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픽 컬러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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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산팀 업무보고 ► 보고일 :2016 년 5 월 24 일 ( 화 ) 1. PC 세부사양서 구분세부사양수량 ( 대 ) PC 제조사 : 삼성, HP ( 조립 PC 제외 ) 운영체제 : Windows 7 Pro 64bit 이상 CPU : Intel i5 6 세대 3.2Ghz(
중원대학교 의료공학과 신 진솔 (WED). 영상의 밝기 & 명암 조절 영상의 감마보정 영상의 잡음 감소.
1 멀티미디어 데이터 : 그래픽 & 이미지 Lecture #3. 2 그래픽 & 이미지 (1) n 특 징 u 많은 정보를 함축적으로 표현하고 사용자에게 직관적인 느낌을 줄 수 있어 정보 전달이 용이하다 cf) 텍스트 (Text) u 많은 저장 공간 비용이 필요하다 u 멀티미디어.
제 1 부 멀티미디어 (Multimedia) 와 웹 (Web) 제 1 장 멀티미디어 (Multimedia) 와 생활 제 2 장 웹 (Web) 과 멀티미디어 (Multimedia) 제 2 부 컴퓨터 그래픽스 (Computer Graphics) 제 3 장 컴퓨터 그래픽스.
Image Processing 이 뛰어남 존 놀과 토마스 놀 두 형제에 의해 탄생 1990 년 Adobe 사가 상업화 시킴 Web 디자인, 사진합성, 영화 특수 효과 등 컴퓨터 그래픽 전반에 걸쳐 널리 사용됨 비트맵 방식 이미지 프로세싱 Web 디자인 비중이 커지면서.
1 4 장 이미지와 그래픽 멀티미디어의 이해 이미지와 그래픽의 기본개념  픽셀의 이해  컬러모델  해상도  이미지와 래스터 / 벡터 그래픽.
3장. 그래픽 컬러처리 학습목표 색상, 명도, 채도의 정의를 명확히 이해한다.
                                  9장 컴퓨터 기반 데이터 수집의 기초.
02장 ㅎㅎ 디지털 영상 빛과 색, 시각 컬러 모델 디지털 영상의 생성 디지털 영상의 종류 한빛미디어(주)
Leopard 2009 카메라를 사용하는 모든 검사 장비와 연동하여 실시간으로 이미지를 분석/측정 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입니다. 실시간으로 고해상도 이미지를 분석하기 위한 다양하고 빠른 기능들 지원합니다. 또한 쉬운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어 업무를 쉽고 빠르게 수행.
NEW infrared LED Day & Night Camera (KCC-IR49H) ■ Image ■ Featur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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색의 인식 감지된 빛의 특성 색조(hue, color): 우세한 주파수(dominant frequenc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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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영상처리 및 실습 대구보건대학 방사선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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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장. 그래픽 하드웨어 학습목표 그래픽 출력장치의 일반적인 작동원리를 이해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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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체의 X선 회절 4조 강신형 권용욱 김미정 사공정.
10장. 실현기술 10.1 유한 어장 영향 10.2 디지털 필터의 기본 하드웨어 10.3 하드웨어에 의한 디지털필터 실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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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열기) 축구장의 전광판에 사용되는 LED에서 나오 는 빛의 3원색은 무엇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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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장 변형률 변형률: 물체의 변형을 설명하고 나타내는 물리량 응력: 물체내의 내력을 설명하고 나타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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눈의 구조와 기능(1) 사람이 천냥이면 눈이 팔백냥이다. 눈의 구조와 기능 시각의 전달 경로.
1장 C 언어의 개요 C 언어의 역사와 기원 C 언어의 특징 프로그램 과정 C 프로그램 구조 C 프로그램 예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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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날로그 신호를 디지털 신호로 변환하는 A/D 변환기 A/D 변환 시 고려하여 할 샘플링 주파수 D/A 변환기
Chapter 11. 문서 인쇄 및 파일 형식.
Progress Seminar 손 장 재.
생산성 증대 효율성 향상 측정 수행 능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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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픽 컬러처리

빛 전자기파 주파수, 파장 가시광선의 파장: 390nm ~ 720nm

색상, 명도, 채도 색상: 우세주파수의 색 명도: 파형 아래의 면적 채도: Ed- Ew

눈의 구조 홍채: 빛의 양을 조절 수정체: 초점거리 조절 막대세포: 명암인식 원추세포: 색상인식

컬러 매칭 580nm 황색 = R(0.25) + G(0.13) + B(0.0) 500nm 근처는? G+B-R

CIE 컬러 모델 Commission Inernationale d'Eclairage 수학적으로 유도된 가상의 삼원색 모두 양의 값

CIE 정규화 x + y + z = 1 x, y 가 결정되면 z는 자동으로 결정됨: x,y의 함수로 색 표현 CIE 색 범주(Color Gamut) 순색(단일 파장): 경계선, 보색: A와 B

색 범주(Color Gamut)

색 온도(Color Temperature)

그 밖의 컬러 모델 RGB CMY, CMYK HSV YUV YIQ

CIE XYZ이면 o.k? 웨버의 법칙 CIE 모델의 문제점 자극이 강할수록 상대적 감도는 낮아짐 절대 명도가 I일 때, 인지된 명도는 Log(I) CIE 모델의 문제점 인지된 색차와의 괴리

CIE L*a*b* CIE XYZ의 변형 CIE XYZ vs. CIE L*a*b* 인지 컬러 모델(Perceptual Color Model) 인지된 색차가 맵상의 거리에 비례 CIE XYZ vs. CIE L*a*b*

CIE L*a*b* L*: 명도 a*: 녹색에서 적색 b*: 청색에서 황색 컬러 인쇄의 표준

CMS (Color Management System) 컬러 호환성 컬러모델, 장비특성에 따른 오차 최소화 개별 장비의 컬러모델을 프로필 형태로 나타냄 장비에 무관한 컬러 공간으로 사상

프로필 연결 공간 비유적으로 세계어에 해당함 sRGB (Standard RGB) CIE L*a*b*

흑백을 위한 기술 하프 토우닝 (Halftone) 인쇄물에서 널리 쓰임

디지털 하프 토우닝 점의 크기 대신 개수 조절 4개의 화소를 한 단위의 평균적 밝기로 실질적으로는 해상도 감소

디더링

감마 수정 모니터의 문제 인점의 밝기는 전자빔의 밝기에 비 선형적 (0..255)에서 128은 중간 회색이 아님

11.2(목) 발표 5조 6조 OpenGL과 DirectX의 비교 3D 그래픽스 소프트웨어 발전, 역사 버전 Mobile 기기용 버전 6조 3D 그래픽스 소프트웨어 Maya, 3D Studio Max, Soft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