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수학 제 9 장 가시성 판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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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니마 / 아니무스 송문주 조아라. 아니마 아니마란 ? 남성의 마음속에 있는 여성적 심리 경향이 인격화 한 것. 막연한 느낌이나 기분, 예견적인 육감, 비합리적인 것에 대 한 감수성, 개인적인 사랑의 능력, 자연에 대한 감정, 그리.
대구가톨릭대학교 체육교육과 06 학번 영안중학교 체육교사 신웅섭 반갑습니다. 반야월초등학교 축구부 대륜중학교 축구부 대륜고등학교 대구가톨릭대학교 차석 입학 대구가톨릭대학교 수석 졸업 2014 년 경북중등임용 체육 차석 합격 영안중학교 체육교사 근무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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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수학 제 9 장 가시성 판단

가시성 판단 2006-11-21 게임수학 - 제9장 가시성 판단

화면에 보이지 않는 데이터의 종류 Mesh(메시)의 뒷면  back face culling Viewing frustum(시야 절두체)에 포함되지 않는 mesh나 면  viewing frustum culling 다른 mesh에 가려진 mesh나 면  occlusion culling 2006-11-21 게임수학 - 제9장 가시성 판단

Mesh의 뒷면 2006-11-21 게임수학 - 제9장 가시성 판단

Mesh의 뒷면 2006-11-21 게임수학 - 제9장 가시성 판단

Mesh의 뒷면 2006-11-21 게임수학 - 제9장 가시성 판단

Viewing frustum 2006-11-21 게임수학 - 제9장 가시성 판단

Viewing frustum 2006-11-21 게임수학 - 제9장 가시성 판단

Viewing frustum 평면의 방정식 ax + by + cz + d = 0 2006-11-21 게임수학 - 제9장 가시성 판단

Viewing frustum 2006-11-21 게임수학 - 제9장 가시성 판단

Viewing frustum culling 2006-11-21 게임수학 - 제9장 가시성 판단

Bounding volume culling Viewing frustum culling할 때 모든 정점을 테스트? Ex) 캐릭터 하나가 100개의 폴리곤일 때 몇번의 계산이 필요한가? 2006-11-21 게임수학 - 제9장 가시성 판단

Bounding volume Bounding sphere Bounding box Bounding cylinder 2006-11-21 게임수학 - 제9장 가시성 판단

Bounding sphere 구의 중심점(vertex)과 반지름으로 정의 2006-11-21 게임수학 - 제9장 가시성 판단

Bounding box 최대값과 최고값이라는 2개의 vertex로 정의 AABB (Axis Aligned Bounding Box) OBB (Object Bounding Box) 2006-11-21 게임수학 - 제9장 가시성 판단

Bounding box 최소값 vertex와 최대값 vertex를 이용하여 나머지 6개의 vertex값 계산 2006-11-21 게임수학 - 제9장 가시성 판단

Bounding cylinder 물체를 감사는 원의 반지름과 물체의 길이를 표현하는 양 끝점으로 표현 2006-11-21 게임수학 - 제9장 가시성 판단

Viewing frustum culling Bounding sphere culling 2006-11-21 게임수학 - 제9장 가시성 판단

Viewing frustum culling Bounding sphere culling (1번의 연산) 2006-11-21 게임수학 - 제9장 가시성 판단

Viewing frustum culling Bounding box culling 2006-11-21 게임수학 - 제9장 가시성 판단

Viewing frustum culling Bounding box culling (8번의 연산) 2006-11-21 게임수학 - 제9장 가시성 판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