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国类型小说海外受追捧, 国内市场类型新作后继乏力 ㄴㅁㅇㅁㄴㄴ 중국현대문학뉴스 중어중문학과 201501143 김원
Contents 01 기사 선정 이유 02 기사 소개 해외에서의 중국 장르 문학 국내에서의 중국 장르 문학 03 개인 견해
1 기사 선정 이유 유자신, 맥가 등 중국 작가들이 각 국 출판기관과 독자들의 열렬한 사랑을 받고 있다 국내의 유능한 신인 작품은 오히려 떨어지는 형세를 보이고, 출판시장에서는 노작가와 고서 위주로 출판되고 있다 Copyrightⓒ. Saebyeol Yu. All Rights Reserved.
2 기사 소개 중국 장르 소설의 붐 프랑크푸르트 도서전의 ‘麦家之夜’ 중국 작가 개인 이름을 딴 판권 소개는 이번이 처음 “ 중국문학이 전 세계 무대에서 놀라운 모습이며 또한 해외 독자에게 분명한 영향력을 가질 것이다.” “이후에 또한 점점 많은 중국 작가가 세계로 갈 수 있다.” Copyrightⓒ. Saebyeol Yu. All Rights Reserved.
뉴욕타임즈, 월스트리트저널 등 주요 매체의 호평 2 기사 소개 중국 장르 소설의 붐 모옌 노벨 문학상 수상 麦家的《解密 》이 영미에 출판 및 ‘스파이 소설 베스트 20’에 선정 刘慈欣的《三体》휴고상 수상 周浩晖的 《暗黑者》 해외 판권 계약과 뉴욕타임즈, 월스트리트저널 등 주요 매체의 호평 2012 2014 2015 2018 ㄴㅇㅁㅇㄴㅇ 중국 장르 문학은 갈수록 해외에서 환영을 받고 있다 ! Copyrightⓒ. Saebyeol Yu. All Rights Reserved.
2 기사 소개 목표 독자를 끌어들이기 가장 쉬운 시장의 공감을 얻는 작품부터 계속 추진하는 것 중국 장르 소설의 성공 요건 판권 대리인, 문학 매니저의 전문적인 운영이 관건 목표 독자를 끌어들이기 가장 쉬운 시장의 공감을 얻는 작품부터 계속 추진하는 것 국제규칙에 따라 작품을 포장 작가의 다양한 작품의 호소력과 시장 가치를 충분히 발굴 안정적 접근을 위해 한 권의 책의 영향력을 극대화 필요 Copyrightⓒ. Saebyeol Yu. All Rights Reserved.
2 기사 소개 1992 《曾国藩》 2006 《鬼吹灯》 《盗墓笔记》 《藏地密码》 2000 《亮剑》 2008 《三体》 국내 소설 시장에서 신인이 나타나기 어렵다 1992 《曾国藩》 2006 《鬼吹灯》 《盗墓笔记》 《藏地密码》 2000 《亮剑》 2008 《三体》 소설 시장이 눈앞의 성공과 이익에만 급급함 1. 국내 신인작가의 작품은 유동량과 자원이 부족 2. 소설 시장이 눈앞의 성공과 이익에만 급급함 3. 리스크가 크기 때문에 대기업은 외국문학을 원하고 이미 유명한 작가과 협업 Copyrightⓒ. Saebyeol Yu. All Rights Reserved.
개인 견해 3 중국 문학의 영향력 증대 중국 문학계의 대응 01 02 단계인데 앞으로 얼마나 확대될지 궁금함 해외에서 중국장르문학의 관심이 시작되는 단계인데 앞으로 얼마나 확대될지 궁금함 02 중국 문학계의 대응 중국 문학계는 장르 문학에 대한 줄어드는 관심을 어떻게 되찾을지 궁금함
출저 기사출저 http://www.sohu.com/a/260041345_100130130 http://www.ah.chinanews.com/news/2018/1031/157950.shtml 그외 출저 https://baijiahao.baidu.com/s?id=1613901572063543466&wfr=spider&for=pc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