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주실을 이용하여 스트링아트 만들기 ※ 모아진 명주실 탐구동기 및 목적 이론적 배경 탐구의 실제 실험2 - 탐구준비물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영화초등학교 5-3 최단비. 목 차 1. 실험 동기 2. 실험 방법 3. 가설 4. 실험 과정 5. 실험 1~8 6. 실험결과 7. 결론 8. 더 알고 싶은 점.
Advertisements

이차방정식의 풀이 근의 공식을 이용한 이차방정식의 풀이 만덕중학교 이미경 수업 열기 선수학습 확인 방법 1 방법 2 방법 3 이차방정식의 풀이법 인수분해 이용 제곱근 이용 완전제곱식 이용.
흙과 물에 따른 보리의 성장 초등과학 궁내초 4 학년 이주형, 김민재, 박지우 지도교사 궁내초 채현우, 이경자.
콜라에 우유를넣으면 ? 1 조 ( 이주상, 이문수, 정주현, 홍희진 ). - 모둠명 / 지은이유 - 탐구주제 / 탐구동기 - 역할분담 - 진행과정 / 실험내용 - 관련직업 차례.
주변온도와 수분함유량 에 따른 과일의 갈변현상 3-1 김강산. 목차  탐구기간 및 탐구동기  탐구주제  온도에 따른 갈변현상 ( 실험 1)  과일 각각의 수분 함유량 ( 실험 2)  결론  알게된 점.
제주북초등학교 영재학급 6 학년 배성민 지도교사 선생님 : 최남진 선생님 2011 학년도 겨울 학기 프로젝 트.
사과의 갈변현상을 막는 방법 박주현 ( 지도교사 김미정 ). 서론 1. 연구 동기 2. 연구목적 및 연구문제 이론적 배경 1. 사과가 갈변하는 이유 연구 내용 및 결과 1. 연구 가설, 기간 2. 연구 내용 및 결과.
2-4 과학 탐구 정은혜, 이상은, 김동희. 탐구 동기 더운 여름날 음식이 부패하는 것을 보고 어떤 음식에 가장 곰팡이가 많이 생길지 궁금해져서 탐구를 시도 하게 되었다.
주제 – 식물에 자외 선차단제를 바르면 어떻게 될까 ? 주제선정이유 우리는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면 타지 않는데 식물은 어떤 반응을 나타낼까 궁금해서.
프로젝트 산출물 물 로켓 VS 에어 로켓 비교 필 봉 초등학교 5 학 년 류 한 서.
2015 개정교육과정 (제2차 수학교육 종합계획).
초등용 빛으로 노래해요.
주제:풍차의 원리를 이용하여 움직일 수 있는 물건 이름:김연우
제주북초등학교 영재학급 심화반 유연주 지도 교사 : 고영준 선생님
작도에 대하여 조사자 : 이준호 담당선생님 : 박문열 선생님.
ʹ 수학 ʹ 6학년 가 단계 ʹ 7. 비례식>3/7 비의 성질 이용하기 수업 계획 수업 활동.
• 수학 • 6학년 나단계 • 7. 연비>1/9 홈 두 수의 대응 관계를 , 를 사용한 식으로 나타내기 수업활동 수업계획.
소금물과 설탕물 의 농도를 측정하는 간이 비중계 만들기 제북교 영재학급 5학년 김수용
각뿔의 전개도 알기 수학 6 – 가 2. 각기둥과 각뿔 > (7/9)
팀원 : 권유정, 박진영, 박채은 조교교사 : 김지섭
푸른 꿈을 가꾸는 소의 진로교육 1. 5,6학년 진로교육 프로그램 2. 학년별 재량활동 3. 학교홈페이지 활용
길이의 단위 프로젝트 개요 프로젝트 산출 활동 전개 제주북초등학교 영재학급 5학년 윤정민 ▣ 연구 동기
무게중심으로 최적의 안정적인 팽이를 찾아라 03김동균, 04김문성, 09박 홍, 10서영우.
파스칼의 삼각형 제주북초등학교 영재학급 심화반 6학년 문지용 지도교사:김승진선생님.
‘나의 몸’ 프로젝트(Project) 서명 초등학교 병설 유치원 예쁜반 교사 신 현 정 프로젝트 (Project) 학습
소마큐브로 3*3*3(정육면체)만드는 방법 탐구하기
준정남의 책을 보고 조노돔 시스템을 탐구해보자.
수학10-나 1학년 2학기 Ⅰ. 도형의 방정식 3. 원의 방정식 (14/24) 두 원의 공통현 수업계획 수업활동.
프랙탈 넌 누구냐?! 한림초등학교 수학’과학영재 현승환.
20장.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01_ 객체지향 프로그래밍의 시작.
정다면체, 다면체와 정다각형, 다각형의 관계 한림초등 학교 영제 6학년 5반 송명훈.
1. 탐구동기 - 영재 수업에서 테셀레이션을 배운 적이 있는데 테셀레 이션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고 싶고, 나만의 테셀레이 션을 만들어 보고 싶어서 이 주제를 선정하게 되었다. 2. 탐구기간 년 12월 5일 ~ 2013년 1월 1일.
테셀레이션(tessellation) 테셀레이션(tessellation) 이란 마루나 욕실 바닥에 깔려 있는 타일처럼 어떠한 틈이나 포개짐이 없이 평면이나 공간을 도형으로 완벽하게 덮는 것을 말한다.
프랙탈 제주 북초등학교 영재학급 6학년 정수은.
산성비가 식물의 잎과 씨앗에 미치는 영향 한림초등학교 5학년 5반 박성용.
3주차 오늘은 2주차에 만든 모형의 문제점이 뭘까 생각하면서 더 멀리 날아갈수 있게
Let’s study about past of the verb !.
제주북초등학교 영재기초반 장지은 지도교사 : 김대진 선생님
미 술 6 학년 3. 다양한 표현 (1~2/6) 초기화면 다양한 표현 방법 알아보기.
제주북초등학교 영재학급 기초반 정대건 지도교사:박문열 선생님
제주 북 초등학교 영재학급 6학년 1번 고 다 영 지도교사 : 최 남 진 선생님
종이비행기가 잘 날기 위한 조건 만든이:김윤성.
빛을 가장 잘 받는 색깔은? 물메초등학교 6학년 홍민선.
과학 1 학년 6. 생물의 구성 3)조직과 기관 (7/7) 물 속의 작은 생물 관찰 수업계획 수업활동.
과학자유탐구 곽승희 주제-약이 가장 잘 녹는 액체는?.
우유와 사이다가 식물 성장의 미치는 영향? 한림초등학교 5학년2반 김민지.
SUNRIN INTERNET HIGH SCHOOL
사이클로이드실험을 하고 느낀점.
제주 북 초등학교 영재학급 심화반 6학년 장지은 지도교사: 이정래 선생님
세상에서 가장 가벼운 의자 만들기 6-3 현승규 지도교사: 김윤수.
표지 수학8-나 2학년 2학기  Ⅱ.도형의 성질 (4) 삼각형의 내심과 외심 (9/20) 삼각형의 내심.
종이의 종류의 따른 물 흡수량 수원초등학교 6학년 이형민.
은거울 반응.
Orderly Triangle 수학 산출물 김 경 미.
정다면체와 정다각형의 관계 한림초등 학교 영제 6학년 5반 송명훈.
정삼각형을 정사각형으로 바꾸는 원리 탐구 하귀초등학교 6학년 고지상.
미 술 5 학년 4.이야기 세상 (5-6/6) 초기화면 마술 그림을 그리고 작품 감상하기.
헤드폰 제작 헤드폰 제작 준비물 헤드폰을 제작하는데 필요한 준비물은 사진과 같습니다..
테셀레이션 물메초등학교 5학년 홍민선.
- 수학 - 5학년 나 단계 - 3. 도형의 합동 > (7) 7. 수준별 학습 수업 계획 수업 활동.
• 수학 • 6학년 나단계 • 7. 연비>3/9 두 비의 관계를 연비로 나타내기 수업활동 수업계획.
★나의 꿈! ☆ 6학년 2반 26번 최수인.
제주북초등학교 영재 심화반 : 이준호 지도교사 : 양성준 선생님
제주북초등학교 영재 기초반 김학선 지도교사:박문열선생님
나무꾼을 위한 선물 S T E A M 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 STEAM 연구회-
3-4학년군 스팀수업 빛의 도화지에 다각형 그리기.
꽃잎의 수로 피보나치 수열하기 장전초등학교 6학년 신찬유.
프랙탈 넌 누구냐?! 한림초등학교 수학’과학영재 현승환.
졸업프로젝트.
피보나치수열에 대하여 한림초 5학년 신동오.
Presentation transcript:

명주실을 이용하여 스트링아트 만들기 ※ 모아진 명주실 탐구동기 및 목적 이론적 배경 탐구의 실제 실험2 - 탐구준비물 제주북초등학교 영재학급 5학년 장지은 탐구동기 및 목적 ▣ 탐구동기 : 스트링아트를 처음 들었을 때 ‘줄로 뭘 만드는 거구나’ 라고 생각했는데 마침 TV에서 봤던 명주실을 뽑는 모습이 생각났다. 그래서 둘이 관련 깊다고 생각되어 이 주제를 정하게 되었다. ▣ 탐구목적 : 실험을 하며 누에의 한살이와 스트링아트의 수학적 원리를 이해하고 알아본다. 이론적 배경 누에의 한살이 2) 스트링아트란? *누에는 알, 애벌 *도형안에 규칙적인 점을 찍어 모든 레, 번데기, 나방 점들을 연결 시켜 곡선을 만들거나 의 단계를 거치 착시현상을 일으키는 것이다. 고 암컷의 경우 *스트링아트를 잘 보면 원이나 사 에는 알을 낳고 각형 같은 도형이 다 점으로 이루 1주일 정도 지 어져 있는데 그 점들을 일정한 규 나면 생을 마감 칙에 따라 선으로 연결하면 선들이 한다. 모여서 곡선이 된다. 탐구의 실제 실험2 - 탐구준비물 실험1 - 탐구 준비물 스카치 테이프, 가위, 바늘, 기본 도안, 실뜨기용 실 (명주실이 너무 얇아서 실뜨기용 실로 바꾸게 되었다.) 버너, 누에고치, 나무 젓가락, 테 이프, 집게, 가위, 냄비, 간이 얼레 실험1 - 탐구과정 실험2 - 탐구과정 2. 누에고치를 끓인다. 1. 누에 고치를 끓는 물 에 넣는다. <기본과정> 1. 바늘로 구멍을 뚫는다. 3. 누에고치에 실을 뽑아 간이얼레에 연결시켜 하나로 감는다. ※ 모아진 명주실 2. 실을 바늘에 꿰어 기본도안처럼 무늬를 세긴다. 3. 뒷면에 실을 테이프로 고정한다. 내가 만든 작품들 프로젝트를 마치며… 이번 프로젝트 학습을 하며 진짜 명주실로 하지 못하고 실뜨기용으로 하게 되어 매우 아쉽다. 하지만 이번 학습을 하며 깨우친 것과 배운 것이 많아서 내 자신이 한단계 더 앞으로 나아간 것 같아 기쁘다. 다음 프로젝트 때는 내 스스로 더 발전된 모습을 보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