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공원을 디자인하라!.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1) × 7 – 2 = 19. (2) ÷ = 5 (3) 어떤 수를 두배 한 후 5 를 뺐 더니 3 이 되었다. 어떤 수는 무엇인가 ?
Advertisements

훈민정음 훈민정음을 만든 이유, 역사적 가치, 만들어진 시대, 훈민정음의 분류의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 청각 장애인에 대한 에티켓 ◀ 1. 대화를 할 때 수화 뿐만 아니라 입도 사용한다. 2. 입 안에 껌 등을 씹으며 말하지 않는다. 3. 얼굴의 표정을 조심한다. 4. 듣지 못한다고 하여 건청인 ( 말하고 듣 는 사람 ) 끼리 속삭이지 않는다.
콜라에 우유를넣으면 ? 1 조 ( 이주상, 이문수, 정주현, 홍희진 ). - 모둠명 / 지은이유 - 탐구주제 / 탐구동기 - 역할분담 - 진행과정 / 실험내용 - 관련직업 차례.
조사자 : 이준호 담당선생님 : 박문열 선생님. 1. 선정동기 2. 작도란 ? 3. 작도의 규칙과 기본작도 4. 정삼각형과 정사각형의 작도 5. 정오각형의 작도 6. 정오각형 작도 그리기 순서 7. 3 대 작도 불능 문제 8. 결론 9. 느낀점 10. 자료 출처.
초등용 빛으로 노래해요.
2016 유성환 Hybrid MOBILE.
첨성대 만든 사람: 정성현, 천종현.
경주 수학여행 보고서 조원 : 김민석, 유혜성, 목진호, 박병열.
訓(가르칠 훈) 民(백성 민) 正(바를 정) 音(소리 음) 백성에게 가르치는 올바른 소리
☆훈민정음을 만든 사람 ☆훈민정음을 반포한 날 ☆훈민정음을 만든 이유 ☆훈민정음의 원리
작도에 대하여 조사자 : 이준호 담당선생님 : 박문열 선생님.
PowerPoint 2007 소개 새 기능 살펴보기.
팀원 : 권유정, 박진영, 박채은 조교교사 : 김지섭
길이의 단위 프로젝트 개요 프로젝트 산출 활동 전개 제주북초등학교 영재학급 5학년 윤정민 ▣ 연구 동기
INTERIER DESIGN PROPOSAL May, 이 문서는 나눔글꼴로 작성되었습니다. 설치하기.
초 등 수 학 교 구 활 용 실과교육과 노 희 창.
파스칼의 삼각형 제주북초등학교 영재학급 심화반 6학년 문지용 지도교사:김승진선생님.
(생각열기) 옷가게에서 옷을 살 때와 옥가게 밖으로 나와 서 옷을 볼 때 옷 색이 달라져 보이는 이유는?
주의할 점!!!! 1. 문자 쓸 때 문자 틀 글자 크기에 맞추기 2. 색 보정할 때 Colorize 체크하고 /
10강. JSP 본격적으로 살펴보기-II 스크립트릿, 선언, 표현식 지시자 주석 Lecturer Kim Myoung-Ho
비주얼 프로그래밍 1분반 화/목.
소마큐브로 3*3*3(정육면체)만드는 방법 탐구하기
벡터의 공간 이문현.
15차시_스마트 애플리케이션 기획 스마트 애플리케이션 모형 제작 및 발표.
문제 2명의 사형수가 있다. 둘에게는 검정색 모자와 흰색 모자를 임의로 씌우는데, 자기가 쓴 모자의 색은 절대로 알 수가 없다. 서로 상대의 모자색만을 볼 수 있고, 이들이 살기 위해선 자신의 쓴 색의 모자를 맞춰야 한다. 단, 둘 중 한명만이라도 자신이 쓴 모자의 색을.
큐맨 PPT 활용법 매 달마다 큐맨이 나와서 직접 몸동작으로 정답을 알려주는 방법 외에 PPT를 활용한 방법을 제시해 드립니다. 큐맨이 등장해서 PPT 퀴즈 형식을 설명한 후, 힌트를 보여줍니다. 주제를 변경하실 때에는 PPT 수정이 가능하오니 원하시는 주제로 변경하여.
PowerPoint 2007 소개 새 기능 살펴보기.
27강 JAVA Collections - II - Map계열 컬렉션 클래스 살펴보기 - Set계열 컬렉션 클래스 살펴보기
프랙탈 넌 누구냐?! 한림초등학교 수학’과학영재 현승환.
FileMaker를 이용한 데이터 관리 옥현진(KICE).
COMPUTER ANIMATION (Key Frame Animation)
정다면체, 다면체와 정다각형, 다각형의 관계 한림초등 학교 영제 6학년 5반 송명훈.
1. 탐구동기 - 영재 수업에서 테셀레이션을 배운 적이 있는데 테셀레 이션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고, 나만의 테셀레이 션을 만들어 보고 싶어서 이 주제를 선정하게 되었다. 2. 탐구기간 년 12월 5일 ~ 2013년 1월 1일.
2강_첫번째 안드로이드 프로젝트 에뮬레이터(AVD) 만들기 처음 만들어 보는 프로젝트 전체적인 구성 살펴보기
P 등속 직선 운동 생각열기 – 자동차를 타고 고속도로를 달릴 때, 속력계 바늘이 일정한 눈금을 가리키며 움직이지 않을 때가 있다. 이 때 자동차의 속력은 어떠할까? ( 속력이 일정하다 .)
9강. 클래스 실전 학사 관리 프로그램 만들기 프로그래밍이란 결국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공구
GM7 PLC 모니터링 프로그램 한국 폴리텍 항공대학 항공정보통신과 송 승 일.
Ⅴ. 지각의 물질과 변화 5.1 지각을 이루는 물질.
보 색 COMPLEMENTARY COLOR.
십자가의 도가 멸망하는 자들에게는 미련한 것이요 구원을 받는 우리에게는 구원을 받는 우리에게는 하나님의 능력이라
초기화면 미 술 5학년 10.판본체 궁체로 쓰기(3/8) 판본체와 궁체의 모양을 비교해 봅시다.
헤드라인 헤드라인 헤드라인 헤드라인 헤드라인 헤드라인 헤드라인 헤드라인 헤드라인 헤드라인 헤드라인 헤드라인 텍스트 샘플 텍스트
(생각열기) 축구장의 전광판에 사용되는 LED에서 나오 는 빛의 3원색은 무엇인가?
종이비행기가 잘 날기 위한 조건 만든이:김윤성.
(2) 국어의 음운 단모음과 이중모음 단모음 체계 자음 체계.
Chapter 1 단위, 물리량, 벡터.
세상에서 가장 가벼운 의자 만들기 6-3 현승규 지도교사: 김윤수.
마름모의 성질을 알 수 있다. ◆ 수 학 ◆ 4학년 2학기 ◆ 5. 사각형과 도형 만들기 > 3/10 수업 계획 수업
Suit Accessory IT 팀 한주훈.
종이의 종류의 따른 물 흡수량 수원초등학교 6학년 이형민.
3.여러 가지 색.
나랏말싸미 발표 한글의 우수성 구성원: 김정하,공현규,김영빈,이상현.
문장제 쉽게 풀기 -최소공배수 응용 문제.
정다면체와 정다각형의 관계 한림초등 학교 영제 6학년 5반 송명훈.
정삼각형을 정사각형으로 바꾸는 원리 탐구 하귀초등학교 6학년 고지상.
무엇이 닮았나요? !!.
테셀레이션 물메초등학교 5학년 홍민선.
학 습 목 표 1. 밑그림에 따라 채색할 수 있다. 2. 전체적인 색의 분위기와 조화를 생각할 수 있다.
• 수학 • 6학년 나단계 • 7. 연비>3/9 두 비의 관계를 연비로 나타내기 수업활동 수업계획.
드럼 악보 보기 드럼 악보는 일반 악보와 표기 방법이 약간 다릅니다. 콩나물의 위치에 따라 악기가 선택되는 것이고 표시되는 음표에 따라 비트가 선택되는 겁니다. 드럼 악보는 드럼을 시작하는 사람이 가장 먼저 알아야 하는 사항입니다. 또 드럼 좀 한다는 사람은 드럼을 튜닝.
학습목표 10색상환에 있는 색 이름을 알고 생활 주변의 대상에서 찾아볼 수 있다..
제주북초등학교 영재 심화반 : 이준호 지도교사 : 양성준 선생님
내맘대로 모꼬 기본 게임 게임 준비 악마카드와 천사카드는 기본게임에서는 사용하지 않는다.
Power Point 예제 디자인 적용 (서식) - (디자인적용) - (원하는 디자인 선택)
소리에 반응하는 플렉서블 디스플레이 웨어러블 중학교, 1학년 STEAM.
꽃잎의 수로 피보나치 수열하기 장전초등학교 6학년 신찬유.
프랙탈 넌 누구냐?! 한림초등학교 수학’과학영재 현승환.
1.
피보나치수열에 대하여 한림초 5학년 신동오.
Presentation transcript:

한글공원을 디자인하라!

한글 공원 디자인 프로젝트란? 우리는 한글을 이용하여 자신의 생각을 표현 하고,다른사람과 의사소통합니다. 한글의 아름다움을 수학적으로 탐구하고, 나 만의 글꼴을 만들어 한글공원디자인에 활용해 보는 프로젝트 입니다.

Activity2-한글공원디자인을 계획하라! <프로젝트 진행과정> Activity1-한글디자인을 탐구하라! Activity2-한글공원디자인을 계획하라! Activity3-한글공원을 디자인하라! Activity4-한글공원디자인을 소개하라!

<글꼴 알아보기.> 글꼴 느낌 찾은 다각형 넓이 특징 1 딱딱하다. 직사각형 자음:20cm2 모음:8cm2 딱딱하다, 매끄러워 보입니다. 2 위태로워 보입니다, 흐물흐물하다. 사다리꼴 자음:18cm2 받침:14cm2 흐물흐물해 보입니다,삐뚤삐뚤하다. 3 말랐다,부드러워 보입니다. 자음:10.5cm2 받침:15cm2 사다리꼴이다, 얇아 보입니다, 부드러워 보입니다. 4 자연스러워 보입니다. 평행사변형 모음:15cm2 받침:12cm2 자연스러워 보입니다,

빛의 삼원색 1차 혼합색 특징 모두 섞으면 흰색이 된다. <빛의 삼원색> 빛의 삼원색 1차 혼합색 특징 빨강 주황색 모두 섞으면 흰색이 된다. 초록 보라색 파랑 청록색

<색의 삼원색> 색의 삼원색 1차 혼합색 2차 특징 빨강 주황 모두 섞으면 검정색이 된다. 노랑 보라 파랑 초록

우유 의자 우유라는 글자를 가지고 디자인하였습니다. 위에서 보면 우유라는 글 자가 보이는데 이 우유 의자는 사람이 많이 앉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 이 있습니다.

ㅅ 나무 이것은 한글 공원의 있는 ㅅ 나무입니다. ㅅ 글자를 본떠 만든 것으로 그늘의 넓이가 커서 시원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게시판 게시판은 여러 가지 한글을 조합하여 디자인 한 것이고, 지붕은 ㅅ 모양, 판은 ㅁ 모양, ㅇ은 기둥 모양, 받침대는 ㅜ 모양을 조합하였습니다. 옆에 있는 부속 게시판은 ㅂ 모양을 거꾸로 디자인하였습니다.

훈민정음 가로등 훈민정음이란 글자에서 자음만 모와 가로등을 만들고 기둥에는 ㄱ~ㅎ의 글씨가 써져 있습니다. 그리고 ㅎ, ㅁ, ㅈ, ㅇ 글자에서 빛이 나와 공원을 좀 더 밝게 해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캐릭터 세종대왕이 만드신 훈민정음과 한글을 뜻하는 한글공원의 마 스코트 입니다. 마스코트에 훈민정음이라고 써 있고, 머리핀에 는 한글이라고 써져 있습니다.

프로젝트를 마치며… 임찬호: 빛에 삼원색을 공부하면서 빛에 대해 많이 알게 되었고, 빛이 우리가 사는데 꼭 필요한 요소 중 하나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정찬영: 한글이 유네스코에 지정된 우수한 언어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한글의 필요성에 대하여 다시 생각해보는 좋 은 계기가 되었으며 한글을 더 사랑하게 되었습니다. 형서은: 글씨체가 다양하다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같은 글자여도 글씨체에 따라 넓이와 느낌이 많이 다르다는 것 을 알게 되었고, 공원 디자인을 하며 한글의 중요성과 아 름다움을 알게 되어 좋았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