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GL Project 20021303 조민정 20022880 장선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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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penGL Project 20021303 조민정 20022880 장선례

목 차 1. 팀 소개 2. 팀 구성 & 역할분담 3. 개발환경 4. 프로젝트 목적 및 개요 5. 게임 소개 목 차 1. 팀 소개 2. 팀 구성 & 역할분담 3. 개발환경 4. 프로젝트 목적 및 개요 5. 게임 소개 6. 게임 인터페이스 7. 플로우 차트 8. 프로젝트 일정 (요구분석, 기획, 설계, 구현, 테스트, 완료) 9. 향후계획

팀 소개 프로젝트 제 목 : Blokus 프로젝트 팀 명 : B.B (Board Block) 팀원 수 : 2명

팀 구성 & 역할분담 팀 구성 장 선례 조 민정 역할분담 장 선례 (Board 제작, 마우스 액션 등) 조 민정 (Block 제작, 충돌구현 등)

개발환경 OS : Windows 2000 Pro / XP 개발 툴 : Microsoft Visual C++ 6.0 PhotoShop 7.0 개발 언어 : OpenGL

프로젝트 개요 및 목적 프로젝트 개요 프로젝트 목적 마우스를 이용하여 Block의 색깔과 모양을 선택 한 후, 보드 판을 채워가는 게임이다. 프로젝트 목적 보드게임을 컴퓨터를 사용하여 PC상에 재현하므로써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할 수 있게 하기 위해 개발하게 되었다.

게임 소개 게임 구성 한 개의 보드 판 4가지 색깔의 Block (Red, Blue, Yellow, Green)

게임 인터페이스 게임 방법 먼저, 자신이 사용할 Block의 색깔을 정한 후, 모서리에 시작 Block을 한 개씩 배치하고 그 다음은 순서에 의거하여 자신의 Block끼리 모서리가 서로 닿도록 배치하는 것이고, 마지막에 가장 적은 수의 Block을 남기는 사람이 승리하는 게임이다. 마우스 왼쪽버튼 : 이동 오른쪽버튼 : 블록(색깔&모양)선택

Blokus의 특징 & 노하우 Blokus의 특징 Blokus의 노하우 규칙이 간단하여 누구나 쉽게 익혀서 할 수 있는 게임 여러 플레이어가 큰 Block을 두려고 하는 시점에서 자신의 활로가 막히면 과감하게 작은 Block을 사용하여 넓은 공간을 침투하는 전략이 필요. 가장 좋은 방법은 상대방의 넓은 진영으로 파고들기, 비집고 들어가기가 최상의 전법.

플로우차트 The End Main 화면 보드 판 생성 Block 이동 Block 색깔 & 모양 선택 Start Click! 왼쪽 버튼 오른쪽 버튼 Block 이동 Block 색깔 & 모양 선택 The End

프로젝트 일정 마무리 단계 디버깅 수정 단계 시험 단계 프로그래밍 디자인 단계 설계 단계 요구분석 단계 7주차 이상 6주차 5주차 4주차 3주차 2주차 1주차

향후계획 2차원의 게임을 3차원으로 향상 더 다양한 Block을 생성 기회가 되면 다른 보드게임을 추가하여, 조 금 더 지능 있는 게임으로 업그레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