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SW 플랫폼의 변화 방향 March 13, 2010 이승원. 2 03/13/10Seungwon Lee ©SAIT Spring 2010 Contents –Backgournd » 스마트폰이 대세다 » 무엇이 바뀌고 있는가 ? – 스마트폰 SW 구조 »Android.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모바일 프로그래밍 개론 UNIT 01 로봇 SW 컨텐츠 교육원 조용수. 학습 목표 모바일 프로그래밍이란 ? Embedded System 특성 Mobile OS Hybrid and Native SDK and NDK 2.
Advertisements

이선호 매니저 / MD 본부 MD 기획팀 / 6231 삼성 “ 갤럭시 S”(SHW-M110S) 단말 소개.
컴퓨터 프로그래머 Confidential 1 넥스트리밍㈜ 책임연구원 10 기 이준용,
삼성전자 스마트폰 현황 및 대응 전략. contents 스마트폰이란 스마트폰의 시장현황 삼성 스마트폰의 현황 SWOT 분석 STP 분석 4P 전략 삼성 스마트폰의 대응방향.
Mobile Operating System 대림대학 김영실. 2 1 모바일 OS 란 ? 기존의 모바일 OS 시장 모바일 OS 비교 폐쇄형 모바일 OS 개방형 모바일 OS 스마트폰 OS 비교 모바일 OS 의 포지셔닝 변화 전망 시장점유율.
전자회로 II 1 1st Lecture: Electronic Circuit Design Hoi-Jun Yoo Semiconductor System Laboratory Dept. of E.E. KAIST.
경영학과 이은지 경영학과 윤혜리 경영학과 이지은 경영학과 유승연 경영 성공사례 분석.
북한기도제목 1 월 1 주 (1/1-1/7). 1. 북한정치 - 북한의 대남정책 전반을 관장하는 김양건 북한 노동당 비서 겸 통일전선부장이 교통사 고로 지난 29 일 사망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30 일 보도했습니다. 한편 김양건 노동당 비 서의 죽음이 의도적인 암살 가능성이.
서양화과 전공 설명회 예일고등학교 정지윤 선생님 서양화 란 ? 1. 서양화과 소개 1-2. 서양화과의 교육목표 1-3. 서양화과의 교육과정 1-4. 국내 서양화과 설치 대학 2. 서양화과 졸업 후 진로 2-1. 졸업 후 진로 2-2. 생활 속 서양화과 졸업인.
주사위를 이용한 땅 따먹기 청솔초 영재학급 4 학년 장 택 민 목차 1. 제작 동기와 원리 2. 필요한 도구 3. 게임규칙 설명 4. 게임 분석 및 전략 1. 제작 동기와 원리 2. 필요한 도구 3. 게임규칙 설명 4. 게임 분석 및 전략.
정보능력 NCS 기반 기초직업능력 모듈 프로그램 국가직무능력표준 (NCS, National Competency Standards) 이란 ? 산업현장에서 자신의 업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요구되는 직무능력 ( 지식, 기술, 태도 ) 을 과학적이고 체계적으로 도출하여.
공개 SW 개발자대회 소개 ■ 행사명 : O pen S ource S oftware World Challenge! 2010 공개 SW 개발자대회 ■ 목 적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공개 SW 개발 아이디어를 획득하고, 소프트웨어적 문제해결 능력 향상과 잠재인력 발굴, 국내외.
구글 (Google) 계정 만들기 어르신을 위한 디지털 라이프 튜터 김재만입니다.. 1. 화면의 오른쪽 밑의 [ 메인 메뉴 ] 를 누릅니다.
일본주식시장의 신 고레가와긴조 투자전략 6 조 안승권. 신문수 발표자 : 신 문 수. 출 생 : 1897 효고현에서 출생 학 력 : 초등학교졸업, 사업가 1992 년 95 세 사망 유일한 자서전 1981 년 스미토모 금속광산 주식매매 200 억엔 벌다⇒ 일본 소득세 납세.
Page 1 Android Programming November 04 / 2009 S/W Junhyuk Jang.
소아아토피 피부염과 식생활 오세영 경희대학교 식품영양학과. 목차 아토피 피부염이란 ? 아토피 피부염의 발생현황 아토피 피부염의 원인 음식 알레르기와 아토피 피부염 바른 식생활이란 ?
스마트 TV 동향 순천향대학교 정보보호연구실 김 홍 기
Couple Tetris 제안서 맨땅에해딩 (GNU-A3) 06 안대웅, 06 박순응. CONTENTS 1. 프로젝트 정의 및 목적 2. 프로젝트 결과물의 개요 2.1. 프로젝트 결과물의 구조도 2.2. 프로젝트 결과물의 흐름도 2.3. 프로젝트 결과물의 그림 2.4.
Beyond Mobile, Beyond Smart. CONTENTS 1. 모베란 소개 2. 조직 구성 3. 사업영역 및 구축실적 4. 방송 프로그램 제작.
Open Source HW. 목차 OSHW 의 소개 OSHW platform Arduino Raspberry pi Beagle Board ETC … Commercial HW platform Intel Electric imp Commercial iot platform.
성공적 취업을 위한 청년취업아카데미 과정 소개 2012 년 4 월 청년취업아카데미 사업 소개 (1) 학부졸업 최소 70% ~100% 취업 최소 70% ~100% 취업 전국 대학의 학부 졸업 후 취업률 약 60% 청년취업아카데미 를 통한 맞춤형 취업교육프로그램.
성공적 취업을 위한 청년취업아카데미 과정 소개 2012 년 06 월 청년취업아카데미 사업 소개 (1) 학부졸업 최소 70% ~100% 취업 최소 70% ~100% 취업 전국 대학의 학부 졸업 후 취업률 약 60% 청년취업아카데미 를 통한 맞춤형 취업교육프로그램.
HD-SDI Pictures HD-SDI B/2 Type HD-SDI B Module Type
건국대 강의자료 목 차 플랫폼 사업의 이해
(4) 우리 나라의 이상과 목표 2. 국가의 중요성과 국가 발전 중학교 2학년 도덕
미국의 미디어교육 신문방송학과 강진구 한인수 곽모란 이명현.
Contents Ⅰ. Ⅱ. Ⅲ. Ⅳ. 소비자정보란? 소비자정보의 내용 청소년이 알아야 할 소비자정보 약관의 이해 【학습목표】
루틴스(EVA-EDMS)제품소개서 EVA(Enterprise Value Approach_기업자산 가치로서의 접근)
2009개정 중등 국어과 교육과정 울산광역시교육청 교육과정 컨설팅단 : 정일진.
1.1 멀티미디어의 이미와 특성 1.2 멀티미디어의 발전 배경 1.3 정보화사회에서 멀티미디어의 발전 방향과 역할
달라지는 노동법 개정 내용 노무법인 正道 잠시나마… 주요 노동관계법 개정내용 3. 마무리 Contents
단체 급식실 3차원(냉방, 배기, 살균)시스템 ㈜ 자연가
금속의 종류와 액체의 성질에 따른 금속의 부식 창의적 산출물 연구 보고서 부명 초등 학교 임재윤 지도교사 노지은선생님
PASS Proposal Proximity-based Advertisement Service System
Open Platform을 기반으로 한 System SW 및 Application SW 전문가
소프트웨어와 운영체제.
임베디드 SW 시스템 소개 - 임베디드 운영체제 - 임베디드 리눅스 - 임베디드 인터넷
스마트폰을 사려는데…
㈜ 디지탈프로젝트 목 차 회사소개 및 개요 사업 소개 경쟁 우위 요소 비젼 및 추진 전략 재무계획.
1. 근접경호의 개념 경호대상의 신변을 보호하기 위하여 지근거리에서 실시하는 호위활동을 말하며 경호행위의 마지막 보루이다.
모바일 소프트웨어 표준화 표준화강좌 2012년 10얼 30일 한국교통대학교 컴퓨터정보공학과 조 수 선.
리눅스를 이용한 임베디드 시스템의 기술 동향 정보통신과 2학년 B반 이승훈.
2015년 하반기 소방교육 자 유 전 공 학 부 (금) 안녕하십니까 자유전공학부 행정실 입니다.
운영체제 이승언.
임베디드시스템 2013년도 가을학기.
온열치료 의료기기 IoT 플랫폼 (주) 다인시스 T F
사물인터넷(IoT) 융합실습을 위한 교육용 실습장비
기종 및 OS version별 설정의 차이가 있을 수 있음 . ‘WIFI’ 체크 항목이 있는 단말기는 항목 체크 필요
영원한 복음.
글사랑 캡션 편집 안드로이드 앱 담당 교수님 전진우 교수님 진세훈 정상기 글사랑.
2018 봄학기 Pusan National University School of CSE
교육과정과 주요업무.
GS건설 하자보수 안내 GS건설에서 공용부 하자보수공사를 아래와 같이 실시합니다. 관리소의 공고
언어교육 게임SW를 위한 음성인식 기술 IT 신성장 동력 분야별 기술개발 계획(안)
운영체제의 종류 장승빈.
차량 관제시스템 제안서 신흥콘트롤㈜ 031 / 705 / 6923(代).
치료 레크레이션 프로그램 (지적 장애 대상) 과 목: 학 과: 학 번: 이 름: 제 출 일 자 담 당 교 수:
광고 모델의 영향력.
10장 OSI 7 Layer 강원도립대학교 정보통신개론.
재활용 사회적기업 ㈜ 에코그린 사 업 소 개.
식물의 성장조건 만 든 이 : 김지혁 지도교사 : 김경순선생님.
CONTENTS Ⅰ. 대회목적 Ⅱ. 대회개요 Ⅲ. 대회요강 Ⅳ. 대회규정 Ⅴ. 운영계획 Ⅵ. 홍보계획 Ⅶ. 예산계획.
성전기공식(안) 식 순 1. 기공미사 2. 기 공 식 3. 축 하 연 천주교 수원교구 퇴촌성당.
성경퀴즈 여호수아1장 3장 복습게임.
1학년 신입생 학부모교실 안내사항 2019년 3월 6일 1학년부장 김희선.
자료구조 강의소개 정성훈 연락처 : 이메일 : 연구실 : 연219호 연락처 : 이메일 : 홈페이지: 정성훈.
제11장 모바일 컴퓨팅.
2009개정 중등 국어과 교육과정.
[ 사용자 가이드 : 학생용 ] – Version 1.0
Presentation transcript:

스마트폰 SW 플랫폼의 변화 방향 March 13, 2010 이승원

2 03/13/10Seungwon Lee ©SAIT Spring 2010 Contents –Backgournd » 스마트폰이 대세다 » 무엇이 바뀌고 있는가 ? – 스마트폰 SW 구조 »Android »Bada »Iphone – 스마트폰 변화 방향 » 스마트폰 단말의 변화 방향 »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변화 방향 » 스마트폰 플랫폼 변화 방향

3 03/13/10Seungwon Lee ©SAIT Spring 2010 스마트폰이 대세다 소수 매니아  일반 대중으로 확산 –2004 년 RIM 에 출시한 블랙베리 로 보급 시작 –2008 년 7 월 애플이 아이폰 출시후 보급 확대 – 국내에서는 2009 년 하반기부터 보급 확산 » 옴니아 2 (10 월 ), 아이폰 3Gs(11 월 ), 모토로이 (10 년 1 월 ) 스마트폰은 인터넷 모바일 단말기 –SW 플랫폼 기반의 응용의 설치 및 동작이 자유로움 – 풀브라우징을 통한 인터넷 접속 가능 »WiFi 및 3G 동시 지원 – 애플리케이션 스토어을 통한 스마트폰 활용 증대

4 03/13/10Seungwon Lee ©SAIT Spring 2010 스마트폰이 대세다 스마트폰의 확산 배경 –3G, WiFi 보급 확대로 고속 무선망 저렴하게 사용 가능 » 국내 3G 가입자는 약 2,000 만명 ( 전체 40%) – 단말기의 성능 개선 향후 스마트폰 성장세는 지속 –2009 년 휴대폰 시장 부진에도 스마트 폰은 성장 »2009 년 전체 휴대폰 시장은 -7.9% 성장했으나, 스마트 폰은 24% 성장 –2010 년에도 고성장세 지속

5 03/13/10Seungwon Lee ©SAIT Spring 2010 무엇이 바뀌고 있는가 ? 라이프스타일의 변화 – 스마트폰으로 정보습득, 업무수행, 사회적 관계 형성, 여가활용 등이 가능 – 스마트폰으로 ‘ 움직이는 사무실 ’ 구현이 가능 – 모바일 인터넷 커뮤니케이션으로 대상과 속도가 획기적으로 빨라짐

6 03/13/10Seungwon Lee ©SAIT Spring 2010 무엇이 바뀌고 있는가 ? 신시장, 신비지니스 모델 창출 –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시장 급성장 »2010 년 68 억달러에서 2013 년 295 억 달러로 약 4 배 성장 – 모바일 수익모델은 광고, 유료 아이템 판매, 유로 서비스 등으로 세분화

7 03/13/10Seungwon Lee ©SAIT Spring 2010 무엇이 바뀌고 있는가 ? 기업간 경쟁구도 변화 – 산업의 패러다임 변화 – 새로운 경쟁 양상 전개

8 03/13/10Seungwon Lee ©SAIT Spring 2010 Android – 구성 »Java 기반 애플리케이션 »Linux 기반 – 특징 »Google service 최적화 »Open source

9 03/13/10Seungwon Lee ©SAIT Spring 2010 Bada 구성 –C++ 기반 애플리케이션 –Linux 또는 RTOS 특징 – 휴대폰과 TV 동시 지원 – 기존 휴대폰의 스마트폰화 가능

10 03/13/10Seungwon Lee ©SAIT Spring 2010 iPhone 구성 –object-C 기반 애플리케이션 –iPhone OS 특징 – 강력한 응용 및 멀티미디어 컨텐츠 eco system 구축 – 수직 통합 솔루션 제공

11 03/13/10Seungwon Lee ©SAIT Spring 2010 스마트폰 단말의 변화 방향 Trend –Single core  Multi core  Many core Why –Clock speed 향상의 한계 » 발열 및 시스템 안정성 – 기술적 진보가 아닌 문제 해결 방안 Challenge –Memory 구조 ? –Interconnection between core? –Homogeneous or Heterogeneous?

12 03/13/10Seungwon Lee ©SAIT Spring 2010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변화 방향 Trend – 멀티미디어  지능형 멀티미디어  환경 및 사용자 예측 서비스 Why Challenge –Enforcing right to digital contents –Find what you want –Model and simulate the unknown Knowledge Information Data abstraction Size

13 03/13/10Seungwon Lee ©SAIT Spring 2010 스마트폰 플랫폼 변화 방향 Trends –SMP OS  distributed OS or Partitioned OS – 독자 개발  컴포넌트 조합  서비스 조합 Why –HW 복잡도 및 애플리케이션 복잡도 증가 Challenge –Non-deterministic multi-threading –Non-functional composition –Synchronization overhead –Implicit parallelization –Reconfigurable parallis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