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와 리시브 하기 -탁구 게임 소프트웨어 활용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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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학10-나 1학년 2학기 Ⅰ. 도형의 방정식 3. 원의 방정식 (14/24) 두 원의 공통현 수업계획 수업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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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위분수의 곱셈에 대하여 알아보기 수학 5학년 가단계 7. 분수의 곱셈> 4/9 [제작의도] [활용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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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학10-나 1학년 2학기 Ⅰ. 도형의 방정식 2. 직선의 방정식 (9/24) 점과 직선 사이의 거리 수업계획 수업활동.
표지 수학8-나 2학년 2학기  Ⅲ.도형의 닮음 (4) 삼각형의 중점연결정리 (13/21) 삼각형의 중점연결정리.
장단을 치며 노래 부르기 음악 4학년 4. 도라지타령 [1/2] 주제 수업활동 수업계획 [제작의도]
초기화면 미 술 5학년 10.판본체 궁체로 쓰기(3/8) 판본체와 궁체의 모양을 비교해 봅시다.
수학10-나 1학년 2학기 Ⅲ. 함수 3. 유리함수와 무리함수 (13/15) 무리함수의 그래프 수업계획 수업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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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이 누르는 힘에 대하여 알아보기 과학 6학년 2학기 1. 물속에서의 무게와 압력>물이 누르는 힘에 대하여
Lesson 1 영어 중학교 1학년 1학기 Lesson 1. Welcome to middle school (1/6)
수학10-나 1학년 2학기 Ⅰ. 도형의 방정식 1. 평면좌표 (2~3/24) 선분의 내분점과 외분점 수업계획 수업활동.
닮은 도형의 넓이의 비 수학 8나 대한 116쪽 Ⅲ. 도형의 닮음
빛을 거울에 비추면? 과학 7학년 1학기 1.빛의 성질 (2/7) [제작의도] [활용방법] 수업 내용 제시 화면
삼각형의 무게중심(1) 수학 8나 대한 109쪽 Ⅲ. 도형의 닮음
수학10-나 1학년 2학기 Ⅳ.삼각함수 3. 삼각함수의 그래프( 8 / 12 ) 삼각함수 수업계획 수업활동.
사람들이 도시로 모여들면서 일어나는 여러 가지 문제
에너지원의 전망 기술가정 1학년 1학기 1. 에너지원의 이용>(2)에너지원의 전망>4/11 [제작의도] [활용방법]
서로의 작품 감상하기 미술 4학년 4. 색의 느낌 (6/6) 학기, 단원, 주제 및 차시를 안내하기 위한 슬라이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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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일조국의 미래와 우리의 과제 사회 6학년 2학기 3. 새로운 세계에서 우리가 할 일
철봉에서 내리기 체 육 6학년 1. 체조활동 (2) 기계체조(철봉운동)(4/4)
뜀틀 위에서 앞구르기 체 육 6학년 1. 체조활동 (2) 기계체조(뜀틀운동)(1/4)
여러 가지 집의 같은 점과 다른 점 비교하기 슬기로운 생활 2학년 1학기
컴퍼스로 원 그리기 수학 3학년 2학기 3. 도형 (2/10) -학습진행내용- O 수업 시작하면서 제시되는 화면이다.
표지 수학8-나 2학년 2학기  Ⅱ.도형의 성질 (4) 삼각형의 내심과 외심 (9/20) 삼각형의 내심.
수학10-나 1학년 2학기 Ⅲ. 함수 1. 함수 (4/15) 역함수의 그래프 수업계획 수업활동.
수학10-나 1학년 2학기 Ⅰ. 도형의 방정식 4. 도형의 이동 (20/24) 도형의 평행이동 수업계획 수업활동.
● 수 학 ● 3학년 1학기 ● 3. 평면도형 ( 8차시 ) 직각 삼각형에 대해 알아봅시다. 수업계획 수업활동.
다음을 보고 이야기 해 봅시다. [제작의도] 학습 동기유발을 위한 화면이다. [활용방법]
리듬꼴을 이용하여 리듬 론도곡 만들기 음악 5학년 1학기 5. 엘리제를 위하여 (2/2) 제작의도
광고문 듣기 영어 2학년 2학기 Lesson8. What’s in the Ads ? (1/9) [제작의도] [활용방법]
이차함수와 방정식, 부등식과의 관계 수학10-나 1학년 2학기 Ⅲ. 함수 2. 이차함수와 그 활용 (7/15) 수업계획
Ⅲ.금융>2.금융의 기관과 업무>6/12
수학 6학년 1학기 3. 수의 범위>5/6 과제 해결 , 문제해결 [제작의도] [활용방법] [유의사항]
미 술 5 학년 4.이야기 세상 (5-6/6) 초기화면 마술 그림을 그리고 작품 감상하기.
수학 3학년 1학기 2. 덧셈과 뺄셈 재미있는 놀이 수업 계획 수업 활동.
관계대명사 (계속적 용법) 과목명 영어 2학년 2학기 LESSON 10 Holidays in Fall (6/9) [제작의도]
- 수학 - 5학년 나 단계 - 3. 도형의 합동 > (7) 7. 수준별 학습 수업 계획 수업 활동.
뜀틀에 오르기와 내리기 및 뛰어넘기 체 육 6학년 1. 체조활동 (2) 기계체조(뜀틀운동)(3/4)
2, 3, 4, 5 가르기와 모으기 수 학 1학년 1학기 4. 가르기와 모으기 (01/05)
압력의 효과를 눈으로 볼 수 있을까? 과학 7학년 1학기 2.압력과 온도에 따른 부피 변화 (4/10) [제작의도]
청소와 쓰레기 처리하기 실과 5학년 1학기 2. 깨끗한 생활 환경>2)청소와 쓰레기 처리하기>3-4/4 [제작의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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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브와 리시브 하기 -탁구 게임 소프트웨어 활용 전략- 체 육 중학교 1학년 5. 개인운동 > 2. 탁구> (3/5) 서브와 리시브 하기 -탁구 게임 소프트웨어 활용 전략-                                                              수업계획을 클릭하면 17쪽의 학습과정안인 교수-학습계획 화면이 나온다 수업활동을 클릭하면 다음 화면이 전개된다

차 례 동기 유발 및 학습문제를 알아봅시다. 도 입 탁구의 서브와 리시브하는 게임 소프트웨어를 알아봅시다. 게임제시 차 례 동기 유발 및 학습문제를 알아봅시다. 도 입 탁구의 서브와 리시브하는 게임 소프트웨어를 알아봅시다. 게임제시 탁구 게임 소프트웨어의 사용 방법을 알아봅시다. 게임이해 탁구 게임 소프트웨어로 서브와 리시브 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전술이해 탁구 게임 소프트웨어로 탁구 게임에 필요한 전략을 연습해 봅시다. 연 습 각각 링크 되어 있다. 탁구 게임 소프트웨어로 탁구 경기를 해 봅시다. 기술개발 탁구의 서브와 리시브를 잘 하는 방법을 정리해 봅시다. 정 리 차 례 도입 게임제시 게임이해 전술이해 연습 기술개발 정리 차시예고

탁구 사진과 동영상을 보면서 각자 경험 발표하기 탁구와 관련된 경험을 이야기 해 봅시다. 탁구 사진과 동영상을 보면서 각자 경험 발표하기 사진을 클릭해 보세요. 탁구 동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동기유발을 위한 장면으로 놀이를 직접 해 본다. 공부할 문제로 가기 차 례 도입 게임제시 게임이해 전술이해 연습 기술개발 정리 차시예고

탁구의 서브와 리시브를 탁구 게임 소프트웨어로 익혀 봅시다 공부할 문제를 알아봅시다. 탁구의 서브와 리시브를 탁구 게임 소프트웨어로 익혀 봅시다 본 수업의 학습 주제를 제시하였다. 차 례 도입 게임제시 게임이해 전술이해 연습 기술개발 정리 차시예고

탁구 게임 소프트웨어를 실행해 봅시다 아래의 주소로 접속을 해서 탁구 게임 소프트웨어를 검색해서 실행해 봅시다. 탁구의 서브와 리시브를 하는 게임을 알아 봅시다 탁구 게임 소프트웨어를 실행해 봅시다 아래의 주소로 접속을 해서 탁구 게임 소프트웨어를 검색해서 실행해 봅시다. http://www.ecis.co.kr/product/cus_center/cus_game.html 처음 마우스를 클릭할 때 마다 활동할 내용이 나타난다. 클릭할 때마다 활동 1에 대한 그림 자료와 설명이 제시된다. 세 번째 마우스를 클릭하며 활동 2에 대한 그림 자료가 제시된다. 차 례 도입 게임제시 게임이해 전술이해 연습 기술개발 정리 차시예고

탁구 게임 소프트웨어의 사용 방법을 알아 봅시다 활동 1에 대한 그림 자료가 제시되어 있고, 클릭할 때 마다 한 문장씩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학습내용이 나타난다. 탁구 게임 소프트웨어는 서브와 리시브를 익힐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차 례 도입 게임제시 게임이해 전술이해 연습 기술개발 정리 차시예고

탁구 게임 소프트웨어로 서브와 리시브 하는 방법을 알아 봅시다 서브는 왼쪽 마우스로 클릭한다 리시브는 탁구공 오는 쪽으로 움직여서 화면에 나와 있는 탁구라켓으로 공을 리시브한다 활동 1에 대한 그림 자료가 제시되어 있고, 클릭할 때 마다 한 문장씩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학습내용이 나타난다. 차 례 도입 게임제시 게임이해 전술이해 연습 기술개발 정리 차시예고

탁구 게임 소프트웨어로 탁구 게임에 필요한 전략을 세워 봅시다. 서브 - 볼은 손바닥에서 적어도 16cm 이상 - 서버의 코트에 볼이 먼저 닿도록 - 볼과 라켓은 코트 표면보다 높은 위치 클릭하면 활동2에 대한 그림자료가 나타난다. 1 2 3 4 5 6 차 례 도입 게임제시 게임이해 전술이해 연습 기술개발 정리 차시예고

탁구 게임 소프트웨어로 탁구 게임에 필요한 전략을 세워 봅시다. 언더 스핀 서브 공의 밑을 라켓으로 문지르 듯이 하여 역회전을 건다. 공이 길게 뻗지 않기 때문 에 상대로부터 공격 당할 확률이 적다. 복식 경기에서 많이 활용 클릭하면 활동2에 대한 그림자료가 나타난다. 1 2 3 4 5 6 차 례 도입 게임제시 게임이해 전술이해 연습 기술개발 정리 차시예고

탁구 게임 소프트웨어로 탁구 게임에 필요한 전략을 세워 봅시다. 사이드 스핀 서브 왼쪽이나 오른쪽 옆으 로 회전을 주는 서비스 상대방이 정확한 타구점 을 맞추기 힘들다. 클릭하면 활동2에 대한 그림자료가 나타난다. 1 2 3 4 5 6 차 례 도입 게임제시 게임이해 전술이해 연습 기술개발 정리 차시예고

탁구 게임 소프트웨어로 탁구 게임에 필요한 전략을 세워 봅시다. 리시브 - 상대방의 서브나 공격을 받아내는 기술 - 빠른 발놀림과 유연성, 판단력이 필요 - 자신감 클릭하면 활동2에 대한 그림자료가 나타난다. 1 2 3 4 5 6 차 례 도입 게임제시 게임이해 전술이해 연습 기술개발 정리 차시예고

탁구 게임 소프트웨어로 탁구 게임에 필요한 전략을 세워 봅시다. 리시브의 자세 상대의 서비스 동작을 주시한다. 손목의 움직임과 라켓의 각도, 회전 방향에 집중한다. 몸 앞에서 공을 타구한다. 반구 순간까지 공을 끝까지 본다. 클릭하면 활동2에 대한 그림자료가 나타난다. 1 2 3 4 5 6 차 례 도입 게임제시 게임이해 전술이해 연습 기술개발 정리 차시예고

탁구 게임 소프트웨어로 탁구 게임에 필요한 전략을 세워 봅시다. 서브와 리시브의 자세 1 2 3 4 5 6 차 례 도입 게임제시 게임이해 전술이해 연습 기술개발 정리 차시예고

탁구 게임 소프트웨어로 탁구 게임을 해 봅시다 탁구 게임 소프트웨어로 게임을 해 봅시다 차 례 도입 게임제시 게임이해 전술이해 연습 기술개발 정리 차시예고

탁구의 서브와 리시브를 잘 하는 방법을 정리해 봅시다 1. 서브는 공에 회전을 주지 않고 공을 수직 위로 띄워야 하며, 손바닥으로부터 최소한 16cm 이상 올려야 한다. 2. 상대방의 서브나 공격을 받아 치는 기술로 서브리시브는 경기 상황을 방어에서 공격으로 전환시킬 수 있는 중요한 기술이다. 3. 상대방이 타구한 공의 방향과 회전에 따라서 라켓의 각도를 변화시키면서 리시브한다. 클릭하면 활동2에 대한 그림자료가 나타난다. 차 례 도입 게임제시 게임이해 전술이해 연습 기술개발 정리 차시예고

탁구 경기방법 및 규칙 알아보기 6. 차시예고 학습주제 차 례 도입 게임제시 게임이해 전술이해 연습 기술개발 정리 차시예고 본 차시의 형성 평가를 위한 화면으로 평가 내용을 제시하였다. 차 례 도입 게임제시 게임이해 전술이해 연습 기술개발 정리 차시예고

수 업 계 획 1. 단원지도계획 2. 수업설계서 3. 학습지 4. 수행평가지 5. 교사연구자료 6. 자율학습자료 [제작의도] 선생님들의 효율적인 교수활동을 위한 자료 안내 화면임. [활용방법] 메뉴를 누르면 각 자료의 슬라이드로 링크 되어 있음. [유의점] 7. 참고사이트 8. 제작자

참고사이트 1 2 http://www.takgu.co.kr 탁구의 기원 및 경기규칙, 탁구 상식 등 탁구와 관련된 내용들이 잘 정리되어 있다. http://tabletennis.sports.or.kr/ 2 [제작의도] [활용방법] [유의사항] 대한탁구협회의 홈페이지로 탁구 경기 규정 및 탁구대회의 행사 일정이 자세하게 안내되어 있다.

체육교과 ICT활용 교수·학습과정안 제작자 김 영 진 연락처 Ibague@dreamwiz.com 학교/전공 부산교육대학교 지도교수 이 재 무 [제작의도] [활용방법] [유의사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