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제 1 4bit x 4 SRAM이 있다 아래 (1), (2) 두 입력에 대한 출력값 [3:0] Dout을 나타내시오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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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장. printf 와 scanf 함수에 대한 고찰 printf 함수 이야기 printf 는 문자열을 출력하는 함수이다. – 예제 printf1.c 참조 printf 는 특수 문자 출력이 가능하다. 특수 문자의 미 \a 경고음 소리 발생 \b 백스페이스 (backspace)
→ 「 too+ 형용사 [ 부사 ]+to 부정사」는 ‘ 너무 ~ 해서... 할 수 없다 ’ 라는 의미 로 이때의 to 부정사는 정도를 나타내는 부사적 용법으로 쓰였다. too ~ to 용법 A → 「 so+ 형용사 [ 부사 ]+that+ 주어 +cannot+ 동사원형」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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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제 1 4bit x 4 SRAM이 있다 아래 (1), (2) 두 입력에 대한 출력값 [3:0] Dout을 나타내시오 (1) [1:0] Addr 4bit x 4 SRAM [3:0] Dout [3:0] Din RW (1) (2)

과제 2 아래 FSM에 대한 입력이 (1)과 같다 출력값 Dout을 나타내시오 (1)

과제 3 (1/5) 키패드로 SRAM에 값을 저장하고 읽는 Control Unit을 만들려고 한다 부분 모듈의 동작과 전체 모듈의 동작을 읽고 이해한 후, 그와 같은 동작을 하도록 Control Unit의 빈칸에 알맞은 값을 넣으시오

과제 3 (2/5) 부분 모듈 BCD는 일반적인 키패드의 0~9, *, #을 입력으로 가진다 숫자를 누르면 해당하는 숫자의 2진수값이 Bin으로 나온다 아무 숫자나 누르면 chk에 1이 나온다 *을 누르면 star에 1이 나온다 #을 누르면 sharp에 1이 나온다 *, #을 누를 땐 chk에는 아무 값도 안 나온다 [11:0] [3:0]

과제 3 (3/5) 부분 모듈 Counter4_ce는 4진 카운터의 일종이다 처음 출력값은 0 이다 [1:0]

과제 3 (4/5) 전체 모듈은 아래와 같은 데이터패스와 동작을 가진다 처음엔 키패드의 아무 숫자를 눌러도 반응하지 않는다 *을 한 번 누르고 난 후, 숫자를 네 번 누르면 차례대로 SRAM의 0, 1, 2, 3번지에 저장된다 이후 #을 누르면 SRAM에서 0, 1, 2, 3번지의 값이 반복해서 읽어진다 전체 모듈의 데이터패스

과제 3 (5/5) 앞서 전체 모듈의 동작이 가능하도록 Control Unit을 완성하시오 처음엔 키패드의 아무 숫자를 눌러도 반응하지 않는다 *을 한 번 누르고 난 후, 숫자를 네 번 누르면 차례대로 SRAM의 0, 1, 2, 3번지에 저장된다 이후 #을 누르면 SRAM에서 0, 1, 2, 3번지의 값이 반복해서 읽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