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lipse 를 이용한 네트워킹 퍼즐 게임 “Scrambled Net” 담당 교수님 전진우 교수님 20091307 최은아
목차 1 2 3 4 5 6 7 개발 환경 개발 동기 개발 과정 Application 의 개요 및 기능 구조 및 소스 시연 후기 및 향후과제 7
개발 환경 JAVA SE(JDK) 6 Eclipse(indigo) Android Sdk2.3
개발 동기 안드로이드 어플은 많은데 영어로 되어 있어서 읽기 어려움. 게임의 디자인을 바꿈. 알림음을 한국어로 바꿈.
개발 과정 (12.01) 안드로이드 공부 (12.02) 기획 (12.03) 오픈 소스 제작 및 활용 (12.04) 수정 및 보완 (12.05) 발표준비
Application의 개요 화면상에 등장하는 터미널들을 될 수 있으면 빠른 시간 안에 서버와 연결시키는 게임이다. 가장 적은 클릭으로 가장 빠른 시간 안에 터미널을 연결해야 한다. 클릭 수와 시간이 자동으로 점수판에 갱신된다.
Application의 기능 총 5단계 신의경지 달인 전문가 보통 초보
Application의 기능 자동 풀기 기능 타일 고정 기능
프로젝트 전체구조
프로젝트 전체구조 점수 등록 실 행 ScoreList.java 게임 BoardView.java
주요 소스
주요 소스
주요 소스 About창 버그 수정 strings.xml MainActivity.java 관련정보 창이 뜨도록 About text 밑에“about_text1” 라는 새로운 변수 지정. strings.xml MainActivity.java 새로운 messageDialog 객체를 생성할때 1로 반환해줬던 값을 R.string.about_text1 로 바꿔줌.
개선한 점 전체적인 배경과 네트워크 구슬의 색깔 수정 about창 디버그 수정 전체적인 배경과 네트워크 구슬의 색깔 수정 about창 디버그 수정 게임을 시작할 때, 진행중 일때, 끝날 때 알림음 수정 메뉴 버튼 수정 영문을 한글로 바꿈
시연
향후 과제 문제를 풀었을 때 나오는 창에 종료 버튼 추가. 배경 화면으로 여러 개의 타일이 아닌 하나의 그림이 보여지도록 설정. 게임을 푼 다음 자동으로 다음게임으로 넘어가도록 소스 수정.
Q & 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