 원리와 같은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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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므로 우리는 하나님의 형상(영혼 과 마음)을 따라 하나님의 모양(육체)대로
하나님의 영을 받을 <보배를 담을 질그릇[고후 4:1~15]>으로 만들어 놓으셨음을 깨달아 등잔대의 <살구꽃>이나 <아몬드 꽃>형상의 부활의 소망을 위하여 하나님의 부활의 능력을 믿고 오직 성령의 인도하심을 따라 그리스도 안에서 등잔대 및 포도나무의 가지가 이루는 연합(처음사랑)이 어디서 떨어졌는지를 생각하고 회개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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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감람나무 뿌리의 진액을 함께 받는 자[롬 11:17]>가 되어 교회 공동체의
참 사랑을 만들어 나가야 하겠습니다. <참감람나무 뿌리의 진액을 함께 받는 자[롬 11:17]>가 되어 교회 공동체의 참 사랑을 만들어 나가야 하겠습니다. 예수님께서 네 촛대(부활)를 그 자리(반석)에서 옮기시기 전에!![계 2:5] 그것이 곧 하나님의 형상을 따라 하나님의 모양대로 하나님의 영으로 된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아멘!! 예수님께서 네 촛대(부활)를 그 자리(반석)에서 옮기시기 전에!![계 2:5] 그것이 곧 하나님의 형상을 따라 하나님의 모양대로 하나님의 영으로 된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아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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