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 수업용 PPT 개발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6. 여러 가지 의견. 끄아아 아 아악 ~!! 뭐, 뭐야 ?? 무슨일이 야 ? 저, 저기 TV 좀 봐 ~!!
Advertisements

영어 (Good Habits) 1 학년 2 학기 2/ 6 차시 Lesson 8 Let ’ s talk & Dialogue 수업계획수업활동.
1 03 자동제세동기 활용으로 기적을 만들어요 ! 보건안전  상황제시 : 자동제세동기가 필요해요 !  자동제세동기는 어디에 있나요 ?  기억하세요 ! 자동제세동기 사용법 ( 동영상 )  자동제세동기 사용법, 잊지 마세요 !
사랑 손님과 어머니. [발단] 옥희네 가족 및 생활 형편 소개 / 낯선 손님이 사랑방에 하숙하게 됨 [전개] 아저씨와 어머니가 서로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자신의 아빠였으면 좋겠다는 옥희의 말에 아저씨는 당황함 [위기] 아저씨와 어머니가 예배당에서 서로 의식 하여 부끄러워하고,
1 나 를 지키고, 침 착하게 대처하려면, 반 드시 익혀야 하는 나 · 침 · 반 5 분 안전교육 (11 월 ) 01 체육시간 ! 자칫하면 큰 사고가 발생해요 ! 생활안전  상황제시 : 체육시간 다친 경험 이야기하기 !  학교안전수칙 1 탄 - 체육시간 전에 ( 동영상.
- 안전교육 - 어린이집 ( 어린이집 ) 버스 이용 시 주의점. 1. 어린이집에서 멀리 또는 가까이 사는 친구들을 집에서 어린이집까지 빠르고 안전하게 데려다 준다. 2. 견학이나 나들이 활동 시 편하고 안전하게 데려다 준다. ( 어린이집 ) 버스의 필요성 -> 버스를.
 수학  2 학년 - 가  1. 세 자리 수 (04/09) 수업계획수업활동 뛰어서 세어 봅시다.
* 듣말쓰 92~95 쪽 (6/6 차시 ) ‘ 어머나 ’ 노래 부르기 오늘 이 시간에 우리가 공부할 내용은 무엇일까요 ?
초등용 빛으로 노래해요.
5. 알아보고 떠나요 * 듣말쓰 92~95쪽 (6/6차시).
스파이더 맨 3.
ʹ 수학 ʹ 6학년 가 단계 ʹ 7. 비례식>3/7 비의 성질 이용하기 수업 계획 수업 활동.
요한복음 3:16.
• 수학 • 6학년 나단계 • 7. 연비>1/9 홈 두 수의 대응 관계를 , 를 사용한 식으로 나타내기 수업활동 수업계획.
더불어 살아가는 우리 함께 가는 길 장애 이해 교육.
재미있는 요리 활동 바다반 친구들 모두모두 즐겁게 요리해요! 언양초 바다반 교사 백주영.
미술 6학년 2학기 12. 현대 미술(3,4차시) 여러 가지 방법으로 감상하기.
1. 지구와 달의 운동 교과서 24쪽.
9. 서비스업 체험 서비스 직무 체험 계획 2) 세차 직무 체험 조리 직무 체험 4) 청소 직무 체험
교수학습과정안 우리 돼지고기 ‘한돈’ 알아보기 영양교육 이시원.
자아탐색 Tool Kit 목 차 Chapter 01 _ 흥미 NO.5 Chapter 02 _ 흥미 단어와 동사를 매치하라!
인공지능(AI) 로봇 본성(Ro性)의 기준은 무엇일까?
사례를 통해 문제 제시하기 진아는 왜 갑자기 사라졌나요? 진아에게 무슨 말을 해줄 수 있을까요?
Lesson 1 Talk & Dialogue 영어 중학교 1학년 1학기
무엇 때문에 야생 동물들이 포틀랜드의 상처입은 야생 동물 보호 센터로 보내질까요?
민주시민의 권리와 의무 민주시민의 배려, 협동, 봉사 실천
세계 는 보다 가 넓어요. 만약 가 모두 이 된다면 를 타고 을 못해요. 만약 이 모두 가 된다면 는 처럼 큰 를 만들거야.
15차시_스마트 애플리케이션 기획 스마트 애플리케이션 모형 제작 및 발표.
자녀들아 모든 일에 부모에게 순종하라 이는 주 안에서 기쁘게 하는 것이니라 골로새서 3장 20절 말씀 -아멘-
미리별아이들, 세상과 손을 잡다 더불어 사는 민주시민이 되는 한 해 학급살이
2조 편인숙 홍선영 김선혜 진보나 강미현 서애리 이지혜
이야기를 듣고 앞뒤 내용 상상하여 말하기 말하기 듣기 4학년 1학기 2. 고운 꿈 아름답게 > 1) 이야기의 샘(1/9)
너희 의인들아 여호와를 즐거워하라 찬송은 정직한 자들이 마땅히 할 바로다 시편 33편 1절 말씀 -아멘-
나는, 행복한가요 ? 보건교사 김.
예수께서 이르시되 오히려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지키는 자가 복이 있느니라 하시니라 누가복음 11장 28절 말씀 -아멘-
1. 직업인의 자기 관리 2) 출퇴근 교통수단을 이용하여 출퇴근 한다. 기본교육과정 고등학교 ㉯ 14쪽.
1. 직업인의 자기 관리 4) 금전 관리 자신의 월급 사용 계획을 세운다. 기본교육과정 고등학교 ㉯ 20쪽.
고등학교 STEAM 진공튜브트레인 세계로 떠나는 신나는 테마 수학여행.
중등용 몸으로 말해요.
제목을 수정하시려면 제목을 지우시고 폰트로 삽입하세요^^
성령님은 무엇을 도와 주실까요? 이 세상을 만드신 분이세요 우리를 구원해 주신 분이세요 우리를 도와 주시는 분이세요
과목명 : 과학 1학년 2학기 소화와 순환 > 영양소 [ 1 / 12 ] 영양소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TESAT Marketing ERL 5th 16조 -만원의 행복 김재홍, 주광채, 최지은, 전선경,
하나님의 말씀과 기도로 거룩하여짐이라 디모데전서 4장 5절 말씀 -아멘-.
쇠퇴한 탄광도시, 내가 살릴 수 있을까? (1차시).
말하기 ㆍ 듣기 2학년 2학기 5.마음을 전해요 >1)주고받는 마음 (2/4) 내 마음 전하는 말 하기.
☆★“환영합니다”, 그리고 여러분을 만나게 되어 너무 가슴 설레입니다.
햄버거가 만들어내는 사회·생태적 문제는?.
마트에 가기 전에 알아봐요.
청주교대 컴퓨터교육과 1학년 류미성.
통일조국의 미래와 우리의 과제 사회 6학년 2학기 3. 새로운 세계에서 우리가 할 일
생활주제 : 교통기관 소 주 제 : 탈것의 안전한 이용 활동형태 : 이야기 나누기 승용차, 자전거를 탈 때.
천년 고도의 경주 새롭게 알리기 2팀.
그러므로 형제들아 내가 하나님의 모든 자비하심으로 너희를 권하노니 너희 몸을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거룩한 산 제물로 드리라
● 수 학 ● 3학년 1학기 ● 3. 평면도형 ( 8차시 ) 직각 삼각형에 대해 알아봅시다. 수업계획 수업활동.
3.여러 가지 색.
초기화면 음 악 5 학년 6.파란 마음 하얀 마음(1/3) 바장조의 으뜸음을 알고 부분 2부 합창하기.
프로젝트 안내 신기한 동물 나라 아산염티초등학교.
미 술 5 학년 4.이야기 세상 (5-6/6) 초기화면 마술 그림을 그리고 작품 감상하기.
너는 네 하나님 여호와께서 명령한 대로 네 부모를 공경하라 그리하면 네 하나님 여호와가 네게 준 땅에서
THE END.
수학 3학년 1학기 2. 덧셈과 뺄셈 재미있는 놀이 수업 계획 수업 활동.
사람에게 보이려고 그들 앞에서 너희 의를 행하지 않도록 주의하라
영접하는 자 곧 그 이름을 믿는 자들에게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권세를 주셨으니 요한복음 1장 12절 말씀 -아멘-
하나님의 말씀 찬송하리로다 오는 우리 조상 다윗의 나라여 가장 높은 곳에서 호산나 하더라 마가복음 11장 10절 말씀 -아멘-
• 수학 • 6학년 나단계 • 7. 연비>3/9 두 비의 관계를 연비로 나타내기 수업활동 수업계획.
하나님의 말씀 오직 여호와는 참 하나님이시요 살아계신 하나님이시요 영원한 왕이시라 예레미야 10장 10절 말씀 -아멘-
-말하기 듣기- 2. 즐거운 하루 가좌초등학교 1학년 4반.
청소와 쓰레기 처리하기 실과 5학년 1학기 2. 깨끗한 생활 환경>2)청소와 쓰레기 처리하기>3-4/4 [제작의도]
1차시. 로봇 이해하기.
Presentation transcript:

2014 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 수업용 PPT 개발 날씨와 동물 초등학교/기후변화

1차시 할머니께서 비가 올 줄 어떻게 아셨을까요?

제비는 어떤 생김새를 하고 있나요?

제비는 무엇을 먹을까요?

제비가 ( ) 비가 온다. 낮게 날면

나만의 날씨속담 만들기!

날씨속담 몸으로 말해요!

마음에 드는 날씨속담이 있었나요?

다음 시간에는 스무고개 주사위 게임으로 만나게 될 날씨속담 속에 어 떤 동물이 나올지 기대해봅시다.

2-3차시

스무고개 주사위를 만들어주세요.

도전 날씨속담 스무고개

날씨속담 조형물 만들기!

4차시 개구리가 왜 살기 어려워질까요?

개구리가 울면 ( ) 비가 온다.

기후변화란 무엇일까요?

지구의 평균온도가 변하고 있어요~ 지구의 평균온도 연도 (출처:기후인사이트)

기후가 무엇 때문에 변하게 되었을까요?

생김새와 특징을 알아볼까요?

미션! 개구리를 변신시켜라!

변신 소감 발표하기

다음 시간에는 한국의 시골마 을에 살고 있는 한국이가 여행 을 떠나려고 합니다. 어느 곳으로 여행을 갈지 기대 해봅시다.

5차시 사막으로의 여행 준비 ‘사막’이라는 말을 들으면 어떤 생각이 가장 먼저 떠오르나요?

딩동~! 답장이 왔네요. 사막친구들의 말 속에서 사막 환경에 대한 힌트를 찾아보세요.

무엇부터 챙겨야 할까요?

퍼펙트 여행 가방 찾기

사막에서 살아가기 위해서는 무엇이 가장 필요할까요?

6차시 SOS! 동물들을 도와주세요! 어린이 여러분! 저 좀 도와주세요 ㅠㅠ 북극곰에게 무슨 일이 생긴 걸까요?

동물들이 어떤 위기 상황에 놓여 있나요?

애니멀 대화방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애니멀 대화방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도와줘요 해결사~ 일회용품 자동차 수돗물 쓰레기 나무

시작이 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