죠르주 쇠라 (Georges Pierre Seurat) 생애 : 1859년 12월 2일 년 3월 29일 출생지 : 프랑스 파리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2016 Antioch 주일예배 6 교회 Antioch 예배로의 부름 ( 묵도 ) 다같이.
Advertisements

숭실대학교 “ 유아교육최고경영자과정 ” ( Early childhood education CEO program ) 학년도 (1,2 학기 ) 모집 안내
BY 육학년 삼반 김호준, 변영석, 손현우. 투수 : 맥스 슈어져 기록 :21 승 3 패 삼진 설명 : 올해 사이영상을 탔고 다승왕도 탔다. 소속팀 디드로이트 타이거즈를 이끌어간 일 등 공신이다.
CONTENT 빛과 음악의 도시 송도 송도신도시의 현재 모습 : 베드타운으로 전락한 국제도시 문화도시로써 충분한 가능성을 지닌 송도 : 빛의도시 외국의 성공사례 리옹의 빛 축제 [La fete de la lumiere] 송도 불빛. 음악 Festival 송도 불빛. 음악.
1 ※ 3K 평화의 걷기에 당신의 아름다운 동행을 기다립니다 식전행사 : 참가자 등록 / 오프닝공연 & 웰컴댄스, 개막선언, 축사 공식행사 : 퍼레이드 / 대취타, 어가행렬, 테마의상 ( 민속의상, 제주옷, 홍대패션 ) 등 식후행사 : 강강술래 부대행사 :
서양화과 전공 설명회 예일고등학교 정지윤 선생님 서양화 란 ? 1. 서양화과 소개 1-2. 서양화과의 교육목표 1-3. 서양화과의 교육과정 1-4. 국내 서양화과 설치 대학 2. 서양화과 졸업 후 진로 2-1. 졸업 후 진로 2-2. 생활 속 서양화과 졸업인.
야구의 규칙 6-8 임지섭. 야구의 규칙 안타 안타 안타 ( 安打 ) 는 타자가 공을 방망이로 쳐서 플라이 아웃 또는 땅볼 아웃이 되지 않고 1 루 이상 진루할 수 있게 친 타구를 말한다. 안타의 종류에는 1 루타, 2 루타, 3 루타가 있 다. 안타 ( 安打 ) 는.
I. 세계 통상 환경 II. 대구 수출현황 III. 주요 통상 시책 I. 세계 통상 환경.
3. 형태지각. Hokusai - Thirty-six Views of Mount Fuji : Southerly Wind and Fine Weather Fig. 3.1.
1.“ 아이해브 ”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2.“ 아이해브 ” 제주 우수양식업체인증제도입 3.“ 아이해브 ” 제품의 하이엔드 시장 진입 4.“ 아이해브 ” 가공 제품유통채널 확대 5. 공동브랜드 “ 아이해브 ” 홍보 마케팅.
À la recherche du temps perdu
필드에서 경영의 지혜를 배운다 골프와 리더십 김광호 원장 콤비 마케팅 연구원
서울의 도시 디자인과 도시 커뮤니티 2008년 2월 20일 / 삼성 박경원 / 자유기고가.
La Palma Intercommunity Hospital
프랑스의 공포정치와 Danton.
교회 소식.
“Ola, Me u nome e Brazil.” (올라, 메우 노미 에 브라질)
월 간 동 향 분 석 한국노총 동향분석팀.
피카소에 대한 간단한 고찰 이성혁.
주일예배 6교회.
테마파크 베트남어과 김주현.
류현진 만든이:서주원.
Conversion of Saint Paul
1. 당신이 웃으면 세상이 웃는다 어린이에게 배울 점 사람은 나이를 먹을수록 웃음과 울음 감·축·행·사 / 스마일
엔트리로 시작하는 교과연계 SW교육(2) 국어, 과학, 음악 편
담배와 금연 건강수명향상을 위한 연구회 박 종 란.
14 진화의 원리 1.
프랑스혁명과 나폴레옹시대사 2013년 1학기 나폴레옹과 유럽 2013년도 1학기 백인호.
환경과 경제의 필연적인 관계에 대해서 경제학개론/1분반/경제학과/ /박종호 경제학개론/1분반/경제학과/ /고영민
프랑스혁명과 나폴레옹시대사 2013년 1학기 4. 앙시앙 레짐의 위기 2(신분사회) 2013년도 1학기 백인호.
지역간 격차.
Les intellectuels français
테마로 읽는 서양미술사 21강 후기인상주의(2) : 쇠라, 반 고호 담당교수 : 권 용 준(한국디지털대학교 교수)
성 경 개 관 Bible Panorama 안 종 환.
20세기미술감상A ( 1.야수파 ~ 2.입체파 ) 전남 보성율어중학교 맹 범 호.
Multimedia Programming 11: Histogram Equalization/ Image Halftoning
시각심리학 형태지각 담당교수: 홍우평.
Multimedia Programming 11: Point Processing 6
19세기근대미술B (5.인상주의 ~ 7.후기 인상주의)
Multimedia Programming 13: Image Halftoning
개발자인 홍춘자 원장의 국내외 지명도를 기반으로 요식업계의 선두 기업을 목표로 함
구약의 맥 I (서론, 원역사) 2014 동안성결교회 수요신학강좌 정석규 LA 목회자 세미나.
광명역사컨벤션 웨딩홀 - 출장연회 (Catering)
생애발달과 교육 제 1장 발달,발달이론, 생애발달 1. 발달의 개념과 양상 2. 발달과 교육을 둘러싼 쟁점
불편함의 Solution.
Pierre Cardin 사장님, 외출 조 김수진, 박종복 오성진, 문유진.
GALLERY 이 문서는 나눔글꼴로 작성되었습니다 설치하기.
청년기업가의 사회적 책임 1. 비영리단체 2. 자선이란 무엇인가? 3. 나도 기여할 수 있다.
경영학과 김태진 경영학과 송봉원.
WEXI NEWSCLIPPING Contents
3장 동물분류학의 발달과정과 분류사상 생 명 과 학 과 동물생태학 실험실.
세대차이의 이해 청소년 문화론.
소비자와 브랜드전략 7강 브랜드자산의 구축전략(II).
세계영화사 입문 6강 타락과 음모의 세계 필름 느와르.
The new geography of job
기로에 선 화(火)난 지구 이진영 정다연.
<정 트리오> <멤버> 정명화<첼로> 첫째 딸 정경화<바이올린>둘째 딸
초등용 꿈을 만드는 발견.
68혁명 sous les pavés, la plage !.
공인 가이딩 라이온 프로그램 성공하기 위한 과정.
Part
혼색 color mixture.
광명역사컨벤션 웨딩홀 - 출장연회 (Catering)
Sound on Jan Carlzon 자기 회사가 고객에게 한결같은 만족을 안겨주는 기업이 되기를 진심으로 원한다면 현장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부서에서 만들어진 규칙이나 지시서에 의존해선 안 된다. 만약 문제가 일어날 때마다 최일선의 직원이 조직의 지위계통을 거슬러 올라가서.
100 기념사업 추진현황보고 민족을 위한 100년 세계를 향한 100년 흥사단창립100주년기념사업추진위원회
51PPT模板网 搜集整理 GALLERY 이 문서는 나눔글꼴로 작성되었습니다 설치하기.
광둥성 둥관(東莞)시에 있는 위위안(裕元)공업공사 공장에서 노동자 수만 명이 2주째 파업을 벌이고 있으며, 인근 장시(江西)성으로 확산될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르완다 집단대학살 20주년을 맞아 요즘 르완다에서는 내전 때 살아남은 사람들이 가족을.
버니어캘리퍼스.
미주 예심 전도 대학 등록 안내 말만 들어도 부담을 느끼는 “전도”, 하지만 재미 있는 어프러치와 함빡 웃음을 선물하는 쉬우면서도 수준 높은 강의를 통해 행복한 마음으로 전도 훈련을 받는 곳이 있습니다. 이미 수많은 졸업생들을 통해 탁월함이 입증된 미주예심전도대학으로.
지역혁신성장과 국가균형발전을 위한 한국형 규제샌드박스 규제자유특구제도 지역혁신정책과.
Presentation transcript:

죠르주 쇠라 (Georges Pierre Seurat) 생애 : 1859년 12월 2일 - 1891년 3월 29일 출생지 : 프랑스 파리 * 점묘화법, 후기 인상파 화가 1878년 파리 관립미술학교 입학, 앵그르의 제자 H.레만의 지도를 받음 1879년 지원병으로 입대 1881년 들라크루아 작품의 색채대비와 보색관계를 해명한 글을 발표 1883년 '아스니에르에서의 물놀이' 발표 1885년 '그랑드 자트섬의 일요일 오후' 제작 1886년 인상파 최후의 전람회에 쇠라와 함께 작품 발표, 신인상주의의 기치를 선명 1888년 '포즈를 취한 여인' 작품 1890년 '기묘한 춤' 작품 1890년 '화장하는 여인' 작품 1891년 3월 29일 전염성 후두염으로 사망 신인상주의미술을 대표하는 프랑스의 화가. 색채학과 광학이론을 연구하여 그것을 창작에 적용해 점묘화법을 발전시켜 순수색의 분할과 그것의 색채대비로 신인상주의의 확립을 보여준 작품을 그렸다. 인상파의 색채원리를 과학적으로 체계화하고 인상파가 무시한 화면의 조형질서를 다시 구축한 점에서 매우 의의가 있으며, P.세잔과 더불어 20세기 회화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 * 주요작품: 그랑드 자트섬의 일요일 오후 , 아스니에르에서의 물놀이

아스니에르에서의 물놀이 1883-84년, 캔버스 유채 / 런던, 내셔녈 갤러리 이 그림은 여름날의 열기에 취해서 몽롱해진 느낌을 전해준다. 쇠라는 이 그림을 구상하면서 현장에 직접 나가서 예비 스케치를 했다. 그리고 과학적인 이론에 근거해 안정감 있는 구도를 창조했다. 많은 인물들이 놀고 있 화면이 주는 인상은 매우 질서정연하다. 점묘법을 통해 빛나는 것 같은 밝은 교외의 풍경을 쇠라는 고요하게 붙잡아 놓고 있다.

그랑드 자트 섬의 일요일 오후 1884-86년, 캔버스 유채 / 시카고 아트 인스티튜드 쇠라가 과학적인 엄밀성을 지니고 색조 분할에 의한 시각적 혼합의 이론을 적용시키는데 성공한 작품이다. 1886년 제 8회 인상파전에 전시되었다. 이 그림 속에 나타나는 기법을 점묘법이라고 한다. 팔레트에서 물감을 섞지 않고 색별로 점을 찍었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쇠라는 3년 동안 이 작품을 제작하기 위해 아침 일찍부터 그랑드 자트 섬에 나가 여러 사람들의 모습을 스케치했다. 그리고 오후에는 아틀리에서 그들의 모습을 조형적으로 새롭게 창조해 화면에 배치시켰다.

옹플뢰르의 부둣가 1886년, 캔버스 유채 네덜란드, 오테를르, 크륄러-뮬러 주립 미술관 기법적인 면은 거의 문제시하지 않고 직설적인 작품이다. 돛대와 닻줄을 가진 배는 캔버스의 중앙에 자리잡고 있다. 어두운 선체의 육중한 배와 전경의 오른 쪽에 있는 배는 닻줄로 말뚝에 묶여 있다.

서 있는 모델 1887년, 캔버스 유채 파리, 오르세 미술관 <모델들을 위한 습작>이라고도 하며, 이 습작의 기법은 특수한 부조의 수법을 취하고 있다. 상당히 두드러진 명암대조법을 포함해서 형태감 처리 역시 정교하다. 쇠라는 이 모델을 주제로 또 다른 유화 습작을 남겼다. 오른 쪽 밑에 'Seurat'라는 서명은 파란 색을 사용했기 때문에 돋을새김 처럼 보인다.

샤위춤 1889-90년, 캔버스 유채 / 옷테를로 크뭘러 미술관 '샤위춤'이란 파리의 명물로 널리 보급된 '프렌치 캉캉춤'을 말한다. 쇠라는 1888년 이후 서어커스라든가, 호객하는 악사들이라는 등, 일종의 도회지적인 주제로 일관했으며, 인공 광선의 조명에 비쳐진 흥행장의 군상을 모티프로 다루었다. 쇠라의 점묘가 장식적인 경향이 강해짐에 따라 작품에는 윤곽의 선이 살아나게 되었다. 곡선으로 이루어진 화면의 패턴은 미끄러지듯 리드미컬한 구도를 이루며, 움직이는 인물들의 이미지를 정적으로 표현한 것은 쇠라회화의 대표적인 특징이다.

봄의 그랑드 1887년, 캔버스 유채 / 벨기에 왕립미술관 이 그림에서는 화창한 봄날의 수정같은 청명함을 느끼게한다 봄의 그랑드 1887년, 캔버스 유채 / 벨기에 왕립미술관 이 그림에서는 화창한 봄날의 수정같은 청명함을 느끼게한다. 야외에서 스케치를 하고 아틀리에에서 그림을 완성했던 것으로, 쇠라는 야외에서 보았던 그 느낌을 그대로 살려 화면에 질서를 부여하고 끈기 있게 필촉을 두들겼다. 그 필촉의 힘으로 색조에 힘을 불어넣으며 완성을 이룬다.

서커스 1891년, 캔버스 유채 파리, 오르세 미술관 이 그림은 원형, 나선형, 및 타원형으로 구성되어 있다 서커스 1891년, 캔버스 유채 파리, 오르세 미술관 이 그림은 원형, 나선형, 및 타원형으로 구성되어 있다. 안장없는 하얀 말을 타고 곡예를 하는 여기수의 오른 쪽에서 왼쪽으로의 움직임은 화려한 머리 장식을 하고 전경에 똑 바로 서 있는 어릿광대의 움직임과 평행을 이룬다. 쇠라는 이 작품을 1891년 3월20일 부터 4월 27일까지 제 7회 독립 미술가전에 미완성인 채로 전시되었는데 그 전시회 중 사망했다.

서커스의 파라드 1888년, 캔버스 유채 / 뉴욕, 메트로폴리탄 미술관 <그랑 자트 섬>의 자연광선과 <서 있는 모델>의 작업싱 조명에 이어 여기서는 인공조명이 등장된다. 가스등과 아세틸렌등은 유랑곡예단의 분위기를 자아낸다. 파라드(La parade)는 손님을 끌기 위한 간단한 코메디를 말한다. 쇠라가 보여주는 엄격하고 질서정연한 구도에 의해서 완성되는 조형적 구성은 견고한 현대 회화의 미래를 예고한다. 이 작품은 아마도 인체주의까지 예고하는 유일한 19세기 회화일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