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TV 영상제작의 변화 발표조:10조.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 사 회  4 학년 2 학기  2. 가정 생활과 여가 생활 > 2. 여가 생활의 변화 ( 7-8 /13 ) 윷놀이와 컴퓨터 게임.
Advertisements

내 마음의 버 스 이천신하교회 청년부. 이름 : 한상훈 나이 : 30 살 종교 : 기독교 ( 모태신앙 ) 생활신조 : 인생은 한방 ! 로또나 사자 이상형 : 청순 가련한 모태미녀 특이사항 : 걸그룹 노래에 환장함 식스팩을 갖기엔 슬픈 몸을 타고 남.
독서골든벨 2009 학년도 6 학년 1 학기 6-10 반. 1. 이야기 삼국유사 정대한 원효대사는 수행을 위해 떠나던 중 피곤하여 숲 속에서 잠이 들었다. 잠결에 너무 목이 마른 나머지 어디에 담겨있는 물을 맛있게 마셨나요 ?
2013 년 목 차 용어의 정의 위기경보 수준 국가 생물테러 대응 체계도 반 · 팀별 소방의 임무.
두 손 들고 두 손 들고 찬양합니다 두 손 들고 찬양합니다 다시 오실 왕 여호와께 다시 오실 왕 여호와께 두 손 들고 찬양합니다 두 손 들고 찬양합니다 다시 오실 왕 여호와께 다시 오실 왕 여호와께 오직 주만이 나를 다스리네 오직 주만이 나를 다스리네 나 주님만을.
1. 사고사항 2. 배상책임 유무 동 사고는 음식물을 공급한 우리김밥의 음식물 하자로 인하여 발생한 사고이므로 피해자에게 손해를 배상할 책임이 있으며, 피해자의 음식물 관리상의 하자는 없다고 판단되므로 피해자 과실 없음 3. 피해자 인적사항 및 예상손해 사항 4. 합의사항.
지금은 기도 하는 시간입니다 1. 송구영신예배를 위해서 2. ‘크리스마스 이브’ 행사를 준비하는 교육 기관을 위하여
표어 : 온 집으로 더불어 하나님을 경외하자(행10:2)
Web Project 작업3: Design기획 Article 토론 Group Project 토론
목 차 1.색이론 1) 색의 개념 2) 색의 3요소 3) 빛의 삼원색 4) 색의 합성 2. 필터 1) 컬러필터의 변천사
초등학생들이 좋아하는 웹툰 우리반학생들이 많이보는 웹툰.
학과:멀티미디어 공학과 교수님: 최병수 학번: 이름:최길호
금호타이어 광고에 대한 오류. 항만물류학부 물류운영정보전공 박기훈.
디지털 영상처리 목포과학대학 방사선과 오 태 석.
현대사회의 여성문제와 여성복지 3조 권경욱 강향원 황대인 변갑수 박창욱 김지현.
상품 제안서 ■ 상 품 명 : ■ 협력사명 : 이노비즈협회 (주)공영홈쇼핑.
3장 이미지와 그래픽 3.1 이미지와 그래픽의 기본 개념 3.2 입출력장치 3.3 이미지의 처리와 압축
Hanyang Univ. Image & Comm. Lab.
◆ 사회 ◆ 5학년 2학기 ◆ 단원명 2. 정보화 시대의 생활과 산업 9 / 16차시 첨단 기술에 의한 생활의 변화 초기화면.
고교평준화의 득과 실 김영주 이지영 최윤영.
02장 ㅎㅎ 디지털 영상 빛과 색, 시각 컬러 모델 디지털 영상의 생성 디지털 영상의 종류 한빛미디어(주)
컬러 LED바 이해하기 목차 재료준비 및 브레드 보드 배선 구성하기 컬러 LED바 이해 및 프로그램 실습 응용 작품 만들기.
Chapter 12. Color Models and Color Applications
Chapter 12. Color Models and Color Applications
안식일을 기억하여 거룩한 날로 지켜라 출애굽기 20장 8절 말씀 -아멘-.
4월 부모교육 - 유 아 기 - 00초등학교병설유치원.
시간대별 점등제어 계획 철새 비도래시기 춘계[3~5월] / 하계[6~8월] / 추계[9~10월]
4.1 색채 과학 4.2 영상에서의 칼라 모델들 4.3 동영상에서의 칼라 모델들
2010년 직원연수 자료 제1차 : 4월 16일 ~ 17일 제2차 : 4월 23일 ~ 24일
글꼴관련 태그 오산대학 컴퓨터정보과 김 영 권.
장애인의 소득보장 서비스 1.
OpenGL Project 조민정 장선례.
해운대 기장 방송 ㈜ 유선 + 헬로TV + 초광속넷(160M) + 집전화 반송동 입주민만을 위한 통신비 절감 이벤트!!!!!
Color, Form, Depth, and Movement
재난 안전.
다른 사람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이해하는 마음 갖기
(생각열기) 비가 그칠 때 생기는 무지개는 몇 가지 색이 나타나는가? 그 원인은??
과거,미래,현재의 아동관 -아동 학대- (4조).
6장 컬러 6.1 색 6.2 RGB 컬러 6.3 컬러 모델들 6.4 채널과 컬러 보정 6.5 컬러의 일치 멀티미디어시스템
6장 컬러 6.1 색 6.2 RGB 컬러 6.3 컬러 모델들 6.4 채널과 컬러 보정 6.5 컬러의 일치 멀티미디어시스템
【 6월 1일 】 (‘오늘의 용기 내일의 희망’ 중에서...)
경찰조직관리론.
>> Ⅲ. Web Design Tool 및 특성
나의 커리어플랜 6학년3반 최 은 진.
노인의 건강사정 학습목표 -노인의 건강 사정 요소를 인식.
5. 포토샵 이미지 색상과 형태 변형 (1) 색상 모드-주메뉴표시줄 Image>Mode> Duotone
천안시 호재 정리 ▶ 천안 원 도심재개발 정비예정구역 총괄 : 80개 구역 규모 : 3,130,235 ㎡(약94.7만평)
1) 화가 이중섭 (작품 세계) 국어 중학교 1학년/2학기 1.능동적으로 읽기> 1)화가 이중섭 (2/6) [화면 소개]
비만에 관하여 장 덕 고 등 학 교.
6. Video Effects.
빛 의 합 성 과 학 1 학년 Ⅱ. 빛 > 2. 빛의 색( 8/8 ) [초기 화면]
절복은 왜 하는가 ◑ 안녕하세요. 입니다. 오늘은 절복은 왜 하는가에 대해서 여러분과 함께 공부하도록 하겠습니다. 지부 지구.
기본 테이블세팅(로맨틱) 푸드스타일리스트 전공 김선아.
하나님의 말씀은 나를 변화 시켜요!! 스가랴 9장9절 말씀 -아멘- 보라! 네 왕이 임하 나니 그는 겸손 하여서 나귀를 타나니
혼색 color mixture.
영상처리 기초.
성전기공식(안) 식 순 1. 기공미사 2. 기 공 식 3. 축 하 연 천주교 수원교구 퇴촌성당.
한 학기 한 권 읽기 - 책을 읽고 생각을 나누어요 - 4-2학기 독서단원
하나님의 말씀은 나를 변화 시켜요 죄와 사망의 성령의 법이 법에서 여러분을 해방 시켜 주었습니다 로마서 8장2절 말씀 –아멘-
[색채지각 ] Color Perception.
색채의 공감각 맛 음 냄새 촉감 5. 모양.
나-는 믿음으로 주 얼굴 보리니- 아침에 깰 때에 주형상에 만족하리 나주님 닮기 원하네 믿음으로 주얼굴 보리라 -
과목명: 고전문학 특강 학번: , 이름: 황인대, 윤정아 담당교수: 변승구 교수님
HDTV 포맷과 기술표준 특성 촬영조명과 박수지 송한진 김푸른솔 신보연 박세라.
기술가정 1학년 1. 나와 가족의 이해 > 1. 청소년의 특징 ( 5 / 6 ) 청소년기 사회적 발달 수업계획 수업활동.
2) 숨쉬는 영정 국어 중학교 1학년/2학기 6.문학과 독자 > 2) 숨쉬는 영정 (4/6) [화면 소개]
디지털 TV 방송 신호 (4)
논리회로 설계 및 실험 9주차.
Smart & Green Technology Innovator
첨부 1. 불꽃 위치도 ※ 불꽃 발사 장소 : 수원월드컵경기장 남측 P4 주차장 뒤편 공원 (붉은색 원표시 부분)
Presentation transcript:

HDTV 영상제작의 변화 발표조:10조

비율(proportion)구도를 이용한 화면구성 공간의 깊이감 재현 화면비율변화와 관련된 제작의 변화 비율(proportion)구도를 이용한 화면구성 공간의 깊이감 재현 205802005 김민지

화면비율변화와 관련된 제작의 변화 비율(proportion)구도를 이용한 화면구성 화면의 균형과 대칭측면으로 살펴봤을때, SDTV의 4:3(1.33:1)화면비율: 균형(balance or affinity)과 대비(contrast)를 이용 →관계표현및 의미전달에서 제약됨. HDTV의 16:9화면비율: 균형과 대칭구도 →분위기, 상황 및 피사체간의 관계 표현가능성이 넓게 확보됨.

접근법 - 3분할법(the Rule of Thirds)의 원리를 적용시킴으로서 황금비율의 화면구도에서의 미학적 표현을 구성할 수 있다. - Ward : 주된 피사체를 프레임의 핵심이 되는 정중앙에 배치함으로서 의미를 부여하고자 함. - Block : 시청자의 관심을 프레임 내부로 한정짓는 것이 아니라 프레임 외부 방향으로 확장 시키는 것을 말함. 화면비율변화와 관련된 제작의 변화

황금비율에서 3분할법을 적용시키는 경우 단독인물배치에서의 3분할법을 이용한 구도의 예

촬영된이미지                          구도분석 수정된 이미지                    구도분석

촬영된이미지                         구도분석 수정된이미지                         구도분석

투샷(two shot) 인물배치에서 3분할법을 이용한 구도 기준비율 분할선에 피사체의 눈의 위치를 배치함

피사체를 이미지 배경과 조화를 이루어 배치하는 경우

원근법의 원리 상대적인 크기 상대적인 밝기 피사계 심도 공간의 깊이감 재현 원근법의 원리 상대적인 크기 상대적인 밝기 피사계 심도 205802011 노덕훈

프리먼(Freeman) : 실제로 보고 있는 것과 같이 느끼게 함 ‘몰입도’ 공간의 깊이감 재현 실제로 보는 것과 같은 3차원의 시각적 경험 화면 구성에서 공간의 깊이감을 재현 하는 방법 프리먼(Freeman) : 실제로 보고 있는 것과 같이 느끼게 함 ‘몰입도’

①상대적인 크기 (relatve size) SDTV 4:3 화면 비율 세부적인 내용 전달

HDTV 16:9 화면비율

상대적인 차이

소실점(vanishing point)을 설정하여 공간의 깊이감 구성 소실점으로 연결된 선을 이용하여 원근법 사용

②상대적인 밝기(relative brightness)를 이용한 방법 상대적인 밝기를 이용하여 톤의 차이를 만드는 방법 배경의 톤을 상대적으로 어둡게 하여 위치와 공간의 깊이를 만드는 방법

피사체와 배경의 상대적인 밝기가 비슷한 톤 깊이감이 만들어지지 않는 평면 공간

③피사계 심도(depth of field) 배경으로부터 피사체를 분리하여 주된 피사체에 관심을 집중시키고 의미를 부여 깊은 피사계 심도

얕은 피사계 심도 전달하고자 하는 감정을 부각

빛의 특성과 관련된 제작의 변화 205802009 김종인

HDTV 영상 제작에서 빛의 특성을 조절하는 방법 1) 외부적인 방법 2) 내부적인 방법

HDTV 영상 제작에서 빛의 특성을 조절하는 방법 1) 외부적인 방법 조명을 통제하는 방법 2) 내부적인 방법

HDTV 영상 제작에서 빛의 특성을 조절하는 방법 1) 외부적인 방법 조명을 통제하는 방법 2) 내부적인 방법 HD카메라에서 조절 가능한 기능들을 사용하는 방법

HD카메라에서의 ‘톤의 차이조절’(tonal difference control)개념

HD카메라에서의 영역별 빛의 표현 특성 조절의 예

HD카메라에서 ‘빛의 특성 조절 프로그램’ 사용의 개념도 조절 프로그램’ 사용의 예

색 표현과 관련된 제작의 변화 205802008 김종원

기본적으로 HDTV와 SDTV에서 색의 표현 특성 차이는 영상 신호를 처리하는 디지털 bit 수의 차이로부터 기인하는 Color Depth에서 차이가 있다. 8bit 방식으로 처리되는 SDTV에서는 개별 표준색들 256 단계의 색표현 차이를 나타내지만, HDTV에서는 1024 단계의 범위로 색을 표현한다. 그렇기 때문에 절대값으로서 각각의 색은 동일한 채도를 가지고 있지만, 색의 표현 측면에서 HDTV는 훨씬 더 세분화되고 섬세하고 색의 차이를 표현하기 때문에 사실에 가까운 색을 재현한다.

HDTV & SDTV 비교

HDTV (ITU-709) : Y = (0.7154×G)+(0.2125×R)+(0.0721×B) SDTV와 HDTV에서의 색표현과 관련된 가장 큰 차이점은, 각각의 방식에서 서로 다른 신호의 주파수 처리 체계, 기술 표준 , 그리고 색차신호 처리계수 공식원리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개별 표준색의 채도는 같으나 각각의 포함하고 있는 빛의 양에는 차이가 있다. SDTV (NTSC)  :  Y = (0.59×G) + (0.3×R) + (0.11×B) HDTV (ITU-709) :  Y = (0.7154×G)+(0.2125×R)+(0.0721×B)

 Luminance 란 ?     휘도는 특정방향으로 표면의 단위 면적당 방출되는 광도에 관한 개념이다.

개별 표준색의 Luminance Level 차이 비교(1)   HDTV(ITU-709) SDTV(NTSC) 차이(절대값) White 100 Yellow 92.8 89 3.8 Cyan 78.7 70 8.7 Green 71.5 59 12.5 Magenta 28.5 41 Red 21.3 30 Blue 7.2 11 Black      * 단위 : %(IRE)

개별 표준색의 Luminance Level 차이 비교(2)

개별 표준색의 Luminance Level 차이 비교(3)

HD TV와SD TV에서는 개별 표준색들이 HDTV 와 SD TV에서 같은 채도의 색상을 표현하 있지만, 실제로 포함되어 발산되는 빛의 양에는 차이가 있음을 설명하고 있다. Green과 Magenta 사이를 기준으로 칼라바의 왼쪽에 분포하고 있는 색상 Yellow Cyan Green 에서는 HDTV신호가 더 많은 밝기신호(루미넨스시그날레벨)을 포함하고 있다.   HDTV 제작에 색표현을 조절하기 위한 접근법은 개별 색들의 특성에 맞는 조명법의 변화로서 이해해야 하며 특히 HDTV 색의 표현 단계가 매우 세분화 되었기 때문에 섬세한 색의 표현을 위해서 섬세한 조명의 조절이 필요하게 된다고 볼 수 있는 것이다.

The e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