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엔진 -2차 프로젝트 발표 2003182022 윤나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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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엔진 -1 차 프로젝트 발표 윤나람.  1. 게임 컨셉  2. 게임의 핵심 메카닉  3. 개발 범위  4. 게임의 스토리  5. 게임의 흐름  6. 일정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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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엔진 -2차 프로젝트 발표 2003182022 윤나람

목차 1. 게임 컨셉 2. 게임의 진행 3. 인터페이스 4. 구현 내용 5. 일정 6. 데모 시연

1. 게임 컨셉 게임 이름 : 프리킥의 달인 컨셉 : - 위모트 컨트롤러를 이용해 집에서도 공을 직접 차는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게임 - 위모트를 손이 아닌 발로 컨트롤하여 공을 차 골대에 넣거나 기타 미션을 수행하는 미니 프리킥 게임이다.

2. 게임의 진행 화면에 공이 있고 공을 차 골대 안에 넣으면 된다. 공은 차는 각도와 힘에 따라 움직임이 달라진다. 게임은 각 스테이지마다 주어진 미션을 클리어하면서 진행한다. 총 4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되어있다. 모든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엔딩을 볼수 있다. 미션에 상관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프리모드가 있다.

2. 게임의 흐름 #2 1스테이지 - 볼은 찰 줄 알아야 한다. 2스테이지 - 야신도 막을 수 없다. 첫 스테이지는 장애물 없이 공을 차서 골대에 넣는 것이 목적이다. 총 5번을 차서 4번이상 골대에 넣어야 한다. 2스테이지 - 야신도 막을 수 없다. 골대의 좌우 상단의 구석(일명 야신의 사각지대)에 차 넣어야 한다. 구석에 가까울수록 점수가 높다. 5번을 차서 2000점 이상일 경우 클리어

2. 게임의 흐름 #3 3스테이지 – 친구야 도와줄게! 4스테이지 – 공과 나는 하나! 모든 스테이지 종료시 엔딩 친구 4명이 서있는 수비 벽을 피해 차 넣어야 한다. 골대 좌우 상단 구석에 가까울 수록 점수가 높다. 5번 차서 1500점 이상이면 클리어 4스테이지 – 공과 나는 하나! 마지막 스테이지로 수비벽이 있고 골대가 움직이며 제한 시간이 있다. 제한 시간안에 5번 차서 총 2000점 이상이면 클리어 모든 스테이지 종료시 엔딩

3. 인터페이스 - 인트로

3. 인터페이스 - 플레이

3. 인터페이스 – 결과 출력

3. 인터페이스 - 조작 위모트 컨트롤러를 발에 부착하여 발을 휘둘러 공을 찬다. 공을 찬 후 위모트 컨트롤러의 방향을 조정하여공을 휘게 할 수 있다. ESC – 메뉴, ENTER – 선택 십자키 메뉴에서의 이동

4. 구현 내용 OgreMax를 이용한 3D MAX파일 추출 후 화면에 오브젝트 배치 – [오브젝트 소스는 TurboSquid에서 얻음http://www.turbosquid.com/] 발과 공의 충돌 체크 발의 차는 각도에 따른 공의 움직임 공과 골대와의 충돌 체크 공과 운동장과의 충돌 체크 키 입력을 통한 공의 움직임 구현

5. 일정 개발 내용 1주 기획 초안 완성, 1차 프로젝트 발표 2주 자료 수집 및 리소스 완성(그래픽 : 공/ 발/ 골대, 사운드) 3주 월드 구현(오브젝트를 OGRE엔진을 통해 3차원 세계에 구현) 4주 충돌 체크 구현, 2차 프로젝트 발표 5주 충돌 체크를 통한 공의 움직임 구현-1, 그래픽 6주 위모트 컨트롤러구현, 그래픽 7주 위모트 컨트롤러를 통한 충돌 체크, 3차 프로젝트 발표 8주 게임 내 로직 구현, 그래픽 9주 게임 내 로직 구현, 스테이지 구성 10주 스테이지 구성 11주 최종 점검 및 테스트, 최종 발표

6. 데모 시연 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