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uter Graphics Laboratory Korea Univers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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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puter Graphics Laboratory Korea University 3D Studio MAX Computer Graphics Laboratory Korea University Computer Graphics Laboratory, Korea University

3D Studio의 소개 Kinetix가 발표한 3차원 멀티미디어 프로그램. 특징 통합된 작업 화면 파라메트릭 지오메트리 편집기 스택 볼륨 라이트 재질 애니메이션 공간 왜곡 2/29 Computer Graphics Laboratory, Korea University

3DS MAX의 구성 3DS MAX의 화면 구성 Computer Graphics Laboratory, Korea University 3/29

3DS MAX의 아이콘 설명 화일을 새로 만들고 저장하는 등의 작업을 하는 곳입니다. 작업을 되돌리거나 되돌린 작업을 다시 실행 시킬 때 사용합니다. 어떤 오브젝트나 카메라, 라이트 등을 선택 할 때 사용합니다 Computer Graphics Laboratory, Korea University 4/29

3DS MAX의 아이콘 설명 오브젝트를 이동시키거나 회전시키거나 크기를 변형할 때 사용합니다. 어떤 오브젝트를 이동하거나 회전하거나 크기를 조절할 때 어느 방향으로 할지를 결정합니다. 오브젝트를 좌우를 바꾸거나 같은 오브젝트를 여러개 나열시킬 때, 그리고 Aline, Place highlight, Camera Aline 등 여러가지 정렬을 시킬 때 사용합니다 Computer Graphics Laboratory, Korea University 5/29

3DS MAX의 아이콘 설명 렌더링을 할 때 사용합니다 확대 축소, 전체 뷰 확대 축소… 아이콘은 재질을 만들 때 사용 화면의 그리드 한칸 씩 이동을 한다든지 5도씩 회전을 시킬 때, 그리고 10%씩 크기를 키우거나 축소 시킬 때 사용합니다. Computer Graphics Laboratory, Korea University 6/29

간단한 아이콘 사용 가장 왼쪽이 Create이고, 순서대로 Geometry, Shapes, Lights, Cameras, Helpers, Space Warps, System 입니다. 만들어진 물체의 사이즈를 고칠 수 있습니다. 를 선택하면 옆의 화면이 나온다. Computer Graphics Laboratory, Korea University 7/29

간단한 도형 그리기 간단한 도형을 만들기 위한 표준 프리미티브 10가지 기본도형을 제공해 준다. Computer Graphics Laboratory, Korea University 8/29

간단한 도형 그리기 Computer Graphics Laboratory, Korea University 9/29

기본 입체를 사용하여 의자 만들기 기본도형(Standard Primitives와 Extended Primitives)을 이용해 위 그림과 같은 바에 있는 둥근 의자를 만들기 Computer Graphics Laboratory, Korea University 10/29

기본 입체를 사용하여 의자 만들기 Creative에 가셔서 Standard Primitives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Torus를 선택합니다 Parameters에서 Radius 1을 95로, Radius 2를 5, Segments를 30으로 고칩니다. Computer Graphics Laboratory, Korea University 11/29

기본 입체를 사용하여 의자 만들기 Move를 선택하고 Front 뷰에서 방금 만든 Torus위에 마우스를 가져다 놓고 커서가 Move로 변하면 Shift 키를 누르고 마우스 왼쪽버튼을 누른 후 화면 아래로 움직입니다 여기서 Copy를 선택하고 Number of copies를 2로 고친후 OK를 누릅니다 Computer Graphics Laboratory, Korea University 12/29

기본 입체를 사용하여 의자 만들기 Torus 세개가 그림처럼 나란히 만들어졌을 것입니다 윗 판 만들기 Standard Primitives에서 Sphere를 선택 Computer Graphics Laboratory, Korea University 13/29

기본 입체를 사용하여 의자 만들기 Torus때 처럼 Top뷰에서 만든 Torus의 중심에서부터 마우스를 드래그 해서 Torus와 Sphere의 중심이 일치하도록 하면서 반지름이 95인 Sphere를 만듭니다 Parameters에서 Radius를 95, Segments를 30으로 바꿈 반구이므로 Hemisphere의 값을 0.5 Scale and Non-uniform Scale을 선택(납짝하게 하기위해서 필요) Computer Graphics Laboratory, Korea University 14/29

기본 입체를 사용하여 의자 만들기 의자의 밑판을 만들기 위해 Standard Primitives에서 Cylinder를 선택합니다. 기둥 만들기 Standard Primitives에서 Cylinder를 선택합니다 Radius는 20으로, Height는 -300, Sides는 24로 고칩니다 Computer Graphics Laboratory, Korea University 15/29

기본 입체를 사용하여 의자 만들기 발걸이 만들기 Standard Primitives에서 Torus를 선택합니다 다음 Top 뷰에서 이전처럼 Sphere(윗판)의 중심에서 마우스를 누르고 드래그 해서 반지름이 83정도의 원을 그린 후 마우스에서 손을 뗍니다. Parameters에 가서 Radius 1을 80, Radius 2를 3으로, Segments를 30으로 고칩니다 Computer Graphics Laboratory, Korea University 16/29

기본 입체를 사용하여 의자 만들기 등받이를 제외한 의자를 현재 모습 Computer Graphics Laboratory, Korea University 17/29

기본 입체를 사용하여 의자 만들기 등받이 만들기 Zoom Extents All을 이용해 보든 뷰에 지금까지 만든 오브젝트가 꽉차게 들어오도록 합니다. 그리고 나서 Front 뷰는 Region Zoom을 이용해 의자의 앉는 부분이 크게 보이도록 확대 Computer Graphics Laboratory, Korea University 18/29

기본 입체를 사용하여 의자 만들기 등받이의 연결부분을 만들기 Create의 Standard Primitives를 Extended Primitives로 바꿉니다. Left 뷰에서 Radius 15, Height 15, Fillet 3인 Chamfer Cylinder를 만듭니다 Computer Graphics Laboratory, Korea University 19/29

기본 예제 만들기 박스하나가 위와 같이 어떻게 바뀌어 가는지에 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Computer Graphics Laboratory, Korea University 20/29

기본 예제 만들기 박스 하나를 먼저 그린다. 누른다. 다음 에서 을 누른 후 다음 에서 을 누른 후 Computer Graphics Laboratory, Korea University 21/29

기본 예제 만들기 Edit mesh를  클릭하고,  다음 Modifiers stack에서   sub-object를 노랗게  활성화 시키고   Face을 선택 Computer Graphics Laboratory, Korea University 22/29

기본 예제 만들기 Extrude를 선택 Top view에서 보이는 것처럼 박스의 한쪽면을 선택 Computer Graphics Laboratory, Korea University 23/29

기본 예제 만들기 Extrude의 값은 20으로 주면 그럼 옆의 그림과 같이 20만큼의 길이로 면이 돌출 된다. Computer Graphics Laboratory, Korea University 24/29

기본 예제 만들기 크기를 조절하는 아이콘을 선택하고 아래 그림처럼 돌출된 면을 선택해서 크기를 줄이고 아래의 그림처럼 크기를 줄이고  아래의 그림처럼  대칭으로 만들어 준다. Computer Graphics Laboratory, Korea University 25/29

기본 예제 만들기 Extrude 값은 60정도로 주어 목을 만든다. Computer Graphics Laboratory, Korea University 26/29

기본 예제 만들기 두 번 더 Extrude시킵니다. 그리고 끝에 면을 잡아서 크기를 줄이면 마지막으로 나온 그림입니다. Computer Graphics Laboratory, Korea University 27/29

기본 예제 만들기 Total Buttons라는  곳에  숫치 하나를 더 올리면 밑에 빈 박스가  생기게 되죠. 그럼  그 박스를 클릭한 다음 목록 같은데서   MeshSmooth를 두 번 클릭  하면 그 빈 박스안으로 들어갑니다 Modifier stack에  추가된다. Computer Graphics Laboratory, Korea University 28/29

기본 예제 만들기 렌더링이 된 상태의 이미지입니다 눈 부분에 기본 형태인 sphere를 추가를 추가하여 완성한 모습. Computer Graphics Laboratory, Korea University 29/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