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 선정 배경 넥슨 SWOT분석 4P 결론. 주제 선정 배경 넥슨 SWOT분석 4P 결론.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제품개선 농심라면 제품개선 농심라면 제품계열의 추가 및 확장 CJ 식물나라 ( 남성 화장품 ) 제품계열의 추가 및 확장 CJ 식물나라 ( 남성 화장품 ) 재포지셔닝 7-up(NO 카페인 ) 베이킹소다 ( 냉장고, 하수구 탈취제 ) 재포지셔닝 7-up(NO 카페인.
Advertisements

CEO 스타트업 ( 창업 ) 학회. 4 월 5 월 6 월 7 월 8 월 9 월 10 월 11 월 12 월.
소프트웨어 산업의 이해. 인터넷산업 – 포털 / 게임 인터넷의 이해 인터넷 포털의 정의 인터넷 포털의 정의 정보검색 서비스, 커뮤니티 서비스 제공 정보검색 서비스, 커뮤니티 서비스 제공 - 고정 방문객 확보, 인터넷 비즈니스로 연결 - 고정 방문객 확보, 인터넷 비즈니스로.
현질 유도 게임의 문제점에 대한 발 표. 목차 1. 현질 이란 ? 2. 현질 유도 게임이란 ? 3. 현질 게임의 종류. 4. 현질 으로 돈을 번 게임의 매출 액 ( 얼마나 유저 들이 현질 을 하는지를 알아 보는 것 ) 다음.
SWOT 분석 정윤경 황지영. 목 차 SWOT 분석의 정의 SWOT 분석의 사례 (1) SWOT 분석의 사례 (2) SWOT 분석의 의의.
Microsoft ANSWER 이명희 이경서 김나은 김정현 서리다 유시은 이재현 심광철.
SNS ! 건대 ▶ 오리 정보 제공 : 해당 지역에서 이슈화 되고 있는 서비스, 제품의 기업에게 정보 제공.
LTE 통신사 선호도 1 위 (12.6/25~7/8 ( 앱스토리 설문조사 )
1 8. 국내 이차전지 기술력 8. 국내 이차전지 기술력  이차전지 시장에서 국내 업체들이 선전 - 리튬이온 이차전지 분야 집중 투자로 이차전지 시장에서 세계 1,2 위의 시장점유율, 양산경쟁력 확보 - 리튬이온 이차전지 분야 집중 투자로 이차전지 시장에서 세계 1,2.
GrockPYUrock Random Game Iintroduction & inducement.
마케팅원론 사례연구 1 조 조사자 경영 강대국 PPT 행정 강민호 답변자 영문 강경우 조장 경정 강창재 1 조 조사자 경영 강대국 PPT 행정 강민호 답변자 영문 강경우 조장 경정 강창재 과목명 : 마케팅 원론 교수명 : 정연근 교수님 발표일 : 2011/04/13 과목명.
충청지역 미션 2. 카이디어는 카이스트 안의 제작실험실, 아이디 어 팩토리에서 만들어졌다. 카이스트 학생 4 명과 옥스퍼드 학생 1 명이 기존 3D 프린터를 개선하려는 목적으로 모였다. 일반 개인컴퓨터처럼 개인 가정에 3D 프린터 를 한 대씩 구비하도록 하는 것이.
갤럭시 홍보 기획서 담당교수 : 유호종 교수님 조장 최준환 조원 변현택 발표자 손준우.
이정훈 글로벌 브랜드와 마케팅. 마니아들을 위한 쇼핑몰 쇼핑몰이름
ICT 기반 베이비붐 세대 창업 사업계획서 작성양식. 목차 1. 창업 동기 2. 지원 동기 3. 자체역량 분석 4. 시장 전망 5. 재무 분석 6. 창업자 및 경영진 준비하시는 사업 특성에 따라 목차 및 세부내용의 일부 변경 ( 추가 및 Skip) 은 가능합니다.
OZ 의 이미지 구축을 위한 광고 커뮤니케이션 12 기 프로공감 류지현. CONTENTS 문제 찾기 -OZ 분석 - 목표설정 - 타겟설정 해결 방안 ( 전략 ) -OZ 만의 컨셉을 찾자 ! -OZ 의 Brand Concept 더욱 구체적인 해결방안 ( 전술 )
2008 년 11 월 29 일 BSC 시뮬레이션 결과 보고서 박종국, 박철우, 서경석, 서승찬.
국내 조사 산업의 현황 장 재 섭 ACNielsen Korea.
게임 마케팅. 국제지역문화학과 김윤기ㅇ 국제지역문화학과 김영호ㅎ.
About NEXON.
[지스타 2016] KOCCA 강소게임기업 공동관(B2B) 참가 게임소개서 ]
OOOOOO OOOOO 사업계획서 (외식업, 유통업, 서비스업) 성 명 : 소 속 : 아 이 템 : 년 월 일
프리챌 CRM 실패 요인 마케팅 경영전공 정창훈.
CRM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6조 송혜정 신은수 원종환
Customer loyalty! 고객충성도
경제에 이익이 되는 제3의 한류, 새로운 가치를 창출
CNP 차별화, 실속, 디자인 세가지를 만족시키는 곳 김애경 조은지
콜라보 X 광고 시각광고디자인 강희성.
상품 기술서 ○ 회사명 : ○ 상품명 : ○ 담당자 및연락처 :.
조: 임정희(출석) 김하늬(출석) 유명아(불참) 박순원(불참)
까 꿍 KUSITMS 4th TEAM 5.
- 사업의 수익증대와 마케팅 자질 및 전문성 향상을 위하여 교육 Ⅱ. 환경분석 - 거시환경분석
Strength S W Weakness O T Opportunity Threat SWOT분석 강점 약점 → 약점에 대한 보완책
제 3 장 유통 환경 1. 거시 환경 2. 소비자 변화.
팀 명 “사물놀이” 팀원 소개 CarTalk 의미 : 사물을 가지고 세상을 편하고 즐겁게 하자는 뜻 조장 : 홍의창
디지털 컨버전스 시대의 기업전략 三 星 電 子.
JNJ Management Limited
소매경영의 특성과 유통전략 1. 소매의 정의 “최종고객에게 그들이 원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는 행위”
중국의 이 날 단지 하나의 행사일 뿐일까? 국문학과 김태완
현지화로 동남아 게임시장 공략 건축학과 A 김수민.
Blue Ocean.
Prezi 일촌조 (1조).
온라인 광고와 그 효과.
홈 그린 케어 정성을 모아 자연을 담다! 시제품 동아리 발표 대회
App Store 애플에 성공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통한 삼성이 나아갈 방향 남궁호 윤지혜
사업계획서 더불어 사는 아름다운 지역을 위하여 (가칭)00 밥집.
Contents 1.주제선정이유 2.마케팅전략 3.광고전략 4.스토리보드. Contents 1.주제선정이유 2.마케팅전략 3.광고전략 4.스토리보드.
GE healthcare 미칠(7)조.
데이터 베이스 DB2 관계형 데이터 모델 권준영.
판매 교육 발표자: [이름].
광고 속에 나타난 햄버거의 현실 탐구.
SWOT 분석 박정일.
마케팅 4. 우리회사의 마케팅,고객관리,홍보전략 MD상대-상품의 다양성 (3가지 포장방법 - 70여종 - 250개)
QR Code 김정민 김준보.
Your Section title Here
서울건해산물㈜ 겸영사업 내용
포털의 저작권보호 및 개선방안 한국음악저작권협회.
제안 요약 프로젝트 범위 프로젝트 기간 수행 전략 ㈜인성교육의 정보화전략계획(ISP) 수립
SNS마케팅 트렌드 사회복지공동봉사회 유영진 참고: 사례.
Bizforms PowerPoint 온라인 마케팅, 광고10 파워포인트 디자인
Bizforms PowerPoint 영업, 마케팅 표준제안서_2 (제안서 작성방법 포함) 원본 PPT 바로가기 >
더욱 다양한 [제안서] 서식을 만나세요! 클릭 회원가입, 로그인없이 받을수있는 무료서식100선!! 클릭!!
Bizforms PowerPoint IT, 솔루션, 온라인서비스5 파워포인트 디자인
Bizforms PowerPoint 온라인마케팅, 광고7 파워포인트 디자인
노란책 온라인 쇼핑몰 프로젝트 계획서.
트위치 트게더 Twitogether 김준희.
강옥산 코리아센터닷컴 FC발표회 개발사업본부 PHP스쿨닷컴 홍문기 대리.
산타페 ㈜ 2008 영업 제안서 손미순 해외 영업 부회장 2008년 3월 24일 로고.
2007 게임백서 이용자 현황.
실전 프로젝트: 홈페이지 구축 시트콤 프렌즈 팬 사이트 구축하기.
Presentation transcript:

주제 선정 배경 넥슨 SWOT분석 4P 결론

넥슨에서는 10대부터 모든 연령대가 일상에서 자주 접하고 즐길수 있는 많은 게임들을 출시하여 주제를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Threat- 위협 Opportunity- 기회 Weakness - 약점 Strength-강점 S W T O

Strength(강점) ➀ 10년이 넘게 쌓아온 노하우 ➁ 10대 시장에서의 경쟁 우위 ➂ 다양한 제휴 마케팅 (1) 친숙함(1) 친숙함 ➀ 10년이 넘게 쌓아온 노하우 ➁ 10대 시장에서의 경쟁 우위 ➂ 다양한 제휴 마케팅 ④ 자체 개발력과 퍼블리싱 노하우의 균형 ⑤ 게임에 최적화된 커뮤니티 존재 넥슨 swot (출처 - 레포트샵 http://www.reportshop.co.kr/doc/475026 )

Weakness(약점) ➀ 새로운 간판 게임의 부재 ➁ 얇은 매니아층 ③ 게임 라인업 다양성 부족 ④ 부분 유로화 정책을 통한 지나친 사행성 ⑤ 게임 유저를 무시하는 서비스 정책

Opportunity(기회) ➀ 게임하이인수, FPS 게임 개발력 확보 ➁ 게임 배급사로서 생산과 소비의 중간 역할 ③ 온라인게임 사용자층의 확대 가능성 ④ 모바일게임 시장의 꾸준한 성장 ⑤ 해외 온라인 게임시장 확대

Threat(위협) ➀ 온라인 게임에 대한 부정적 인식 ➁ 강력한 국내 시장 규제 (게임관련 법규 규정 강화) ③ 온라인 게임시장 경쟁 심화

√ P √ P √ P √ P r o d u c t r i c e r o m t i n l a c e 촉 진 유 통 제 품 가 격

√ 제품 PC온라인 게임으로는 엘소드, 메이플스토리, 테일즈러너, 크레이지 아케이드, 카트라이더 등 41개의 게임이 출시되어 있고, 모바일 게임으로는 테일즈러너R, 메이플스토리M, 다크어벤져스3 등 24개의 게임이 출시되어 있다. 그리고 오버히트, 메이플블리츠X 등 총 8개의 게임이 출시 예정이다. (http://www.nexon.com/Home/Game.aspx )

√ 가격 온라인 게임 최초의 부분 유료화 : 기본적으로 돈을 내지 않더라도 게임을 플레이하는 도중 획득한 포인트를 통해 무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하면서 몇몇 아이템들을 돈을 지불하여 사용할 수 있게 하는 부분 유료화 정책을 펼쳤습니다. 아이템의 가격은 약 1,000원에서 10,000원대까지 다양하게 정책되어 있습니다. (유료화 예시 http://m.post.naver.com/viewer/postView.nhn?volumeNo=3177514&memberNo=15509250&vType=VERTICAL )

√ 촉진 유튜브, SNS를 통한 광고와 푸르메재단과 협약을 하여 푸르메재단 넥슨어린이재활병원을 건립하여 간접적인 홍보를 하였다. 그리고 GS25와 콜라보 이벤트를 시행하였다. 유튜브 광고 ( https://www.youtube.com/watch?v=8sLBjoA_T9c ) 푸르메재단 ( http://news.zum.com/articles/30306786?cm=facebook ) 콜라보 이벤트 ( http://blog.naver.com/metalxc/221010430438 )

√ 유통 퍼블리싱 전략을 사용했다. 퍼블리싱 전략이란 개발사는 게임 개발만을 담당하고 게임의 서비스 및 관리, 유통, 고객관리, 영업 등을 게임유통 및 서비스 전문 업체에 맡기는 형태를 말한다.'메이플스토리'는 게임 퍼블리셔인 '넥슨'과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하고 게임 개발 및 업데이트 등을 제외한 모든 부분의 업무를 위탁시키고 '넥슨'의 퍼블리싱 사이트인 '넥슨 클럽'을 통해 최종소비자로의 다운로드 및 PC방을 통한 게임 서비스 전략을 펼쳤다. (퍼블리싱 전략 예시 http://www.newswire.co.kr/newsRead.php?no=220960 )

결론 1) 현재 온라인 시장의 발달로 인해 게임 시장의 활성화는 앞으로 지속화 될 전망이며 그에 따라 넥슨의 성장률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발절할 것으로 예상한다. 2) 현재의 성공적인 마케팅 믹스 전략으로 시장에서의 점유율 역시 확대될 것으로 판단한다. 넥슨의 마케팅 한계점 1) 온라인 시장의 발달에 따라 경쟁사의 성장으로 인한 유저들의 게임 브랜드 전환은 현재 넥슨이 시급히 해결해야 하는 부분이다. 2) 게임의 라인업 부족과 넥슨의 수익 창출 과정에서의 유료화 정책 역시 유저들의 게임 브랜드 전환을 가속화 시킬 가능성이 있다. * 위의 사항을 해결할 경우 더욱 넥슨 브랜드 가치를 높여 더욱 발전된 넥슨으로 성장할 것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