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Themes in Computer Graphics

Slides:



Advertisements
Similar presentations
박소영 김정윤 작 품 명작 품 명국 문국 문 흰고래이야기 영 문영 문 white whale 작품 포맷 Computer 3d animation 기획의도 고래가 바다에 대한 순결하고 순수한 사랑을 보여줌으로써 관객들로 하여금 자신이 가질.
Advertisements

12 장 자바와 VRML 의 활용 자바 애플릿의 소개  Network 환경에 적합한 객체 지향형 Programming Language  인터넷 및 분산 환경 시스템에서 효과적으로 응용 프로그램을 작성할 수 있도록 설계된 언어  객체 지향성 및 다양한.
만화예술학과 이설희. 한국의 애니메이션 50~ 럭키치약 CF 1960 진로소주 CF( 신동헌 감독, 한국 최초의 풀애니메이션 FULL ANIMATION) 1967 홍길동 ( 신동헌 감독, 한국 최초의 극장용 애니메이션 ) 70~ 로보트.
Ⓒ sblim, 가상환경과 멀티미디어 멀티미디어의 이해 임순범 1. Ⓒ sblim, 가상현실의 소개 가상현실의 개념 가상현실의 종류 Amusement Park (VRML 예제 ) 사원 둘러보기 (VRML 예제 ) 강의실 (QuickTime.
발표자 : KAIST 산업디자인과 김명석 교수 지능형 로봇 디자인기술로드맵 개발결과 설명회 핵심디자인기술의 개념 및 중요성 로봇 디자인 기술 로봇 서비스 컨텐츠 디자인기술 로봇 조형 생성 기술 로봇 생산 지원 디자인기술 로봇디자인 개발환경 구축.
제 1 부 멀티미디어 (Multimedia) 와 웹 (Web) 제 1 장 멀티미디어 (Multimedia) 와 생활 제 2 장 웹 (Web) 과 멀티미디어 (Multimedia) 제 2 부 컴퓨터 그래픽스 (Computer Graphics) 제 3 장 컴퓨터 그래픽스.
땅 따먹기 박중규,나민하 나와 바~악!.
School of Computer Science and Engineering Seoul National University
입체영상 세미나 아주대 정보통신연구소 게임애니메이션 센터 김주철
아름다운 이들의 행복한 길음안나의 집.
7장 멀티미디어 기술과 활용 7.1 멀티미디어의 개념과 환경 7.2 멀티미디어의 활용 분야 7.3 멀티미디어 데이터의 처리
멀티미디어 컨텐츠 개요 멀티미디어 컨텐츠 입문 (2001 Fall).
학습목표 10장. 조명과 음영 조명과 음영의 차이점을 이해한다. 지역 조명모델과 전역 조명모델의 차이점을 이해한다.
애니메이션.
국가도서관통계시스템 수치입력자 매뉴얼 이의신청 방법 Version. 1.0.
한신대학교 컴퓨터공학부 류승택 Spring
Computer Graphics 한신대학교 컴퓨터공학부 류승택 2017년 2학기.
영상 기반 표현 (image Based Representation)
Computer Graphics 한신대학교 컴퓨터공학부 류승택 2015년 2학기.
컴퓨터 그래픽스 연구회지 2000년 5월 발표자 : 이영건 날짜 :
10장. 조명과 음영 학습목표 조명과 음영의 차이점을 이해한다. 지역 조명모델과 전역 조명모델의 차이점을 이해한다.
9. 가상환경과 멀티미디어 멀티미디어의 이해 임순범.
좋은 사람들의 아침 ( ) 미래디자인 - 융합 가상현실의 세계.
문서 PARSONS/OJA 문서, 워크시트, 데이터베이스 Page 1 1.
3장 인터넷과 멀티미디어 2007 멀티미디어의 이해.
워크샵 진행계획(안) 일정 : (금),19:00~1.30(토),12:00 (1박2일,합숙)
Virtual Reality Introduction HyoungSeok Kim
Mesh Saliency 김 종 현.
Based on Inverse Kinematics 김동철
Animation 제작기법에 대하여 2001/03/13 미디어공학과 V 주다영.
멀티미디어 기본+활용 제대로 배우기.
애니메이션.
An Approximate Image-Space Approach for Interactive Refraction
ELECTRONICS DESIGN SOON HYUNG . K OSAN UNIVERSITY
멀티미디어 기본+활용 제대로 배우기.
Stroke pattern analysis and synthesis
Chapter 13. Computer Animation
Wearable + 상황인지 컴퓨팅 연락하삼조 허대광 변성균 김아영 성민진 홍영민 김나연 윤미현 조민재.
3D 실시간 동영상 제작은 iClone에게 맡겨라!
Rhapsody + MFC 개발 가이드.
For a Cloud-based Education
포토서버 (PhotoServer) 제품 소개서
1장. 소개.
사 업 계 획 서.
1. 하나투어 프로모션 페이지 수정사항 정리 – 리오타노 이태리 세미극세사 차렵이불_그레이
8장 애니메이션 멀티미디어시스템 학기 8.1 캡쳐된 애니메이션과 이미지 시퀀스
키타노카시쇼쿠닌(北の菓子職人) - 「오호츠크의 소금 맛」
vrlab.suwon.ac.kr/mwlee
Digital Signal Processing
첨단 빛, 담벼락 영상전 경복궁이 바라본 500년 우리 역사 2017 융합인재교육(STEAM)프로그램
Low-fi 프로토타입 숙명여자대학교 임순범.
1 개인과 공동체 04. 사회적 약자 보호 정책 및 지역 격차 해소 정책 사회적 약자 보호 정책 지역 격차 해소 정책
(제작자: 임현수)모둠:임현수,유시연,유한민
6월 1주 주간메뉴표 NEW 엄마손 조식 쉐프 삼촌 중식 참새 방앗간 석식 ◎원산지 안내 : 쌀(국내산)
야 신난다 자원봉사 포항시자원봉사센터 ′ 이 영화는 가족간의 희생과 사랑을 나타낸 영화입니다.
거래처 매뉴얼 리 얼 시 스 템 주 식 회 사.
신경언어장애.
Understanding of Multimedia
개별 보건교육방법.
거래처 매뉴얼 리 얼 시 스 템 주 식 회 사.
1. 전문대학기초학습지원센터 접속하기 전문대학 기초학습지원센터 접속 접속URL : LOG-IN 클릭.
1. 전문대학기초학습지원센터 접속하기 전문대학 기초학습지원센터 접속 접속URL : LOG-IN 클릭.
노인학대예방교육 기획행정팀장 목진옥 엘요양원
코 칭 결 과 센 터 구성센터 (모바일) 코칭대상 프로 (엔지니어) 코칭일시
1. 하나투어 프로모션 페이지 수정사항 정리 – 인따르시아 여행용 파우치 5p (핑크)
1. 하나투어 프로모션 페이지 수정사항 정리 – [트래블이지] 비비드접이식가방 NO.1278
The Graphics Process: Summary
식품 이물 보고 및 조사 지침 식품의약품안전청.
HCI 입문 강의 계획 2005년2학기 김 창 헌
사 업 계 획 서.
Presentation transcript:

New Themes in Computer Graphics 김 창 헌

New Trends in Computer Graphics Image-based Modeling & Rendering Surface Simplification Non-photorealistic Rendering Synthetic Actor

Image-based Modeling & Rendering (1) 1장 또는 소수의 시점이 서로 다른 2차원 이미지로 Animation 영상을 생성 QuickTime VR (Apple, 1995) 여러 장의 사진으로부터 파노라마 영상 생성 Walk-through Animation < 54장의 사진으로부터 생성된 파노라마 영상 >

Image-based Modeling & Rendering (2) FACADE (1997) 16장의 사진으로 건축물 3D CG로 표시 < 건축물 사진 > < 기하학적 모델 > < 생성된 이미지 >

Image-based Modeling & Rendering (3) Tour into the Picture 1장의 사진 user의 상상력을 도움 배경과 전경을 구별하는 Animation

Tour into the Picture

Surface Simplification (1) 형상 모델을 표현하는 크기(시점에서의 거리)에 따라 데이터의 정밀도(다각형의 수)를 변화시키는 방법 인터넷 상의 real time 시뮬레이션 등에 응용 LOD Progressive Mesh ( Hoppe, 1996 ) 간략화 메쉬 원래 메쉬

Surface Simplification (2) Multiresolution Mesh ( Lounsbery, 1994 ) (a) Subdivision Mesh (b) Subdivision 된 중간 메쉬 (c) Subdivision 초기 메쉬

Non-photorealistic Rendering 물리 법칙에 따라 빛과 그림자의 reality가 있는 영상 생성 기술 사진을 찍은 듯한 reality를 추구 Non-Photorealistic Rendering 유채화나 수채화의 터치를 추구 셀 애니메이션 추구

Photorealistic Rendering (1)

Photorealistic Rendering (2)

Non-photorealistic Rendering (1) Processing Images and Video for An Impressionist Effect ( Litwinowiez, 1997 ) < 원래 이미지 > < 45도 stroke로 생성된 이미지 >

Non-photorealistic Rendering (2)

Non-photorealistic Rendering (3)

< 어린 아이의 움직임으로부터 어른의 움직임 생성 > Synthetic Actor 인간을 Computer Graphics으로 표현하는 기술분야 인간의 움직임을 생성 및 표현 얼굴의 표정 생성 및 표현 < 어린 아이의 움직임으로부터 어른의 움직임 생성 >

Monro’s Walking

기 타 볼륨 렌더링 고속화 Hardware화 자연현상의 표현 불꽃, 구름 < 굴뚝으로부터 나오는 연기 >

Graphics 관련 URL SIGGRAPH 일반 CG에 관한 문헌 검색 지금까지의 SIGGRAPH 논문 목차 http://www.math.utah.edu/ftp/pub/tex/bib/toc/siggraph.html CG에 관한 문헌 검색 http://www.sowa.is.uec.ac.jp/~yamauchi/research/cg-link.html 지금까지의 SIGGRAPH 논문 목차 http://www9.informatk.uni-erlangen.de/eng/research/rendering/ displacement/ CG Education http://www.cs.cuhk.hk/~ttwong/researcher.html CG General http://www.eml.hiroshima-u.ac.jp/~nis/eglinkj.htm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