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컴퓨팅적 사고 학번 이름 중간고사 (시험범위 : 부교재1 9장까지) 1. 아래의 박테리아 잡기 프로그램은, 화면에서 보이는 것처럼 Oops! 말하기가 보이지 않습니다. 그 이유를 설명하고, 해결 방법을 제시하세요. 2016 1학기 컴퓨팅적 사고 (유준범 교수)
2016 컴퓨팅적 사고 2. 아래의 프로그램에서, Sprite1이 촛불에 닿고 점프한 후에, 3초 동안 움직이지 않고 Oops! 를 말하도록 수정하세요. 3초가 지난 후에는, 다시 원래대로 동작합니다. 수정한 부분만 작성하세요. 2016 1학기 컴퓨팅적 사고 (유준범 교수)
3. 아래의 프로그램을 수정해서, 스프라이트로 삼각형을 그리는 프로그램을 만드세요. 2016 컴퓨팅적 사고 3. 아래의 프로그램을 수정해서, 스프라이트로 삼각형을 그리는 프로그램을 만드세요. 추가한 부분만 작성하세요. 4. 스프라이트로 별을 그리는 프로그램을 만드세요. 2016 1학기 컴퓨팅적 사고 (유준범 교수)
5. 아래와 같이 두 스프라이트가 서로 대화하는 프로그램을 만드세요. 2016 컴퓨팅적 사고 5. 아래와 같이 두 스프라이트가 서로 대화하는 프로그램을 만드세요. 스프라이트 A 스프라이트 B A: 안녕 B: 안녕 A: 잘 지내니? B: 응 잘 지내 A: 너희 반 교수님은 누구시니? B: 응 OOO 교수님이야. 6. 아래와 같이 두 스프라이트가 서로 대화하는 프로그램을 만드세요. 스프라이트 A 스프라이트 B A: 안녕 B: 안녕 A: 잘 지내니? B: 응 잘 지내 A: 너희 반 교수님은 누구시니? B: 응 OOO 교수님이야. A: 아 OOO 교수님이시구나! 2016 1학기 컴퓨팅적 사고 (유준범 교수)
7. “방송하고 기다리기” 와 “묻고 기다리기”를 각각 사용해서 두 스프라이트가 대화하는 프로그램을 만드세요. 2016 컴퓨팅적 사고 7. “방송하고 기다리기” 와 “묻고 기다리기”를 각각 사용해서 두 스프라이트가 대화하는 프로그램을 만드세요. 스프라이트 A 스프라이트 B A: 안녕 B: 안녕 A: 잘 지내니? B: 응 잘 지내 A: 너희 반 교수님은 누구시니? B: 응 OOO 교수님이야. 방송하기 기다리기를 사용하세요 스프라이트 A 스프라이트 B A: 안녕 B: 안녕 A: 잘 지내니? B: 응 잘 지내 A: 너희 반 교수님은 누구시니? B: 응 OOO 교수님이야. A: 아 OOO 교수님이시구나! 묻고 기다리기를 사용하세요 2016 1학기 컴퓨팅적 사고 (유준범 교수)
8. 다음 프로그램이 어떻게 동작하는지 정확하게 설명하세요. 2016 컴퓨팅적 사고 8. 다음 프로그램이 어떻게 동작하는지 정확하게 설명하세요. 9. 다음 프로그램의 실행 결과를 정확하게 그리세요. 2016 1학기 컴퓨팅적 사고 (유준범 교수)
2016 컴퓨팅적 사고 2016 1학기 컴퓨팅적 사고 (유준범 교수)