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NGL Project 계획서 (알카포네의 다이어트) The Secret 팀 20031566 전익철 20031457 박성진 20041541 박성우
Agenda 팀명 및 역할 개발동기 및 개발환경 프로젝트 목적 및 개요 프로젝트 구현 계획 화면구성 차후 개발 가능성 참고 자료
팀명 및 역할 구현 및 분석 디자인 구상 전 익 철 박 성 우 박 성 진 OpenGL의 숨겨진 ‘비밀’ 같은 기능을 모두 파악하여 완벽하게 숙지하고자 하 는 의미 구현 및 분석 전 익 철 박 성 진 디자인 구상 박 성 우
개발동기 및 개발환경 개발동기 Homework를 수행 중 사람의 인체운동 구현에 관심이 유도되었으며, 동시에 모델링 소프트웨어를 통해 만들어진 모델과 인체운동의 접목하는데 흥미를 느껴 개발에 착수. 개발환경 OS – Windows XP TOOL – Visual Studio 2008 Library – OPENGL (GLUT)
프로젝트 목적 및 개요 목적 개요 디자인 설계 참고 자료 분석 및 활용 계획 코드 구현 및 오류 수정 추가 개발 프로젝트를 통한 OPENGL의 3차원 이동과 카메라의 위치에 대한 개념이해. 모델링 프로그램의 결과물과의 연동 및 움직임 제어. 개요 디자인 설계 참고 자료 분석 및 활용 계획 코드 구현 및 오류 수정 추가 개발
프로젝트 구현 계획 디자인설계 구성 요소 배치 및 구현방법에 대해서 각 조원들의 의견을 수렴해 절충 및 향상된 방향으로 지향. 참고 자료 분석 구현하고자 하는 동작이나 Object에 대해서 참고할만한 문헌이나 소스를 찾고 분석하고 활용방안을 모색. 코드 구현
화면구성 Ground Object (green land, mountain) (skeleton, Al Capone) 출처 : www.3droad.com Object (skeleton, Al Capone) Ground (green land, mountain)
구현 기능 Object가 Ground의 외곽을 걷는 기능 손과 다리의 개별적인 움직임 -> push와 pop을 이용한 단위 분할 행동 Orthographic를 이용한 카메라 움직임 glutSpecialFunc 이용한 object 속도조절
차후 개발 가능성 Ground 높낮이에 따른 Object 좌표변화 Object의 Jump System 구현 -> 중력 System 적용 Ground가 시야에서 벗어났을 때 처리 -> 카메라가 길을 잃지 않게 구현할 것. Z-Buffer Algorithm 구현
참고 자료 OpenGL SuperBible 3rd OpenGL Reference Manual Prof. Lee’s Lab Manual
Thank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