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L CLIENT 20001178 김창우 20001209 윤성훈 20001212 이경재
목 차 개요 및 정의 국내외 현황 팀 구성 개발 환경 개발 일정 개발 내용
1. 개요 및 정의 개요 메일서버로 메일을 전송(SMTP)하고 메일서버로부터 메일을 가져와 읽을 수 있는(POP3) 클라이언트
1. 개요 및 정의 정의 SMTP [Simple Mail Transfer Protocol] 인터넷에서 전자우편을 전송할 때 이용되는 표준 프로토콜 POP [Post Office Protocol] 사용자가 쉘 계정이 있는 호스트에 직접 접속하여 메일을 읽지 않고 자신의 PC에서 바로 로컬 메일 리더를 이용하여 자신의 메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보여주는 것을 정의한 프로토콜
2. 국내 현황 기업과 같은 단체에서는 SMTP/POP3를 유료로 이용 개인의 경우는 현재, 웹메일의 이용이 대부분 개인의 경우에는 Outlook Express와 같은 클라이언트를 이용하는게 보통
3. 팀 구성 김창우 윤성훈 이경재 자료수집 구현 발표 자료수집 구현 문서작성 자료수집 구현 문서작성
4. 개발 환경 H/W CPU : 1.4 GHz RAM : 256 Mb S/W O/S : Microsoft Windows 2000 SP4 Language : Microsoft Visual Studio C++ 6.0
5. 개발 일정
6. 개발 내용 메일 송/수신을 할 수 있는 SMTP/POP3 프로토콜을 제대로 이해하고, 사용자가 이용하기 편리한 GUI환경으로 클라이언트를 제작 구현내용 메일 송/수신 메일 도착 확인 주소록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