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학과 곽윤희 구지은 이소영 Walt Disney
conte nts Disneyland Walt Disney Company 소개 Walt Disney Animation Studio 소개 성공 전략 - 이스터에그 - 프린세스 마케팅 -OSMU 전략
Walter Elias Disney ( ~ ) the happiest place on earth 1923 년 월트 디즈니 컴퍼니 설립 1928 년 디즈니 공식 심볼 ‘ 미키마우스 ’ 탄생 1937 년 월트 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개관 디즈니 첫 극장판 만화 영화 개봉 1955 년 디즈니랜드 개장 ( 미국 캘리포니아주 )
〮 1937 년 를 시작으로 설립된 디즈니의 핵심 사업 〮 장편영화 (,, ), 단편영화 (, ) 제작 〮 몇 번의 고비 끝에 1989 년 를 시작으로,, 연달아 흥행 성공 ‘ 디즈니 르네 상스 ’ 시작 〮 2006 년 ‘ 픽사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 인수 ‘ 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 ’ 로 이름 바 꿈 의 미키마우스로 프로덕션 로고 제작 〮 2009 년 ‘ 마블 코믹스 ’ 인수 인수 후 개봉 〮 2012 년 ‘ 루카스 필름 ’ 인수 Walt Disney Animation Studio
숨은 즐거움, 이스터에그 (Easter Egg) 주토피아 (2016) 의 닉 와 일드 - 빅 히어로 (2014)
숨은 즐거움, 이스터에그 (Easter Egg) 엘사, 안나 복장을 한 아기 코끼리 자매 - 주토 피아
Quiz1.Quiz1. 백설공주 (1937)
Quiz2.Quiz2. 인어공주 (1989)
Quiz3.Quiz3. 주먹왕 랄프 (2012)
숨은 즐거움, 이스터에그 (Easter Egg) 부활절 계란을 집안 곳곳에 숨겨 아이들이 보물찾기 하듯 찾아 다니는 풍습에서 유래 영화, 책, CD, DVD, 소프트웨어, 비디오 게임 등에 숨겨진 “ 메시지나 기능 ” 이스터에그를 이용한 캠페인, 봉사 등도 가능 ex) 한컴의 기부활동
까다로운 여심 공략, 프린세스 마케 팅 고객 을 Princess 로 ! 공주가 입은 드레스, 구두 등 대여 살림살이나 욕실용품 등의 상품으로 확대
신분 상승과 경제적 안정에 대한 고객들 의 열망 이혼, 전쟁이 일상화 된 사회에서 커진 행복 추 구의 욕구 좋아하는 영화의 주인공이 되어보고 싶은 고객 들의 마음 공주가 되는 상상의 실현 까다로운 여심 공략, 프린세스 마케 팅 Experts say: We say: 잊을 수 없는 추억거리 제공
일석이조, OSMU(One Source Multi Use) ex) (1994)
꿈과 상상이 현실이 되는 곳, 디즈니 랜드 1955 년 개장 ( 미국 캘리포니아 주 오렌지 군 애너하임 ) 총 8 개의 구간으로 구성
동심 대본배역관중애니메이션 세계 “ ”
전망 1. 스마트 기기 이용 디즈니 모바일 앱 GPS 와 연동 → 대기시간, 이벤트 장소, 시간 동영상, 게임, 식당 메뉴 등 +) 앱과 스마트 워치의 연 계 → 좀 더 편리한 사용과 분실 위험 감 소
전망 2. 히어로즈 마케팅 마블사와 루카스 필름의 히어로 들 이용 남성 고객을 위한 마 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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