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나리오 작법 트리트먼트에 구체적인 대사와 지문들을 삽입하여 시나리오를 작성한다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2D 게임 프로그래밍 프로젝트 학과 : 게임 공학과 학번 : 이름 : 최우진.
Advertisements

[1 차시 ] 5 분 퀴즈 1. 자신을 소개하는 기본 문형을 말해 봅시다. 2. 고등학교 ‘ 축제 ’ 를 일본어로는 뭐라고 하나요 ? 3. 숫자 1-10 중 읽는 방법이 2 가지 이상인 것은 ? 4. 다음 설명에 대해 ○, × 로 답해 봅시다. ① 일본에서 교복은 ‘ せいふく.
검색어 : 영화 속 건축양식 영화 속 건축여행 영화 속 건축 이야기 # 영화 # 건축 # 영화 공간 # 가구 # 스타일링 # 애니매이션 # 게임 # 드라마.
크리스마스 김하은. 크리스마스란 ? 크리스마스란 즉 성탄절을 말하는 것인데, 세 계 4 대 성인으로 손꼽히는 인물 중 하나인 예수가 태어난 날을 기념하는 날이다. 이 날에는 곳곳에서 화려한 조명으로 장식을 하고 집에서는 트리를 장식하며 가족과 즐 거운 시간을 보낸다.
1 03 자동제세동기 활용으로 기적을 만들어요 ! 보건안전  상황제시 : 자동제세동기가 필요해요 !  자동제세동기는 어디에 있나요 ?  기억하세요 ! 자동제세동기 사용법 ( 동영상 )  자동제세동기 사용법, 잊지 마세요 !
사랑 손님과 어머니. [발단] 옥희네 가족 및 생활 형편 소개 / 낯선 손님이 사랑방에 하숙하게 됨 [전개] 아저씨와 어머니가 서로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자신의 아빠였으면 좋겠다는 옥희의 말에 아저씨는 당황함 [위기] 아저씨와 어머니가 예배당에서 서로 의식 하여 부끄러워하고,
영화초등학교 5-3 최단비. 목 차 1. 실험 동기 2. 실험 방법 3. 가설 4. 실험 과정 5. 실험 1~8 6. 실험결과 7. 결론 8. 더 알고 싶은 점.
한국 SF 영화 스토리텔링의 현재와 미래 -, 를 중심으로 발표 : 이영아 ( 한남대 강사, 시나리오 비평가 )
갤럭시 홍보 기획서 담당교수 : 유호종 교수님 조장 최준환 조원 변현택 발표자 손준우.
테마가 있는 이야기 카페 바쁜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을 위한 편안한 쉼터.
법질서 UCC 콘테스트 김민숙, 김지혜, 방주진, 최은선.
무한도전 나는 Pd다 얘들아 우리 영화 찍자!!!! 여백씨의 영상교실
인터뷰 Interview 누구나 영상제작교실 6차시.
밥 파이크의 창의적 교수법.
SEOIL iBT 학생 버전/pbt와 ibt의 차이점/시험 시 주의사항/ 시험결과 안내 학부모 버전/ibt
경영사례 및 영업협상 방법론.
Graph 개론 통계분석을 위한 Excel Chart 기초.
3강 한글 맞춤법 총칙.
로고 화면 만들기 자료번호 애니메이션 기본 화면 구성 및 설명 기본 화면 구성 설명
Eclipse 를 이용한 네트워킹 퍼즐 게임 “Scrambled Net” 담당 교수님 전진우 교수님 최은아.
5. 설명의 방법 설화 속의 호랑이.
TERMPORJECT 라미君 이야기 EPISODE 1
Quiz #7 다음 수들을 합병 정렬과 퀵 정렬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오름 차순으로 정렬하였을 때, 데이터 이동 회수를 각각 구하라. 여러분은 정렬 과정을 단계별로 보이면서 이동 회수를 추적해야 한다. 단, 퀵 정렬시에 피봇으로 배열의 왼쪽 첫 번째 원소를 선택한다. 5.
Web & Internet [03] HTML5 다양한 태그
NewsLetter ScrapMaster 사용설명서
식물은 어떻게 자손을 남길까(1) <생각 열기> 사과, 배, 복숭아 등의 과수나무를 재배하거나
정보 동영상의 가공 YoungjinMedia.
1. 설치 2. SPC_Wave 사용설명 SPC_Reflow 사용방법은 Wave와 같습니다.
27강 JAVA Collections - II - Map계열 컬렉션 클래스 살펴보기 - Set계열 컬렉션 클래스 살펴보기
FileMaker를 이용한 데이터 관리 옥현진(KICE).
2D Game Programming Project 1
슈베르트 – “마왕” (P.102).
2D 게임 프로그래밍 BUBBLE BOBBLE 제민경.
웹사이트 분석과 설계 (화면 설계) 학번: 성명: 박준석.
2D 게임프로그래밍 프로젝트 스틱 파이터 Stick Fighter 박하은.
2D게임 프로그래밍 프로젝트 총은 사기입니다(가제) 박상윤.
Pop-up book 만들기 전래 동화, 문화재 소개.
연구성과 등록.
기초디자인 과제 영화포스터 & 드라마 타이틀 김지수.
모션 캡쳐와 3D-MAX를 활용한 컴퓨터 애니메이션
가인을 사랑한 하나님.
소리 편집 안 재 형.
18차시/ 행동예절(6/7) 전화를 걸 때의 예절 지도/ 선생님 달서시니어 유아전통예절교육봉사단.
SUNRIN INTERNET HIGH SCHOOL
[알파코스] 네 번째 왜 그리고 어떻게 기도해야 하는가?.
게임공학과 장민석.
2D 게임프로그래밍 프로젝트 발 록 런 김대호.
여러 가지 집의 같은 점과 다른 점 비교하기 슬기로운 생활 2학년 1학기
광합성에 영향을 미치는 환경 요인 - 생각열기 – 지구 온난화 해결의 열쇠가 식물에 있다고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강의 도입부 진행 요령 1.주의집중 2.동기부여 3.학습개요.
프로젝트 명을 기입하세요. “프로젝트 명을 기입하세요!”.
Chapter 10 데이터 검색1.
다음을 보고 이야기 해 봅시다. [제작의도] 학습 동기유발을 위한 화면이다. [활용방법]
2D 게임 프로그래밍 제안서 김보명.
정삼각형을 정사각형으로 바꾸는 원리 탐구 하귀초등학교 6학년 고지상.
미 술 5 학년 4.이야기 세상 (5-6/6) 초기화면 마술 그림을 그리고 작품 감상하기.
TERM PROJECT 최종 보고 발표 안내 2010 컴퓨터공학실험(Ⅰ).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요한복음 1장 12절 말씀 -아멘-
TrustNet 전자 협조전 사용설명서 목 차 작성,수정,삭제 결재함 처리현황 발송대장,접수대장
★나의 꿈! ☆ 6학년 2반 26번 최수인.
내 몸, 네 몸.
전시명:______________ 기획자:______________
필요한 제목을 복사 위 제목을 바꾸기 용이하게 하였다
이 프레젠테이션은 PowerPoint의 새로운 기능에 대해 안내하며, 슬라이드 쇼에서 가장 잘 보입니다
                              데이터베이스 설계 및 실습 #6 - SQL 실습 한국외국어대학교 DaPS 연구실                              
Continental Automotive Innovation Contest
수풀에 걸린 양.
친구야 너무 염려 말게나 친구여 너무 염려 말게나 폭풍도 잠시면 지나가고 밝은 빛이 보일거라네 저기 희미하게 등대불이 보이지 않는가.
전시명:______________ 기획자:______________
졸업프로젝트.
Presentation transcript:

시나리오 작법 트리트먼트에 구체적인 대사와 지문들을 삽입하여 시나리오를 작성한다 시나리오 양식에 맞춰 보기 좋고, 읽기 편하게 작성한다 시나리오는 읽혀지기 위해서 쓰는 것이 아니라 영상으로 보여지기 위해 쓰는 이야기라는 것을 다시 한 번 명심해야 한다 지문은 표준말로 작성하고, 맞춤법에 주의해야 한다 기억하기 쉬운 제목을 만들어야 한다.

시나리오 작성시 유의할 점 ① 항상 현재형 어미를 사용한다(~ㄴ다) ② 너무 자세한 장면 설명을 자제한다 ③ 영화 용어 사용을 자제한다 ④ 추상적인 표현은 자제한다 ⑤ 비중을 가진 인물이 너무 많으면 혼란스러워 집중하기 힘들다 ⑥ 사건과 행위의 동기가 명확해야 한다 ⑦ 영화적 시간을 이해해야 한다

시나리오 작성 순서 제일 먼저 Scene 번호와 장소를 적는다 S#1 교실 안 시간대를 적는다 S#1 교실 안 (오후) 해당 장소의 분위기와 상황 설명, 캐릭터의 큰 행위를 대지문으로 적는다 대사가 있을 경우 캐릭터의 이름을 적은 후 내용을 작성한다. 특별한 경우 소지문을 삽입하여 적는다

시나리오 작성 순서 같은 장소, 시간에서 일어나는 일들이 끝났을 경우 다른 Scene으로 바뀐다

시나리오 활용 팁 보이스 오버 (Voice Over) 화면에 이야기하는 사람의 모습이 보이지 않지만 목소리는 들리는 기법. Off Sound. 시나리오 작성시 V.O나 O.S로 표시 나레이션 (Narration) 1인칭 : 등장인물이 본인 마음 속 이야기 하는 것 3인칭 : 영화에 등장하지 않는 제3자 즉 해설자가 영화의 상황들을 설명하는 것 시나리오 작성시 Nar로 표시

시나리오 작성의 예

시나리오 수정하기 시나리오의 초고가 다 완성됐다고 해서 그것으로 끝이 아니라는 것을 기억해라 시나리오의 초고가 다 완성됐다고 해서 그것으로 끝이 아니라는 것을 기억해라 다시 한 번 읽어봐라 그리고 다른 사람들에게도 보여줘라 맞춤법이 틀린 것은 없는지, 처음에 세웠던 기획의도와 일맥상통하는지, 하고자 했던 이야기가 잘 표현되었는지 확인해라 다른 이들의 이야기도 받아들이면서 수정하는 것에 대해 두려워하지 말아라 완벽한 작품은 많은 노력 끝에 탄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