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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 카 소( ) 입체파의탄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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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소머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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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화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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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 이 올 린 과주 전 자 브 라 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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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라르의 초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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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 돌 린 을 켜 는 여 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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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비뇽의처녀들 (19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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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머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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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자에 앉은 올가의 초상(19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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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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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라미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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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울앞에 잠자는 여인과 우는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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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울을 보는 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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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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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나무 의자가 있는 정물-19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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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lass and Bott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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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합적 큐비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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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르니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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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르니카 폭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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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37년 4월26일 스페인 북부 바스크 지방의 작은 마을 게르니카의 조용함은 독일 나치에 의해 무참히 짓밟혔다
1937년 4월26일 스페인 북부 바스크 지방의 작은 마을 게르니카의 조용함은 독일 나치에 의해 무참히 짓밟혔다. 군사기지도 주요도시도 아닌 게르니카에 독일 나치의 콘도르 비행단이 무차별 폭격을 감행한 것 이다. 이 폭격으로 마을 전체 가옥의 80%가 파괴되고 민간인 1500명 정도가 학살되었다. 바스크 분리주의자들은 당시 사망자를 1654명 으로 주장하고 있기도 하다. 이 사건은 스페인 내전 최대의 비극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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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카소가 이 작품을 통해 표현한 것은 전쟁, 맹목적인 폭력, 어린아이들의 죽음, 어머니들의 고통 등 모든 인류에 공통된 비극이다. 피카소는 투우 장면, 말, 암흑과 야만성의 상징인 황소 등 자신의 세계를 통해 인간의 보편적 비극을 말하고자 했다. <게르니카>는 파시즘의 공포 앞에서 터져 나오는 분노의 외침이자 저항의 상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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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전쟁(신천대학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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궁녀들(벨라스케스에 의한1957) 작품의 새로운 탄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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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품의 새로운 탄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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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품의 새로운 탄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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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제리의 여인들 (들라크루와) 작품의 새로운 탄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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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밭위의 점심식사 작품의 새로운 탄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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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품의 새로운 탄생 풀밭위의 점심식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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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바니의 여인들의 중재(다비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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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카소 어록 나는 찾지 않는다. 발견할 뿐이다. 나는 어린이처럼 그리는 법을 알기 위해서 평생을 바쳤다.
예술은 우리의 영혼을 일상의 먼지로부터 씻어준다. 작품은 그것을 보는 사람에 의해서만 살아있다. 나에게 미술관을 달라. 나는 그 속을 가득 채울 것이다. 나는 보는 것을 그리는 것이 아니라 생각하는 것을 그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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