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 화 하 계 직 는 업 세 2 CARENAVI 공통 커리나비 CAREer NAVIgation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畵龍點睛 물질에 따른 전자파 차단 연구 연지은 ( 조 ) 서은빈 한서현 이의준. 목차 요즘 우리가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것에는 전기 로 만들어져 있음 => 양의 전자파가 발생되어 사람의 몸을 훼손 => 전자파 차단 제품에 효능이 보장된 것 X => 다양한 물질로 실험.
Advertisements

년 경제전망 1 경제대응 역량강화 및 경제영토 확장 정책비전 및 추진전략 · 과제 2 민생경제 안정 일자리 창출 인프라 구축 금융도시 육성 산업단지 조성 도시농업 활성화 2.
문화컨텐츠의 현지화 무역학과 / 4조 이영화 장세은 조하영 한민구 국제마케팅(N) 강명수 교수님.
베이비부머 세대의 삶 [특강자료] 배문호(지역및도시계획학 박사) - 주택문제와 관련하여 -
동서 식사예절 박재용이은미. 보기 닫기 카톡 안철수가 빌게이츠에게 면박 당한 이유는...??
‘ 성과급제 ’ 에 대한 양측의 해석 차이 : 사업계획 달성에 따른 성과급 차등 지급안 도입 연간 사업계획 100% 달성 임금의 150% 지급 연간 사업계획 90% 달성 임금의 50% 지금 사측 “ 성과급 50% 삭감 ” 전격 발표.
윤준혁 (12), 이주연 (13), 박혜원 (14), 안혜경 (15) 허니버터칩으로 알아본 SNS 의 영향 력.
지도교수 : 박진식 교수님 조 원 : 홍승기, 이병용, 백승준, 조근용, 조동현, 한정협, 이상하.
정세와 2005~6 년 민주노총의 투쟁 0000 노동조합 조합원 교육 0000 노동조합.
1 ‘ 우리나라의 주요공업 ’ - 정도웅, 주민혁, 안수진, 백경민, 엄다운, 박경찬 -.
수유부의 약물복용 시 주의점 발표자 조기성. 모유 수유의 장점 모유 수유의 장점은 ? 위장관 질환 발생감소 영아 돌연사 발생감소 아토피 질환 발생감소 정서적 안정.
우리나라 무역의 미래 김가은. 연도별 총 수입액 에너지 수입 액 → 원유에서부터 각종 금속, 곡물에 이르기까지 상품 가격이 지난 몇 년간 계속 오르고 있습 니다.
똘기 : 채 익지 않은 과일. 똘기 소개 일명 발표동아리. 똘기는 발표에 대한 두려움을 가지고 있는 학우들에게 ‘ 자신감 ’ 을 키워줄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만들어졌다. 평소 강의 시간보다 편안하고 자유롭게 발표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발표력 향상에 기여하는.
일 시 : (목) 장 소 : 문산종합사회복지관장) 파주시문산종합사회복지관 기관안내.
2013년도 2학기 학습튜터링 O.T.
■ 지도교사 : 박정희 광덕고등학교 동아리 –어벤져스-
미국의 미디어교육 신문방송학과 강진구 한인수 곽모란 이명현.
민족, 민주, 인간화교육으로 신자유주의를 돌파하자
진해 수산물 직판장 사 업 계 획 안                                            
목차 Ⅰ. 과제 추진 배경 Ⅱ. 현상 분석 Ⅲ . 과제 추진 활동 및 성과 Ⅳ. 기대효과 Ⅴ. 향후 추진 계획.
PRESENTATION 저온화상이란?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 안내 충청남도보령교육지원청 교육지원과장 고영숙.
2012년 4.11총선과 노동자 정치를 바꾸자! 세상을 바꾸자! 강의 제목, 강사 소개.
사회보장론 제 8장 공적연금.
공부할 내용 조상들이 살던 곳 자연과 잘 어울리는 한옥 지방에 따라 서로 다른 집의 모양 섬 지방의 집
사랑, 데이트와 성적 자율성 :데이트 성폭력!!! 성폭력예방교육 전문강사 / 여성학 전공 신 순 옥.
1636 쇼핑몰.
퇴계와 율곡의 사회사상 비교 남 일 재 동서대학교 교수/ 정치학 박사 1. 퇴계 이황과 율곡 이이의 약전(略傳)
제3장 사회 복지 발달사.
대포나 미사일이 없던 옛날에는 먼 거리에 있는 적의 성을 어떻게 공격했을까?
가족상담 및 치료.
2013년 5월 23일 이수경(환경과 공해연구회 사무국장)
501. 군인들의 세상 502. 민정 이양과 한일회담 이선용.
FTA 관세종합실무 ● 교육일시 : 2014년 12월 17일(수) - 12월 19(금) <3일/20시간>
쌓지 말고 해소하자 이 주휘 이 진영 전 민석 전 혜림.
2015년 하반기 소방교육 자 유 전 공 학 부 (금) 안녕하십니까 자유전공학부 행정실 입니다.
일 시 : 2013년 11월 12일(화) 15:00 발표자 : 동대문구보육반장 최 길 숙
쌍용차 회생계획안을 통한 투기자본(=먹튀자본) 수강과목: 회 계 학 원론 담당교수: 박 성 환 교수님
공학적 실패사례 동물성 사료(광우병).
아동복지 제9장.
서울 메트로 노조파업 수강과목 : 노사 관계론 담당교수 : 정형진 교수님
이름:강연주 학번: 담당교수님:박주형교수님
제13장 장애인 복지.
사회복지 법제론 /노인장기요양보험법 문은홍 조소라.
흡연 예방 보건교육 소중한 우리, 담배로부터 지켜요 서신초등학교.
보육교사 대상 꿈날개 매뉴얼.
2006 주요 지역 경제동향과 수출전망
글로벌한국사 2강 - 고조선과 단군할아버지- 신화 속 역사 읽기.
Ⅰ. 가족복지 개관 가족복지론 최진령.
패시브하우스 신안산대학교 l 건축과 l 박효동, 박창준, 지예림.
아동학대 문제해결 과 목 : 사회복지실천론 교수님 : 김중구 교수님 학 번 : 강희정
정치개혁의 가능성 논의 권력구조 개편을 통하여 본 -개헌을 통한 정부형태의 변화를 중심으로 [한국정치론] 윤성이 교수님
치료 레크레이션 프로그램 (지적 장애 대상) 과 목: 학 과: 학 번: 이 름: 제 출 일 자 담 당 교 수:
광고 모델의 영향력.
미술치료의 매체 인종문.
노년기 발달 장안대 행정법률과 세류반 정 오 손
의사결정과 의사소통 발표 철학과 나지훈 요약 정치외교학과 양승명 PPT 일본어학과 왕동현 사례 패션학과 강민경
태국 문학 욜라다 왓짜니 싸란차나 팟차라와라이 끼따야펀 르앙다우 타니다.
보건소 사업의 문제점 및 발전방향 예방의학 PK A-라 조.
쌍용자동차의 사례를 통해 본 바람직한 노사관계란?
세일즈의 원칙과 기술.
김종철 (변호사, 서울공익법센터 어필) 국내 난민 판결 10년 김종철 (변호사, 서울공익법센터 어필)
평생 저축해도 강남 아파트 못산다 학 과 : 회계학과 1학년 B반 과 목 : 회계학원론 담당교수: 박성환 교수님
콘텐츠 디자인 황아현.
다가올 미래는 신흥시장의 시대.
경영학의 상황학파에 대해서… 경제학과 3학년 최준용 회계학과 4학년 진현빈
워밍업 실뭉치 전달게임.
음파성명학 최종욱.
♣좋은 이미지 형성을 위한 5대 POINT ♣ 나의 이미지? 표정/시선 바른 자세 용모/복장 대화법 인사예절.
1. 행복한 삶과 직업 행복한 삶의 조건을 이해한다. 개인의 삶에서 직업이 차지하는 사회적, 경제적,
Presentation transcript:

변 화 하 계 직 는 업 세 2 CARENAVI 공통 커리나비 CAREer NAVIgation 부모를 위한 자녀 진로지도프로그램 CAREer NAVIgation 변 는 화 하 업 계 직 세 2 공통 커리나비

1 2 3 4 오늘 이것만은 꼭 살펴봅시다! 일의 세계가 변화되면서 자신이 경험한 것들을 재경험한다. 일의 세계가 급격하게 공통 2-2 오늘 이것만은 꼭 살펴봅시다! 1 2 일의 세계가 변화되면서 자신이 경험한 것들을 재경험한다. 일의 세계가 급격하게 변화하고 있다는 사실에 대해 인정한다. 3 4 자녀의 미래에 진입하게 될 직업세계의 특성에 대해 알 수 있다. 자녀의 미래에 대한 근거 없는 불안을 해소한다.

역할을 정해볼까요? 이끔이 나섬이 부르미 기록이 칭찬이 브레인라이팅! 사회자로 토의를 진행하기 토의내용을 발표하기 공통 2-3 브레인라이팅! 역할을 정해볼까요? 이끔이 사회자로 토의를 진행하기 나섬이 토의내용을 발표하기 부르미 준비물을 가져오고, 나누어주며, 정리하기 기록이 토의 내용을 기록, 정리하기 칭찬이 전체 활동을 돕고, 구성원의 의견을 칭찬하기

변화하는 일의 세계 주제를 찾아봅시다. 변화하는 직업세계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을 적어보세요! 공통 2-4 브레인라이팅! 변화하는 일의 세계 주제를 찾아봅시다. 포스트잇 한 장에 한 가지씩 적어보기 “내가 처음 성인이 되었을 당시의 일의 세계와 자녀가 앞으로 살아가게 될 일의 세계는 어떻게 다를까?” 변화하는 직업세계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을 적어보세요!

1 2 3 4 변화하는 일의 세계 주제를 찾아봅시다. 브레인라이팅! 각자가 적은 내용을 팀 안에서 발표하면서 의견을 나눕니다. 공통 2-5 브레인라이팅! 변화하는 일의 세계 주제를 찾아봅시다. 1 2 3 4 각자가 적은 내용을 팀 안에서 발표하면서 의견을 나눕니다. 비슷한 내용끼리 모아 백지에 붙입니다. 모아진 내용의 공통점을 찾아 이름을 붙입니다. 각 팀에서 발견된 주제를 발표한다.

공통 2-6 변화하는 직업세계의 키워드 다각화 전문화 유연화 세계화

1 2 기업의 다각화 노력 채용에 있어서의 다각화 변화하는 직업 키워드 1 : 다각화 공통 2-7 변화하는 직업 키워드 1 : 다각화 1 기업의 다각화 노력 과거에는 기업들이 공채를 통해 기업에 맞는 인재 선택, 이제는 표준형 인재가 아닌 창의적 인재 를 선발해 다각화 기업에서 부가가치 창조형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 2 채용에 있어서의 다각화 누구나 탐내는 인력보다 아직 미개척 노동시장으로 눈을 돌리는 다각화 전략이 선호되고 있다.

2 1 3 어떤 직업을 갖는가가 전문가를 결정하지 않는 시대 전문직이 따로 없는 거의 모든 직업의 노동시장 전문화가 촉진됨 공통 2-8 변화하는 직업 키워드 2 : 전문화 2 어떤 직업을 갖는가가 전문가를 결정하지 않는 시대 1 전문직이 따로 없는 노동시장 3 거의 모든 직업의 전문화가 촉진됨 의사 플로리스트 의사의 피라미드 플로리스트의 피라미드

자녀 직업의 최고 가치 <안정성> 공통 2-9 변화하는 직업 키워드 3 : 노동시장의 유연화 현재 미국인은 평균 2-3회 전직/전업 앞으로 6-7회로 예상 40대 남성 500명이 원하는 자녀 직업의 최고 가치 <안정성> 평생 직장은 없고, 평생 직업만 있다 ⇒ “Job shift” 30대에 적합한 직업 ≠ 50대에 적합한 직업 의사-교사-공무원-교수-변호사 IMF구제금융 직후 급격한 구조조정을 경험한 세대의 상처 앞으로의 직업 세계는 안정성을 보장하지 않음

1 2 3 변화하는 직업 키워드 4 : 시장의 세계화 떠오르는 수출시장, 브릭스(BRICs)를 잡자. FTA, 세계무역 자유화 공통 2-10 변화하는 직업 키워드 4 : 시장의 세계화 1 2 3 떠오르는 수출시장, 브릭스(BRICs)를 잡자. FTA, 세계무역 자유화 세계화에 대한 긍정적 인식 필요 FTA는 궁극적으로 세계무역자유화로 가는 긴 장정임 인도네시아 59%, 인도 49%, 베트남 47% 한국은 27%에 불과함

CARENAVI 부모를 위한 자녀 진로지도프로그램 CAREer NAVIgation Thank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