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영화연구회.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2. 속력이 일정하게 증가하는 운동 Ⅲ.힘과 운동 2.여러 가지 운동. 도입 Ⅲ.힘과 운동 2. 여러 가지 운동 2. 속력이 일정하게 증가하는 운동.
Advertisements

2D 게임 프로그래밍 프로젝트 학과 : 게임 공학과 학번 : 이름 : 최우진.
Today’s topic : TV, 드라마, 정치, 쇼오락 한성대학교 의류패션산업전공 교수 이희승.
[1 차시 ] 5 분 퀴즈 1. 자신을 소개하는 기본 문형을 말해 봅시다. 2. 고등학교 ‘ 축제 ’ 를 일본어로는 뭐라고 하나요 ? 3. 숫자 1-10 중 읽는 방법이 2 가지 이상인 것은 ? 4. 다음 설명에 대해 ○, × 로 답해 봅시다. ① 일본에서 교복은 ‘ せいふく.
검색어 : 영화 속 건축양식 영화 속 건축여행 영화 속 건축 이야기 # 영화 # 건축 # 영화 공간 # 가구 # 스타일링 # 애니매이션 # 게임 # 드라마.
사랑 손님과 어머니. [발단] 옥희네 가족 및 생활 형편 소개 / 낯선 손님이 사랑방에 하숙하게 됨 [전개] 아저씨와 어머니가 서로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자신의 아빠였으면 좋겠다는 옥희의 말에 아저씨는 당황함 [위기] 아저씨와 어머니가 예배당에서 서로 의식 하여 부끄러워하고,
제작국 DAALL MEDIA 국장 신민규 부국장 김수연. Introduction QnA Projects Rule Pre - Production Main - Production Post - Production 2 기 04 3 기 10 4 기 11 Total 25 휴직 03.
한국 SF 영화 스토리텔링의 현재와 미래 -, 를 중심으로 발표 : 이영아 ( 한남대 강사, 시나리오 비평가 )
게임엔진 Term Project 학번 : 이름 : 오민형 2D 게임 프로그래밍 Project.
갤럭시 홍보 기획서 담당교수 : 유호종 교수님 조장 최준환 조원 변현택 발표자 손준우.
단면(斷面).
테마가 있는 이야기 카페 바쁜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을 위한 편안한 쉼터.
러브스위치는 어떤 프로그램인가? 미디어비평 소비자학과 이수완.
1차 발표: Control Artist 학번: 이름: 서민성.
법질서 UCC 콘테스트 김민숙, 김지혜, 방주진, 최은선.
엔크린 대학생 마케팅 아이디어 공모전 ● 이름 ● 학교 ● 팀원 이름 ( * 팀일 경우만 팀원 이름 기입)
뮤지컬 영화 국제지역문화학과 김은미 국제지역문화학과 정소민.
시나리오 작법 트리트먼트에 구체적인 대사와 지문들을 삽입하여 시나리오를 작성한다
작가의 생각이나 감정 등을 문자로 표현한 언어예술 *사상이나 감정을 상상의 힘을 빌려 언어로 표현한 예술
경제에 이익이 되는 제3의 한류, 새로운 가치를 창출
무한도전 나는 Pd다 얘들아 우리 영화 찍자!!!! 여백씨의 영상교실
스쿨러너 프로젝트 1팀 이후성 한성욱 이병진 우나연 남경미 이효익.
인터뷰 Interview 누구나 영상제작교실 6차시.
Entity Relationship Diagram
Revenge of the Zombie:2차 발표
2d 게임 프로그래밍 기말 프로젝트 1차 발표 김대현.
학습목표 학습목차 다른 홈페이지의 HTML 파일 코드를 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제 1장. 멀티미디어 시스템 개요.
토머스 에디슨 Thomas Alva Edison
엔터테인먼트학과 오광 조장 : 이아름 조원 : 김우람 최영은
동영상 제작과정 (홍보용 CF) Lee Sunghoon 1.
정보 동영상의 가공 YoungjinMedia.
SBS 특집 다큐멘터리 스티브잡스를 꿈꾸다! -지방에서 세계로 손 안의 디지털 혁명
지렁이의 움직임을 구현한 다목적 로봇 CASD Lab. 졸업연구 중간발표
국가 간 불평등 현상과 해결방안 본 연구물은 학교 수업을 위해 개발된 것으로 교육 이외의 목적으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
MovieStory 작성자 홍성혁 소속 전자전기컴퓨터공학부 학번
LabVIEW WiznTec 주임 박명대 1.
2D 게임 프로그래밍 BUBBLE BOBBLE 제민경.
중등용 몸으로 말해요.
2 안누 팔라쿤나투 매튜
2D게임 프로그래밍 프로젝트 총은 사기입니다(가제) 박상윤.
철 학 과 변창준 조경학과 강동현 지리학과 강정옥 지리학과 윤기섭
화상대화 매뉴얼 한국지역정보개발원.
Pop-up book 만들기 전래 동화, 문화재 소개.
기초디자인 과제 영화포스터 & 드라마 타이틀 김지수.
2013 영화연구회.
문화혁명 [文化革命] 곽영신 임황빈 최하영.
게임공학과 장민석.
1차 발표: 프로젝트 발표 안내 및 형식 학번: 이름: 김경우.
애니메이션 제작 기법 2D 애니메이션 3D 애니메이션 임희영.
표 현 생활용품 만들기.
발표자 : 이지연 Programming Systems Lab.
Ⅲ 세계 여러 지역의 문화적 다양성 4. 지역 문화의 특성 ① 다양한 지역 문화(1).
9 브라우저 객체 모델.
2D 게임프로그래밍 프로젝트 - Air Clear 심석용.
학번: 이름: 견정수 학번: 이름: 장성우 학번: 이름: 조재훈
전남중등미술교육연구회 나주반남중학교 맹 범 호
2D Game Programming 1차 발표 배강산.
김덕용 게임 엔진론 Project 2차발표.
성의 발달과 젠더 탐색 성과 인간관계.
유럽위기 시나리오.
플래시 애니메이션 제작과정 (홍보용CF) Lee Sunghoon 1.
현지조사 방법 및 보고서 작성법 현지조사(field working)란?
레크리에이션과 여가 배장섭.
플래시MX2004 디자인스쿨 Chapter 11. 플래시와 사운드.
나의 꿈 발표 6학년3반 이서은.
2. 무용혁명의 시작 * “자연 그대로의 신체를 자연의 법칙에 맞게 움직이는 것,
웹 사이트 분석과 설계 학과 : e-biz 경영학과 2-2 학번 : 이름 : 이재섭.
뮨화의 기능 환경에의 적응 사회와 집단의 유지 지식의 제공과 축적 뮨화의 구성요소 물질문화 비물질문화 제도, 규범문화 관념문화.
Presentation transcript:

2013 영화연구회

2013 영화연구회 패왕별희 覇王別姬, Farewell My Concubine, 1993 . 천카이거

패왕별희 2013 영화연구회 패왕별희의 배경이 되는 역사 1937 중일전쟁 발발, 일본 승 1945 일본패망 1946 국민당 VS 공산당 국공내전 발발 국민당의 집권 1948 공산당에게 주도권 1949 국민당 패퇴, 타이완으로 물러남 10월 마오쩌둥 집권, 중화인민공화국 건국 1958 대약진 운동(마오쩌둥 주도 경제성장운동) 1966 ~1976 문화대혁명(마오쩌둥의 권력회복) -문화재 파괴, 지식인 탄압, 문화적 암흑기 패왕별희의 배경이 되는 역사

패왕별희 도즈의 정신적 남성성 거세 “나는 본래 여자 아이로서” “나는 본래 남자 아이로서” 2013 영화연구회 성과 사랑 섹스와 젠더 이야기 도즈의 정신적 남성성 거세 “나는 본래 여자 아이로서” “나는 본래 남자 아이로서” 자, 그럼 패왕별희는 게이물인가? 도즈는 앞의 사건을 통해 자신이 우희이고 여성으로 살아감. 그렇다면 우희(도즈)를 데려간 장내시나 원대인도 동성애인가.. 육체적인 관점에서는 동성애지만, 정신적으로는 아닌 것이 맞다.

영화 Motion Picture 활동사진 Moving Picture 움직이는 사진 Cinema Film 2013 영화연구회 영화 연속 촬영으로 기록한 필름상의 화상을 스크린에 투영 움직임 있는 영상과 소리를 통해서 보여주는 영상물 Motion Picture 활동사진 Moving Picture 움직이는 사진 : 제작상의 과정으로서의 영화 Cinema : 정치사상, 사회문화의 맥락에서의 영화 Film : 영화와 관련된 다른 단어들을 포함하는 중립적 의미의 영화

영화 1888년 에디슨 & 딕슨 영화용 카메라 키네토 그래프, 키네토 스코프(30초 정도 감상기구) 2013 영화연구회 영화의 시작. 1888년 에디슨 & 딕슨 영화용 카메라 키네토 그래프, 키네토 스코프(30초 정도 감상기구) 1895년 프랑스 뤼미에르 형제가 시네마토그래프(카메라 이름) 발명 (형 오귀스트 뤼미에르, 동생 루이 뤼미에르) 단편영화 <공장을 나서는 노동자들> 1927년 감독 앨런 크로슬랜드 / 영화사 위너 브라더스의 재즈싱어 첫 유성영화

영화 2013 영화연구회 영화가 다른 매체와 상대적으로 비교되는 점 1. 산업 예술 - 영화는 산업적 목적으로 태동했고, 지금도 산업적 목적에 의해 유지되는 예술이다. 영화 자체는 또한 과학과 산업의 산물이다. 사진-영상, 무성-유성, 흑백-색조 2. 종합 예술 - 영화는 종합 예술의 성격을 가진다. 영화는 시간이 정지된 사진에 시간과 공간을 확장 한 것이다. 또 영화는 제작 과정을 통하여 회화와 건축, 미술, 음악, 무용, 문학 등을 모 두 통합한다. 3. 집단 예술 - 한 편의 영화를 만들기 위해서는 영화배우, 감독, 시나리오 작가, 촬영 감독, 조명 담 당, 사운드 담당, 미술 담당, 편집 담당, 녹음 담당 등 많은 사람이 필요하다. 오락적 기능(상업 영화) 기록적 기능(다큐멘터리) 교육적 기능(계몽, 교육, 선전, 기록 영화를 통한 정보전달)

영화제작 Pre - Production 시나리오 작성단계 2013 영화연구회 Pre - Production : 영화제작단계 중 촬영이 들어가기 전 단계까지의 모든 준비과정. 기획 – 시나리오 완성 – 파이낸싱(제작지원) – 주연 캐스팅 – 작품분석 – 예산안 작성 – 스텝구성 – 업체선정 – 미술컨셉 결정 – 로케이션 헌팅 – 배우 캐스팅 – 콘티 작성 – 일정계획 – 연기자 리허설 – 테스트 촬영 – 최종점검 시나리오 작성단계 1. 소재, 주제, 장르를 정한다. 2. 캐릭터, 사건, 전개, 느낌(톤)을 정한다. 3. 시놉시스를 정리한다. 시놉시스 – 대략적 줄거리, 등장인물, 주제, 작품의 의도 및 주관,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작성

영화제작 2013 영화연구회 쇼트(shot) : 한 번의 테이크를 거쳐 카메라에 담긴 장면 또는 커트와 커트 사이의 장면으로써 촬영할 때 끊지 않고 한 번에 찍은 필름의 조각을 말한다. 씬(scene) : 시간상의 길이에 준하여 본 쇼트와 시퀀스의 중간 단계로서, 동일한 장소와 동일한 시간대에서 이루어지는 등장인물들의 행동과 대사로 이루어져있다. 커트(cut) : 1. 편집적인 측면에서 봤을 때 하나의 쇼트를 동일한 개념으로 쓰임 2. 현장에서 연출자가 스태프와 배우들에게 촬영중지를 고할 때 쓰는 표현 시퀀스(sequence) : 이야기의 단위, 영화에서 몇 개의 관련된 장면을 모아서 하나의 에피소드를 이루는 이야기가 시작되고 끝나는 독립적 구성단위 프레임(frame) : 필름 상에서 보여지는 단일한 영상으로 스크린에서 필름을 상열할 때 나타나는 영상의 크기를 뜻하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