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Presentation is loading. Please wait.

☆훈민정음을 만든 사람 ☆훈민정음을 반포한 날 ☆훈민정음을 만든 이유 ☆훈민정음의 원리

Similar presentations


Presentation on theme: "☆훈민정음을 만든 사람 ☆훈민정음을 반포한 날 ☆훈민정음을 만든 이유 ☆훈민정음의 원리"— Presentation transcript:

1 ☆훈민정음을 만든 사람 ☆훈민정음을 반포한 날 ☆훈민정음을 만든 이유 ☆훈민정음의 원리
훈민정음 김현정 출처:네이버- ☆훈민정음을 만든 사람 ☆훈민정음을 반포한 날 ☆훈민정음을 만든 이유 ☆훈민정음의 원리

2 훈민정음을 만든 사람 훈민정음을 만든 사람은 세종대왕이다. 세종대왕은 1418년 8월 조선의 4대 임금이 되었다. 세종대왕은 훈민정음 외 에도 여러 물건을 발명했다. 출처:네이버

3 훈민정음을 반포한 날 훈민정음은 1446년 9월 3일(양력으로는 10월 9일)에 반포했다.

4 훈민정음을 만든 이유 세종대왕은 우리나라의 글자가 없어 불편해하는 백성들을 위해 ‘백성을 가르치는 바른 소리’라는 뜻의 훈민정음을 만들게 되었다. 하지만 여러 귀족들은 중국의 여러 물건과 글자 등이 좋다고 생각해서 반대했다고 한다.

5 훈민정음의 원리-중성 중성(음절의 구성에서 중간소리의 모음)의 기본 자는 ‘●(ㅏ), ㅡ, ㅣ’ 세 글자인데, 하늘의 둥근 모양을 본떠 ●를 만들고, 땅의 평평한 모양을 본떠 ㅡ를 만들고, 사람이 서 있는 모양을 본떠 ㅣ를 만들었다.

6 훈민정음의 원리-초성 초성의 기본 글자는 다섯 자인데, ㄱ은 혀뿌리가 목구멍을 막는 꼴을, ㄴ은 혀가 윗잇몸에 붙는 꼴을, ㅁ은 입 모양을, ㅅ은 이의 모양을, ㅇ은 목구멍의 모양을 본떴다.


Download ppt "☆훈민정음을 만든 사람 ☆훈민정음을 반포한 날 ☆훈민정음을 만든 이유 ☆훈민정음의 원리"

Similar presentations


Ads by Goog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