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코카콜라 제로 칼로리에 대한 오류와 진실 학번 :08200016 이름 : 구현모. 차례 1. 코카콜라 제로 칼로리 광고영상 2. 코카콜라 제로 칼로리에 대한 오류와 진 실들 3. 결론 4. 끝 인사.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코카콜라 제로 칼로리에 대한 오류와 진실 학번 :08200016 이름 : 구현모. 차례 1. 코카콜라 제로 칼로리 광고영상 2. 코카콜라 제로 칼로리에 대한 오류와 진 실들 3. 결론 4. 끝 인사."— Presentation transcript:

1 코카콜라 제로 칼로리에 대한 오류와 진실 학번 :08200016 이름 : 구현모

2 차례 1. 코카콜라 제로 칼로리 광고영상 2. 코카콜라 제로 칼로리에 대한 오류와 진 실들 3. 결론 4. 끝 인사

3 1. 코카콜라 제로 칼로리 광고 영상

4 2. - (1) 운동 후 탄산음료 섭취에 대해서 @ 운동 후 탄산음료를 마시면 과연 몸에 좋 을까 ? - 운동 후에 탄산음료를 마시는 사람들이 있는데 이는 몸 에 안 좋은 영향을 미친다. 운동 후 빠져 나온 수분을 보 충해야 하는데 탄산음료는 수분을 더 배출시키는 역할을 한다. 그리고 운동 후에는 몸이 지치고 피곤해 지는데 그 렇게 되면 젖산이 생기고 이것이 쌓이면 피로감을 느끼게 되는데 이때 인산이 포함된 탄산음료를 마시면 오히려 피 로가 더 심해진다. 그러므로 운동 후에는 가급적 물이나 이온음료를 섭취하는 것이 몸에 좋다.

5 2. – (2) 코카콜라 제로 칼로리에 대한 오해와 진실 @ 코카콜라 제로 칼로리는 0 칼로리다 ? - 제로콜라가 실제로 0 칼로리는 아닙니다. 하지만 0 칼로리에 근접 한 칼로리는 맞습니다. 제로콜라에는 인공감미료인 아스파탐 등에서 칼로리가 발생하여 100ml 당 1.2kcal 의 열량이 있으며 이는 1 캔 당 방 울토마토 1 개정도의 아주 적은 칼로리라고 합니다. 아스파탐은 설탕 의 200 배 정도의 단맛을 지니고 있는데 즉, 200 배라는 것은 것을 다 시 되짚어보면 설탕의 1/200 의 분량만 사용해도 단맛이 크게 퍼진다 는 의미입니다. 따라서 열량은 설탕을 사용했을 경우보다도 훨씬 낮 아지게 되는 것입니다. 여기서 한 가지 알아 두셔야 하는 것이 있는데 식약청에서는 식품 100ml 당 4kcal 가 넘지 않는 것에 대해서는 제로로 써도 무방하다고 허용을 해 주었답니다. 따라서 제로라고 써 있는 음 료나 음식들이 결코 제로가 아닐 수 있다는 것입니다.

6 2. – (2) 코카콜라 제로 칼로리에 대한 오해와 진실 @ 코카콜라 제로의 성분 중 아스파탐은 몸에 안전한가 ? - 유엔식량농업기구 (FAO) 와 세계보건기구 (WHO) 에서 공 동으로 설립한 식품첨가물전문가위원회인 JECFA 에서 식 품첨가물에 관한 세계 최고의 전문가들이 안전성을 평가 한 결과, 식품을 통하여 인체안전 기준치인 일일섭취허용 량 (40mg/kg.bw/day) 내로 섭취 시에는 안전한 식품첨가 물로 평가된 바 있습니다. 하지만 코카콜라 제로 (250ml) 한 병에는 60mg 이 들어갑니다. 하루에 콜라 한캔을 마시 면 일일기준치 섭취량을 넘어서게 됩니다. 이로바서 코카 콜라 제로가 일반콜라보다 몸에 더 좋다고 할수 없다고 봅 니다.

7 2. – (2) 코카콜라 제로 칼로리에 대한 오해와 진실 @ 다이어트를 할 때 코카콜라 제로 칼로리를 마셔도 된 다 ? - 다이어트를 할 때 제로콜라를 마셔도 괜찮겠지 하면서 먹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오히려 제로콜라를 많이 마시면 뱃살도 늘어나고 건강도 해칠 수 있다고 합니다. 제로콜라도 ' 콜라 ' 입니다. 즉, 칼로리만 없다 뿐이지 일 반 콜라의 특징을 그대로 가지고 있습니다. 콜라는 ' 설탕 덩어리 ' 인데, 콜 라의 주성분인 설탕의 단맛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칼로리가 거의 없는 인 공 감미료인 ' 아스파탐 ' 으로 대체 한 게 바로 제로콜라입니다. ' 단맛 ' 을 인 식하는 감각 수용체는 혀뿐만 아니라 소장에도 있는데, 인공 감미료인 아 스파탐에도 설탕과 같은 반응을 합니다. 인공 감미료를 먹으면 이 수용체 는 설탕의 경우처럼 반응해 활성화되며, 소장에서는 더 많은 당을 흡수하 고, 단맛에 대한 내성이 생겨 더욱 강하고 많은 단 음식을 찾게 됩니다. 즉, 콜라를 안마시던 사람이 다이어트 한다고 제로콜라를 마시게 되면 단맛 에 대한 욕구를 더욱 강하게 자극하여 단음식이나 고칼로리의 음식을 더 찾게 만들 수 있으므로 다이어트를 망칠 수 있다는 겁니다.

8 결론 코카콜라 회사는 요즘 건강을 많이 생각하 는 사람들의 심리를 잘 이용해서 제로 칼로 리라는 획기적인 제품을 만들어 광고하면 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지만 콜라는 콜라일 뿐 이라는 것을 명심하고 사실은 완전 제로 칼로리가 아니라는 것을 알아야겠다.

9 감사합니다


Download ppt "코카콜라 제로 칼로리에 대한 오류와 진실 학번 :08200016 이름 : 구현모. 차례 1. 코카콜라 제로 칼로리 광고영상 2. 코카콜라 제로 칼로리에 대한 오류와 진 실들 3. 결론 4. 끝 인사."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