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이란 무엇일까요? 草 藥 樂 약의정의-초등(1).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학자금 신청방법 대학현장협업부.  신청서 작성 시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란 ? - 전자상거래를 할 때 신원을 확인하고, 문서의 위조와 변조, 거래 사실의 부인 방지 등을 목적으로 공인인증기관 (CA) 이 발행하는 전자적 정보로서, 일종의 사이버 거래용 인감증명서이다.
Advertisements

0 살 ~12 살까지의 성장과정 민경이의 성장과정. 0 살 ~2 살까지의 성장과정 저는 2001 년 7 월 28 일에 세상에 나왔습니 다. 2 살때 첫돌을 맞이함. 그리고 동네 공원에 산책을 많이 갔었다.
신체활동을 늘려야 건강. 중국의 세 살 소년 이 아이는 건강할까요 ? 이 사람은 건강할까요 ?
X mentee 1 기 지원서. 사진 이름 / 성별직업 휴대폰생년월일 이메일 현 거주지 주소 읍 / 면 / 동 까지만 기재 사용 기종주 사용 제품명 ( 미러리스의 경우 렌즈 포함 ) 기재 관심 분야주로 촬영하는 / 관심 있는 사진 분야 기재 나에게 사진이란 ? & 사진,
0 교차헤지 포지션 변화 이종통화 교차헤지 (Cross Hedge)  개념 : 선물시장의 거래대상이 한정되어 있는데 비해 현물시장의 금융상품은 무수히 많기 때문에 현물시장 상품과 다른 선물상품을 헤지에 이용하는 것을 말함. ex) 엔 / 원의 경우 CME 의 엔선물과.
영화초등학교 5-3 최단비. 목 차 1. 실험 동기 2. 실험 방법 3. 가설 4. 실험 과정 5. 실험 1~8 6. 실험결과 7. 결론 8. 더 알고 싶은 점.
엇 !! 내 얼굴이 왜 파랗 게 변했지 ?? 난 잘생긴 검은 얼굴인뎅 …. 연필 사러 가야지...
조사자 : 이준호 담당선생님 : 박문열 선생님. 1. 선정동기 2. 작도란 ? 3. 작도의 규칙과 기본작도 4. 정삼각형과 정사각형의 작도 5. 정오각형의 작도 6. 정오각형 작도 그리기 순서 7. 3 대 작도 불능 문제 8. 결론 9. 느낀점 10. 자료 출처.
3. 물과 소독 ▪ 물이 생명 현상에 기여하는 의미를 물의 화학적 성질과 관련지어 설명 할 수 있다. ▪ 물의 소독, 살균, 세제의 사용이 인간의 수명 증가와 인류의 건강 증진 에 기여하게 된 과정을 설명할 수 있다. V-2. 과학 기술과 건강 ■ (1) 우리나라 물 부족국가.
주제 – 식물에 자외 선차단제를 바르면 어떻게 될까 ? 주제선정이유 우리는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면 타지 않는데 식물은 어떤 반응을 나타낼까 궁금해서.
줄넘기의 대하여 5122 양민서.
아웃도어1/ 2/ 3/.
엇!! 내 얼굴이 왜 파랗게 변했지?? 난 잘생긴 검은 얼굴인뎅….. 엇!! 내 얼굴이 왜 파랗게 변했지?? 난 잘생긴 검은 얼굴인뎅….
소금의 긍정적/부정적 측면 건국대학교 의학전문대학원 신장내과 박정환.
이스라엘 만든이 : 권정안.
2. 잎까지 운반된 물은 어떻게 될까? 학습목표: 증산작용을 설명할 수 있다..
작도에 대하여 조사자 : 이준호 담당선생님 : 박문열 선생님.
재미있는 요리 활동 바다반 친구들 모두모두 즐겁게 요리해요! 언양초 바다반 교사 백주영.
S.F 신원중학교 1-1 김수연 양가연 박기량 오건우
투명 비누 만들기.
2014 융합인재교육(STEAM) 프로그램 수업용 PPT 개발
V. 인류의 건강과 과학 기술 Ⅴ-1. 식량자원 3. 식품 안전성.
피임이란?.
무엇 때문에 야생 동물들이 포틀랜드의 상처입은 야생 동물 보호 센터로 보내질까요?
15차시_스마트 애플리케이션 기획 스마트 애플리케이션 모형 제작 및 발표.
? ! 극성과 비극성, 이 둘은 무엇일까? 팀명:98% / 작성자:정해준 조장:정해준 조원:김동민, 최혁우, 김선혁.
자녀들아 모든 일에 부모에게 순종하라 이는 주 안에서 기쁘게 하는 것이니라 골로새서 3장 20절 말씀 -아멘-
식물은 어떻게 자손을 남길까(1) <생각 열기> 사과, 배, 복숭아 등의 과수나무를 재배하거나
물질에 대한 과거의 생각 우주는 몇 가지 성분으로 되어 있을까?.
이야기를 듣고 앞뒤 내용 상상하여 말하기 말하기 듣기 4학년 1학기 2. 고운 꿈 아름답게 > 1) 이야기의 샘(1/9)
[2] 식품안전성 수업목표1. 수업목표2. 수업목표3. GMO가 만들어지는 원리를 설명할 수 있다.
Infusion pump (의약품 자동주입기)
너희 의인들아 여호와를 즐거워하라 찬송은 정직한 자들이 마땅히 할 바로다 시편 33편 1절 말씀 -아멘-
제품퀴즈.
프랙탈 넌 누구냐?! 한림초등학교 수학’과학영재 현승환.
예수께서 이르시되 오히려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지키는 자가 복이 있느니라 하시니라 누가복음 11장 28절 말씀 -아멘-
생명 기술과 미래의 기술 VI 1 생명 기술의 세계 2 미래 기술과 통합 체험 활동 금성출판사.
호르몬이란? 동물의 내분비 샘에서 분비되어, 몸 안을 순환하며 화학적으로 여러 가지 중요한 작용을 하는 물질의 총칭.
목적을 갖고 살아요!.
식물의 生老病死와 생존전략.
A + <be동사 + ∼er than> + R A + <일반동사 + ∼er than> + B
양무리의 본이 되라 그리하면 목자장이 나타나실 때에 시들지 아니하는 영광의 관을 얻으리라 베드로전서 5장 3~4절 말씀 –아멘.
크리스마스의 유래 크리스마스(Christmas)는 매년 12월 25일 기독교의 명절로서 아기예수 그리스도의
식물의 광합성 식물은 어떻게 영양분을 만들까요? 김 수 기.
과목명 : 과학 1학년 2학기 소화와 순환 > 영양소 [ 1 / 12 ] 영양소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끓는점을 이용한 물질의 분리 (1) 열 받으면 누가 먼저 나올까? 증류.
쇠퇴한 탄광도시, 내가 살릴 수 있을까? (1차시).
치과와 미생물.
13차시_스마트 애플리케이션 기획 스마트 미디어의 사용환경과 사용자의 특성.
마음이 아프세요? 무엇이 왜 우리 마음을 아프고 병들게 할까요?.
☆★“환영합니다”, 그리고 여러분을 만나게 되어 너무 가슴 설레입니다.
나비는 두 꽃 중에서 어느 꽃으로 날아 갈까요? 한 장미꽃은 향기가 나고 한 장미꽃은 악취가 납니다 두 개의 장미꽃이 있습니다
우유와 사이다가 식물 성장의 미치는 영향? 한림초등학교 5학년2반 김민지.
1 영양소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가? 영양소 탄수화물 단백질.
마트에 가기 전에 알아봐요.
물의 전기분해 진주중학교 3학년 주동욱.
광합성에 영향을 미치는 환경 요인 - 생각열기 – 지구 온난화 해결의 열쇠가 식물에 있다고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아스피린 전자공학부 이호준.
몸에 좋은 약 나의 몸을 건강하게 하기 위해서 때로는 몸에 좋은 약을 먹어야 합니다. 불소 예방주사 해열•진통제 항생제
버섯종균 이야기 버섯의 종류를 알아봅니다. 느타리버섯을 직접 재배 하면서 자라나는 과정을 탐구하고 수확해 봅니다.
나는 무엇(누구) 일까요? 사회 5학년 2학기 1단원 7. 다양한 서민들의 문화.
제5장 태내발달과 태내환경 생명의 시작 1) 수정 2) 성의 결정.
산 야 초 (식장산에서).
아스피린(Aspirin)의 정량.
제주북초등학교 영재 심화반 : 이준호 지도교사 : 양성준 선생님
CHAPTER 1 미생물과 미생물학.
자! 지금부터 태권도에 대해 알아볼까요?? 친구야 살살하자..ㅠ.
전기와 안전.
종근당 펜잘 기업이미지 제고 방안.
안전의 이해.
Presentation transcript:

약이란 무엇일까요? 草 藥 樂 약의정의-초등(1)

약의 두 얼굴? ‘약’ BAD GOOD 흔히 먹는 진통제도 부작용 있음 올바른 용법,용량으로 사용될 때 살 빼는 약 장기간 복용으로 사망까지 (미국) GOOD 올바른 용법,용량으로 사용될 때 ‘약’ 약의정의-초등(1)

Paracelsus (15세기 스위스의 의사/연금술사) 모든 물질은 독이 될 수 있다. 독이 아닌 것은 없으며 올바른 용량으로 사용될 때만이 독이 아닐 수 있다. 약의정의-초등(2)

도움을 주는 “약” 지나치면 “독” 약의정의-초등(2)

인체에 적용하였을 때, 정신적 신체적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모든 물질 1.약물이란 무엇일까요? 인체에 적용하였을 때, 정신적 신체적 변화를 가져올 수 있는 모든 물질 식물의 잎을 씹거나, 나무껍질이나 뿌리로 차를 끓이거나 식물과 동물의 성분을 혼합함으로써 어떤 물질, 즉 약물을 얻었다. 약의정의-초등(3)

재미있는 아스피린이야기 기원 아스피린의 성분명 아세틸 살리실산 {Acetylsalicylic acid} -해열, 진통, 소염 작용 기원 그리스의 민간요법 :출산 후 버드나무 가지를 삶아서 그 물을 먹음 독일의 바이엘 제약회사에서 연구하여 얻은 물질 –살리실산 약전에 성분이 아닌 상품명이 실린 경우는 유일무이한 경우임 타이레놀 : 아세트 아미노펜 부루펜 : 이부프로펜 게보린 : 아세트 아미노펜, 카페인 약의정의-초등(3)

2.의약품은 무엇일까요? 인체의 질병을 진단, 예방, 치료하기 위해 쓰이는 물질 약의정의-초등(3)

3.치료목적이 아닐 수도 있어요. 약의정의-초등(3)

4.약물은 두 얼굴을 가지고 있어요. 약의정의-초등(3)

의약품이란? 소비자의 이익을 위해 인체내의 기능에 영향을 주어 질병 또는 증상의 치료목적으로 사용되는 물질(WHO) 약의정의-초등(4)

의약품이란? 고 대 원 시 현 대 옛날에는 풀뿌리, 나무껍질등 자연에서 약을 구했습니다. 약의정의-초등(4)

약의 두얼굴 The Good The Bad 약의정의-초등(4)

저는 드러그 박사입니다. 오늘 약물이 무엇인지 여러분들에게 알려주러 나왔지요. 그럼, 그 실체를 알아볼까요? 약의정의-초등(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