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 GO 비 의 to 홈 2016182016 게임공학과 박혜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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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 GO 비 의 to 홈 2016182016 게임공학과 박혜원

CONTENTS 1 2 3 4 게임 실행 흐름 게임 컨셉 개발 범위 개발 계획 2016182016 박혜원

1 커비가 가진 각종 스킬을 사용해서 각 스테이지 별 다양한 몬스터를 물리치고 잃어버린 구슬 조각을 되찾자 게임 컨셉. 졸던 커비가 거울을 잘못 건드려 다른세계의 게임에 빠져버렸다! 설상가상 게임 월드에 커비의 거울을 조절하는 구슬 조각까지 떨어뜨려 버렸고.. 집에 가기 위해서 커비는!? 커비가 가진 각종 스킬을 사용해서 각 스테이지 별 다양한 몬스터를 물리치고 잃어버린 구슬 조각을 되찾자

2 STAGE 1 STAGE 2 게임 실행 흐름. 다양한 커비의 스킬을 이용해 각 스테이지 게임의 몬스터들을 무찌른다! 각 스테이지를 클리어 할 때마다 새로운 스킬이 열린다. 2016182016 박혜원

2 스테이지의 보스를 물리치면 나오는 구슬 3개를 모아 집으로 돌아가자 STAGE 3 게임 실행 흐름. 3 2016182016 박혜원

3 개발범위. 내용 최소범위 추가범위 캐릭터 컨트롤 4방향 (좌우상하) 점프와 방향키를 같이 눌렀을 때 그 방향 점프 캐릭터 기술 스킬 ) 해머, 에너지빔, 전기 공격, 아이스 공격 스킬) 팽이공격 맵 스테이지 3개(메이플,마리오,핀과제이크) 각 스테이지의 보스를 잡으면 다음 스테이지로 히든 스테이지 추가. 히든 스테이지 클리어 시 보너스 점수 획득 적 AI 적은 모두 주인공을 발견하지 못하고 순찰상태 적) 커비 발견 시 다가와 근접 공격 보스) 강력한 공격 및 360도 사격 커비 후퇴 시 추격 난이도 난이도 증가 시 체력 및 공격력 증가 난이도 증가시 다양한 패턴의 적 추가 게임기능 -피격시 체력 감소 -적 제거마다 코인(=점수)를 획득. -스테이지 클리어 시 마다 스킬 추가 오픈 몬스터를 잡을 때 마다 MP 게이지가 차서 스킬 사용 가능 사운드 공격, 커비 소리, 스킬 소리, 점프 소리, 비명소리 등 애니메이션 스킬 4개, 걷기, 폭발, 승리 세레머니 등 약 5종 이상 커비 날라가기 추가 2016182016 박혜원

4 개발계획. 1주차(10.16~10.22) 자료 수집 리소스 수집 2주차(10.23~10.29) 맵 구현 메인 화면 구현 게임의 각 스테이지 구현 3주차(10.30~11.5) 캐릭터 구현 캐릭터의 이동 방향 설정 캐릭터의 공격과 기술 처리 4주차(11.6~11.12) 적군 오브젝트 몬스터의 기본 이동 및 공격 패턴 5주차(11.13~11.19) 보스 오브젝트&사운드 추가 -보스의 기본 이동 및 공격 패턴 -사운드 추가 6주차(11.20~11.26) 중간 점검 여태까지의 미흡한 부분 체크 및 보완 7주차(11.27~12.3) 추가 구현 및 밸런스 조절 이어서 추가 구현할 부분이나 밸런스 조절 8주차(12.4~12.8) 마무리 최종 점검 20616182016 박혜원

5 자체평가 평가항목 평가 게임컨셉이 잘 표현되었는가? A 게임 핵심 메카닉의 제시가 잘 되었는가? 게임 실행 흐름이 잘 표현되었는가? B 개발 범위가 구체적이며, 측정 가능한가? 개발 계획이 구체적이며 실행가능한가? C 20616182016 박혜원

THANK YO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