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 Super Mario Yo-si Run -2D Game Programming- 2014180047 고미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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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 Super Mario Yo-si Run -2D Game Programming- 2014180047 고미향

CONTENTS 게임 컨셉 개발 범위 개발 계획 대비 현재 진행 상황 Github Commits 게임 시연

‘쿠키런’과 ‘프렌즈런’을 모티브로 ‘슈퍼마리오월드’의 요시 캐릭터가 주인공인 1. 게임 컨셉 달리고, 달리고, 달리고! ‘쿠키런’과 ‘프렌즈런’을 모티브로 ‘슈퍼마리오월드’의 요시 캐릭터가 주인공인 횡스크롤 런게임

2. 개발 범위 내용 최소 범위 추가 범위 캐릭터 컨트롤 캐릭터 기술 맵 난이도 게임 기능 애니 메이션 점프, 슬라이딩 <리소스 이미지 문제로 슬라이딩 스킬을 대쉬 스킬로 교체> 대쉬 캐릭터 기술 거대화(무적상태) 2단 점프로 장애물 제거 공격 맵 스테이지 2종류 다른 컨셉의 스테이지 1개 추가 난이도 스테이지가 올라 갈수록 장애물이 많아짐 스테이지에 따라 다양한 종류의 장애물 추가 게임 기능 피격 시 체력 감소 획득 아이템에 따라 차등 점수획득 거대화 시 무적상태 스테이지를 올라갈 때마다 고득점 아이템 등장 거대화 상태에서 장애물 파괴 시 추가 점수 획득 적절한 사운드 추가 애니 메이션 달리기, 슬라이딩, 점프 대쉬 동작, 장애물의 모션 등 추가

3. 개발 일정 주 차 내 용 1주차 계획 : 캐릭터 움직임 구성 및 리소스 수집 주 차 내 용 1주차 계획 : 캐릭터 움직임 구성 및 리소스 수집 결과(100%) : 캐릭터 움직임 구현 및 이미지 제작완료 2주차 계획 : 장애물 및 캐릭터 스킬 구현 결과(100%) : 장애물(꽃, 유령)구현, 점프와 대쉬 스킬 구현 <리소스 이미지 문제로 슬라이딩 스킬을 대쉬 스킬로 교체> 3주차 계획 : 충돌 체크 및 난이도 조절 결과(100%) : 장애물에 충돌 시 생명(머쉬룸) 감소, 점프높이 조절과 대쉬 속도 조절 그리고 장애물 배치 빈도로 난이도 조절 4주차 계획 : 2차 발표 / 두 번째 스테이지 제작 결과(50%) : 발표 ppt제작 및 영상 촬영 5주차 두 번째 스테이지 보완, 시작 및 종료 화면 추가 6주차 난이도 조절 및 UI 추가 7주차 최종 테스트 및 버그 수정, 사운드 추가 8주차 최종 버전 완성

4. Github Commi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