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드 러시 ( Gold Rush ) 8조8조
골드러쉬 란 ? 1848 ∼ 1849 년 캘리포니아주 에서 발견된 금을 채취 하기 위해 사람들이 몰려든 것이 시초이다 년 새크라멘토 에 가까운 아메리칸 강 의 지류 근처 존 셔터의 집 제재소에서 금이 발견되고, 그 주변에서 많은 금이 나오자, 미국인이 이 지역으 로 일을 팽개치고 금을 캐러 모여들었다. 이 소문 이 퍼지자, 1849 년에는 미국뿐만 아니라 유럽 · 중 남미 · 하와이 · 중국 등지에서 약 10 만 명의 사람들 이 캘리포니아주로 이주해 왔다.
이동경로 이동경로는 범선을 타고 남아메리카의 남단을 돌거 나, 뉴욕으로부터 파나마로 가서 지협을 횡단하여 태평양 연안에 나와 배를 타거나, 육로로 대륙을 횡단하여 왔다. 어느 길이나 어려움이 많고 도중 에 죽는 사람도 많았다 년 캘리포니아로 온 사람들을 ‘ 포티 나이너스 ’ 라고 하였는데, 1848~1858 년까지에 약 5 억 5,000 만 달러에 이르는 금을 채굴하였다 년 9 월 캘리포니아가 정식으로 미국의 한 주가 되었 는데, 이처럼 단기간에 인구가 늘어서 주 로 승인 된 예는 미국 역사상 드문 일이다.
처음 금을 발견할 시기만 해도 그냥 땅바닥을 조금 만 훑어도 찾을 수 있던 금덩어리가 1850 년부터 는 바닥나기 시작했고 새로운 방식으로 금을 찾기 위해 채굴장비가 개발되며 전문적 광산들이 들어 서기 시작했다. 그런데 금 발견이 수월하지 않자 수많은 사람들이 인디언들이 거주하던 지역까지 침범하게 되고 충 돌이 일어날 수 밖에 없게 되었다. 조상 대대로 살던 땅과 숲을 침범당한 인디언들은 생존을 위한 백인과의 전투를 피할 수 없었고 총 으로 무장한 그들에게 당해낼 수가 없는 것은 당 연했다 년부터 1868 년의 20 년 사이에 캘리포니아에 서 사망한 인디언 10 만명중 4,500 명 정도가 살해 당한 것으로 기록되어 있다.
컬럼비아 주립공원 컬럼비아는 한 때 캘리포니아에서 두 번째로 큰 도 시였다. 골드러시가 절정에 달했던 1851 년에는 무려 15,000 명이 시에라 산맥의 조그마한 타운으로 몰 려들었다. 골드러시가 시작되고 30 년 동안, 당시로써는 막대 한 금액인 8,700 만 달러 상당의 황금이 이 지역에 서 나왔다. 오늘날 컬럼비아는 캘리포니아 중부의 골드 컨트 리에서 가장 규모가 큰 주립공원으로 남아있다. 공원은 전성기 당시의 모습을 그대로 재현시켜 주 말이면 수천 명의 방문객이 이곳을 찾고 있다.
Quiz 1. 처음 금이 발견되었던 곳은 O OO 의 제 재소 이며 금이 발견된 제재소의 이름은 OOO O 이다. 2. 금을 찾아 캘리포니아로 온 사람들을 OO OOO 라고 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