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ampire Exodus 최종 발표 PT 2016180042 진윤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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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ampire Exodus 최종 발표 PT 2016180042 진윤성

사람들을 피해 도망 다니는 뱀파이어의 여정을 그린 게임 중력이 존재하는 플랫폼 게임 게임 컨셉트 사람들을 피해 도망 다니는 뱀파이어의 여정을 그린 게임 중력이 존재하는 플랫폼 게임

개발 진척도 주차 상세 리소스 수집 플레이어 객체 NPC와 상호작용 점검 및 릴리즈 1주차 리소스 수집 계획: 그래픽 리소스 수집, 필요한 객체 정리 결과: (100%) 리소스 수집 완료하였다. 2주차 중력과 충돌 구현 계획: 중력의 구현, 블록과 객체의 충돌 구현 결과: (100%) 바닥이나 천장에 끼는 일 없이 캐릭터가 완만하게 움직인다. 3주차 플레이어 객체 결과 : (100%) 스테이지에 따라 아이템을 획득하여 능력을 해금할 수 있다. 4주차 NPC와 상호작용 계획: 객체끼리 상호 작용. 대기, 좌우 이동, 추격의 인공지능 결과: (100%) 모든 객체와 인공지능이 구현되었다. 5주차 지형 생성, 테마 작업 계획: 테마 종류 별 맵 생성, 스테이지 배치 작업 결과: (70%) 다양한 테마를 넣고 싶었으나 시간 상 단순한 스테이지 형식으로 할 수 밖에 없었다. 6주차 7주차 인터페이스 계획: 시작 로고, 메인 메뉴, 메시지 창, 일시 정지 메뉴, 게임 오버 / 스테이지 완료 메뉴 결과: (100%) 유저 인터페이스는 모두 완성되었다. 8주차 점검 및 릴리즈 계획: 버그 수정, 테스트, 빌드 등의 마무리 작업 결과: (100%) 모든 스테이지는 클리어가 가능하다. 빌드 시 제대로 작동한다.

피드백 잘 됐다고 생각하는 점: 꼽아보자면 물리 시스템의 구현, 플레이어와 인공지능의 구현입니다. 게임 만든다는 말을 듣고 바로 충돌이랑 중력 부터 구현해봤는데 그럼에도 최근까지도 계속 개발했던 부분입니다. 플레이어는 하드 코딩 돼있긴 하지만 어차피 하나이므로 상관 없을 것 같아서 기능을 이것저것 집어 넣었습니다. 잘 안된 점: 테마 구현과 적 구현이 아쉽습니다. 사실 기말 시험이 다 끝나고 일주일 반정도 시간이 있어서 스테이지 정도는 tiled로 여유 롭게 만들 수 있다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빡빡한 시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