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시 애니메이션 제작과정 (E-러닝) Lee Sunghoon 1
Contents Index 목차 1. 표준프로세스 개발프로세스 리스크 관리 교수 설계 E-러닝 교육의 극대화
Certain Content 표준프로세스 분석 설계 수요자분석 시스템환경 분석 내용분석 수요 및 요구 분석 목표설정 학습유형확정 내용구조설계 평가 설계 상호작용 설계 인터 페이스 설계 프로토타입 개발 원고 개발 스토리보드제작 멀티미디어 자료 개발 웹 개발 시스템 테스트 검수
표준프로세스 개발 평가 시스템 탑재 멀티미디어 자료 원고 및 평가 개발 스토리보드 내용 검수 웹 검수 알파테스트 사용자 테스트 개발 및 웹 개발 시스템 탑재 내용 검수 웹 검수 평가 알파테스트 사용자 테스트 베타테스트
개발프로세스 기획 프로토타입 상세요구분석 교수설계 개발 디자인 고객피드백 수정 개발 검수 포팅 유지보수 결과보고서 작성 및 종료
리스크 관리 개발 완료 고객 컨펌(1차) PM 상담 교수설계 스토리보드(1차) 책임교수 검수 콘텐츠 개발 스토리 보드(2차) 컨펌(2차) 개발 완료
Resource Based Learning 교수 설계 Resource Based Learning (자원기반학습) Case Based Learning (사례기반학습) Cognitive Based Learning (인지기반학습) Story - telling Case Based Learning (자원기반학습)
최종 결과물 반복성 (repetition) 집중도 (concentration) 몰입도 (immersion) 반복학습으로 인한 학습 효과 극대화 다양한 재미 요소를 삽입 효과 극대화 반복성과 집중도를 높여 몰입효과 극대화
The End The End Thank you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